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와스프, 블랙 위도우 부터 오코예까지... MCU에 등장하는 여성 히어로들은 누가 있을까

등록일 2018년06월22일 09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블스튜디오 10주년을 기념하는 히든카드 '앤트맨과 와스프'가 오는 7월 4일 개봉하는 가운데, 영화에 등장하는 새로운 여성 캐릭터 '와스프'와 '고스트' 이외에도 MCU에 등장하는 여성 히어로에 대해 관심이 모아진다.

 

'앤트맨과 와스프', 와스프 & 고스트

 


 

'앤트맨과 와스프'는 '시빌 워' 사건 이후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 갈등하는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의 활약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이번 편에서는 2대 '와스프'가 처음으로 등장한다. 와스프는 신체 사이즈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것은 물론, 양손에 장착된 블래스터와 날개 등의 신기술을 활용해 날렵하고 유려한 액션을 펼친다.

특히 '앤트맨'에서 대사 속에만 등장하던 양자 영역 속 캐릭터 1대 '와스프'의 합류로 이번 편의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기에 1, 2대 와스프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여성 캐릭터이자 새로운 빌런 '고스트'가 강렬하게 등장한다. '고스트'는 인체는 물론 사물을 통과할 수 있게 해주는 페이징 능력으로 앤트맨과 와스프를 위협한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블랙 위도우, 스칼렛 위치, 가모라 & 네뷸라, 그리고 맨티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수 많은 캐릭터가 등장한 만큼 여성 캐릭터들의 비중도 굉장했다. '아이언맨2'에서 처음으로 MCU 여성 히어로로 데뷔했던 '블랙 위도우'는 러시아의 레드 룸 훈련을 받은 무술 실력이 뛰어난 스파이로서, 자신의 죄를 반성하고자 쉴드에 들어간 후 화려한 존재감을 뽐내는 쉴드의 최고 요원이다.

 


 

'스칼렛 위치'는 정신 조작과 염력 등의 다채로운 능력으로 어벤져스의 최고 전력 중 하나가 되었으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다양한 능력을 보여주었다.

 

 


 

우주 최강의 암살자로 키워진 두 여성 캐릭터이자 타노스의 수양딸 '가모라'와 '네뷸라'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에게 깊은 원한을 품고 그를 암살하기 위해 활약을 펼치는 등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영화의 긴장감을 주는데 한몫했다.

 


 

'맨티스'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에서 에고의 부하로 처음 등장하여 셀레스티얼을 잠재울 정도로 강력한 능력을 선보였다. 상대방의 감정을 느끼고 조정까지 가능한 능력과 치유 능력도 뛰어난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도 정신을 잃은 토르를 깨우는 등 많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블랙 팬서', 나키아 & 슈리 & 오코예

 


 

2018년 첫 마블 영화였던 '블랙 팬서'에서도 여성 캐릭터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뛰어난 외교력과 무술 실력, 상황판단 능력을 가진 '나키아'는 와칸다 왕국 대표 여전사로 압도적인 위용과 유려한 액션을 선보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블랙 팬서의 여동생 '슈리'는 브루스 배너나 토니 스타크 못지 않은 천재로 블랙 팬서의 슈트, 신발, 자동차, 비행기를 원격 조정하는 기술을 디자인하는 등 자신의 능력을 발휘했다.

 

 

말보다 행동으로 자신의 충성심을 보여주는 강력한 전사 '오코예'는 여성으로만 이뤄진 최정예부대를 이끄는 장군이며 창을 주무기로 활용해 액션을 선보였다. 오코예와 슈리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앤트맨과 와스프' 이후에는 토르, 헐크, 스칼렛 위치, 비전, 닥터 스트레인지보다 더 강하다는 첫 여성 히어로 솔로 무비 '캡틴 마블'이 내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최근 '블랙 위도우'의 솔로 무비 제작 소식에 영화 팬들의 기대감은 커져가고 있다.

 

이 밖에도 MCU는 '아이언맨' 페퍼 포츠, '퍼스트 어벤져' 페기 카터, '토르: 다크 월드' 프리가 & 시프,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마리아 힐 & 샤론 카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닥터 조, '닥터 스트레인지' 크리스틴 파머, 에이션트 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아이샤, '토르: 라그나로크' 헬라 & 발키리,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등 수 많은 여성 캐릭터들을 주체적인 캐릭터로 등장시키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마블 10주년을 빛나게 할 히든카드이자 앞으로의 새로운 10주년을 이끌어 갈 열쇠를 쥔 작품이다.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는 7월 4일 2D, 3D 버전과 더불어 IMAX 2D와 3D부터 4D, 스크린X, 돌비 애트모스까지 모든 포맷으로 개봉한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