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모바일게임 'TOP 5' 위력에 힘 못쓰는 신작게임들, '이터널 라이트' TOP10 진입 눈길

등록일 2018년05월14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5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리니지M', '검은사막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라그나로크M', '삼국지M'까지 5개 게임들이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중에서도 '삼국지M'은 구글 플레이 TOP 5 중 유일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출시 이후 빠르게 TOP 10에 진입하면서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이 외에 '챕터6'과 신규 발키리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 '붕괴3rd', SP 캐릭터 뽑기 이벤트를 선보인 '스도리카 -선셋-' 등이 상위권 재진입에 성공했으며, 가이아모바일의 '이터널 라이트' 또한 TOP 10에 진입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구글 플레이

 


 

이번 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는 '리니지M'부터 '삼국지M'까지 지난 주와 동일한 순위를 유지하며 강세를 이어갔다. 이중에서도 '삼국지M'은 TOP 5 중 유일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MMORPG가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선전하며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 외에 지난 주 30위 밖으로 밀려났던 '붕괴3rd'가 이번 주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6위로 순위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토리 '챕터 6' 스테이지가 오픈 됐다. '챕터6'에서는 테레사를 따라 버츄얼 스페이스에 들어간 키아나가 2000년 당시의 아버지 '지크프리드', 어머니 '세실리아'와 만나 '제2율자'를 추격하기 위해 '바빌론 실험실'에 들어가게 되고, 새로운 스토리가 '바빌론 실험실'을 중심으로 펼쳐지게 된다.

 

이 외에도 테레사 전용 중국풍 코스튬인 '탕후루 소녀'와 신규 발키리 '카렌 - 성결 예장·금양', '테레사 – 신은송가'가 추가되며, 이와 함께 '성 프레이야 학원'에 전학을 오게 된 카렌의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새로운 외전인 '카렌 판타지'도 함께 선보였다.

 

한편, 마블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연계 업데이트를 선보였던 '마블 퓨처파이트'가 이번 주 9위로 지난 주보다 1계단 상승했으며, 지난 주 12위에 이름을 올렸던 '이터널 라이트'가 이번 주 2계단 상승한 10위를 기록하면서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이 외에 네오위즈의 '디제이맥스'와의 대규모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소녀전선'이 지난 주 14위에서 이번 주 16위로 소폭 하락했으며, 지난 주 11위로 TOP 10 재진입을 바라보고 있던 '오버히트'는 이번 주 18위로 7계단 하락하면서 아쉬운 성적을 거두었다.

 

한편, 레이아크의 모바일 RPG '스도리카 -선셋-'이 이번 주 21위로 구글 플레이에서는 출시 이후 처음으로 상위권에 올랐다.

 


 

레이아크는 지난 11일 '휘황찬란의 혼부여' 이벤트를 선보였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시온'과 '안젤리아', '딜런' 등 3종의 SP 캐릭터 획득 확률이 상승한다. SP 캐릭터들은 기존 일반 캐릭터와는 완전히 다른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한편,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비슷한 순위 양상이 전개됐다. 먼저 '검은사막 모바일'이 1위 자리를 지키면서 롱런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 4위를 기록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2위까지 오르면서 '리니지M'과 '마블 퓨처파이트'를 넘어섰다. 이 여파로 '리니지M'과 '마블 퓨처파이트'는 각각 3위와 4위로 1계단씩 하락했다.

 

더불어 구글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 '붕괴3rd'가 9위를 기록하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며, 지난 주 10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던 '이터널 라이트' 또한 10위로 같은 순위를 기록하면서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했다.

 


 

'붕괴3rd'와 '이터널 라이트'를 제외하면 TOP 10 내 순위에 큰 변화가 없는 가운데, 11위부터 30위까지의 순위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이번 주에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강세가 돋보인다.

 

먼저 지난 주 15위를 기록하고 있던 '컴투스 프로야구 2018'이 이번 주 11위로 4계단 상승하면서 TOP 10 진입을 바라보고 있으며, 넷마블의 '이사만루 2018'이 지난 주 8위에서 이번 주 12위로 소폭 하락했으나 여전히 상위권에서 순항하고 있다.

 

이 외에 지난 주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제5특이점' 티저 사이트 공개 기념 픽업 2탄을 선보이면서 19위로 상위권에 올랐다.

 


 

이번 픽업 이벤트는 9일부터 16일까지 각 진행 기간마다 라인업이 달라지며, 라인업에 따라 SSR 5성 '알트리아 펜드래곤', SSR 5성 '알테라' 등 다양한 서번트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스도리카 -선셋-'과 '소녀전선'이 이벤트 및 콜라보레이션에 힘입어 각각 23위, 25위로 상위권에 재진입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