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PS4 및 안드로이드 서비스 실시, PC방 최적화 테스트도 돌입

등록일 2018년08월10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플랫폼별 국내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전 세계 사용자 수 1억 2천 5백만을 기록하며 게임을 넘어 새로운 놀이 문화로 확장하고 있는 '포트나이트'를 PS4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그리고 PC방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PlayStation4 정식 런칭 기념 한정판 혜택 제공

 



 

'포트나이트'가 PlayStation4(이하 PS4)에서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국내 유저들은 한국 PlayStationStore에서 '포트나이트'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PS4 정식 런칭을 기념해 국내 유저를 위한 특별한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서 사용 가능한 '왕실 폭탄병 의상', 게임 내 통화 '500 V-Bucks'가 포함된 '포트나이트' PS4 한정판 번들팩이 전국 PlayStation 파트너샵 및 게임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8월 17일(금)부터 판매되며, 10일 부터 PlayStationPlus(PS Plus) 회원을 대상으로 '포트나이트' PlayStationPlus 축하팩이 무료로 제공된다. 축하팩에는 한정판 아이템인 '블루 스트라이커 의상'과 '블루 시프트 등 장신구'가 포함되어 있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구글플레이 아닌 공식 홈페이지 직접 배포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도 공개됐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플레이가 아닌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앱 설치파일을 직접 다운받는 형태로 제공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픈 플랫폼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 유통망과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할 때 생태계가 전부 혜택을 볼 수 있다고 강조하며, 에픽게임즈가 먼저 게이머와 직접 소통하고 지속적으로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는 모델이 가능하다는 선례를 만들기 위해,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Fortnite.com)에서 유저가 직접 앱을 다운로드 하는 방식으로 배포한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은 PC와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 신청을 받아, 수일 내 선별적으로 초대한 인원을 대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 지원 안드로이드 기기는 아래와 같다.

 

Samsung Galaxy: S7 / S7 Edge, S8 / S8+, S9 / S9+, Note 8, Note 9, Tab S3, Tab S4
Google: Pixel / Pixel XL, Pixel 2 / Pixel 2 XL
Asus: ROG Phone, Zenfone 4 Pro, 5Z, V
Essential: PH-1
Huawei: Honor 10, Honor Play, Mate 10 / Pro, Mate RS, Nova 3, P20 / Pro, V10
LG: G5, G6, G7 ThinQ, V20, V30 / V30+
Nokia: 8
OnePlus: 5 / 5T, 6
Razer: Phone
Xiaomi: Blackshark, Mi 5 / 5S / 5S Plus, 6 / 6 Plus, Mi 8 / 8 Explorer / 8SE, Mi Mix, Mi Mix 2, Mi Mix 2S, Mi Note 2
ZTE: Axon 7 / 7s, Axon M, Nubia / Z17 / Z17s, Nubia Z11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 단말에서 플레이 가능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런칭과 함께 삼성 갤럭시 공동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삼성 갤럭시 S7 이상 모바일 기기 사용자는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 신청을 하지 않아도 삼성 갤럭시의 '게임런처' 에서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런처'를 통해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4와 이번에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노트9에서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하면 한정판 아이템인 '갤럭시' 스킨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국내 PC방 유저 위한 '포트나이트' 최적화 테스트 돌입

 



 

국내 PC방 서비스 준비 상황과 향후 일정도 소개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한국에 처음 PC방 서비스를 하는 만큼, 국내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완벽한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5월 PC방 전용 런처 개발을 시작으로 6월 PC방 자동 업데이트 기능 구현, 7월 PC방 머신밴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번 달(8월)부터는 전국 약 8천여 개 PC방에서 포트나이트 최적화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국내 PC방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 비핵화 선언! '원 스트라이크 아웃'

 

공정한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 대한 강력한 대응 및 독특한 '머신밴' 기능 덕분에 '핵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포트나이트'가 한층 강화된 불법 프로그램 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포트나이트'에서 핵 등 불법 프로그램을 한 번이라도 사용한 유저는 '머신밴'에 의해 발견 즉시 해당 PC를 영구 차단당하고, 새롭게 한국을 위해 추가된 '실명 기준 아이디밴'에 의해 실명으로 등록된 '포트나이트' 모든 계정이 영구 차단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4에서 지원하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트나이트'를 모든 플랫폼에서 최적화된 환경으로 완전히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실시간으로 게이머들이 함께 플레이하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공개한 PS4와 안드로이드 버전은 물론 앞으로도 유저들이 언제 어디서든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 게임 환경을 만들고, 과감한 핵유저 대응 정책을 통해 게이머들이 믿고 오랜 시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