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레진코믹스 웹소설 사업 축소하나, 웹소설 작가들에게 연재 중단 요청

2017년08월24일 10시5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웹툰 및 웹소설 서비스 '레진코믹스'에서 웹소설을 연재 중인 일부 작가들이 자신들의 SNS를 통해 레진코믹스 측에서 연재 중단을 요청받아 현재 연재 중인 소설을 마무리한다고 밝혀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웹소설 사업을 축소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번 논란은 레진코믹스에서 웹소설을 연재 중인 일부 작가들이 SNS를 통해 자신들이 연재 중인 소설이 완결되거나 연재 중단한 이유를 밝히면서 외부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특히 레진코믹스에서 '악마는 신세를 입는다'를 연재 중인 봄쌀 작가는 SNS를 통해 "레진코믹스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었던 '봄감기' 연재가 무산 되었습니다. 연재 서비스와 관련해서 레진 측에서 독자님들께 공식적인 공지를 올릴 예정이라고 합니다"라고 밝히며 현재 완결이 된 '악마는 신세를 입는다'의 서비스도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해 큰 충격을 주었다.

이 외에도 여러 작가들이 자신들이 연재 중인 소설의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므로 독자들의 코인 구매를 보류해달라는 SNS를 올렸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레진 웹 소설 무슨 일이냐", "레진 소설 접는건가" 등의 우려의 목소리와 "레진에서 이미 유료로 공개된 작품이라 다른 유료 웹소설 사이트에서 연재도 못하고 무료 사이트로 밖에 못 갈껀데 너무 작가님들의 대한 대책없이 사업을 축소하는 것이 아니냐"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레진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금일 내로 작가님들과 독자님들을 위한 공지가 안내될 예정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그 이후에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말을 아꼈다.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블리자드, '하스스톤'에 신규 미니 세트 '...
엔픽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친구초대 ...
SOOP,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아동 및 청소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솔트웨어,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202조 투자 결정... 韓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