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엔씨소프트 '리니지M' 통합전장 '라스타바드' 등장, 신화급 아이템 드랍... '집행검' 나올까?

2018년08월22일 16시5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엔씨소프트가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 최고 히트작 '리니지M'에 최초의 월드 서버 및 새로운 클래스 추가를 예고했다.
 
엔씨는 월드 서버를 통해 서버라는 무리적 한계를 넘어 서버를 초월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을 만들 계획. 리니지M 개발을 책임진 김효수 개발 PD는 "리니지M 개발팀에서는 MMORPG로서 가져야 할 과제인 유저 사이의 끝없는 분쟁, 전쟁을 구현하기 위해 고민해 왔다"며 "통합전장으로 해결을 시도한 경우가 많았지만 인스턴트 구조로는 해결이 안 된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리니지M 개발팀에서는 인스턴트 구조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효수 개발 PD가 밝힌 새로운 기준이란 10개 서버 유저가 한 자리에 모여 경쟁하는 '월드 서버'. 엔씨는 월드 서버에서 리니지M 최초의 월드 통합 전장인 '라스타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스타바드는 각 월드 1~10번 서버에 있는 최상위 캐릭터들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는 통합 전장이다. 라스타바드에 입장하는 캐릭터는 고유 캐릭터 식별이 가능한 고유 ID를 부여받으며, 유저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월드 서버 전용 채팅이 추가된다.
 
김 PD에 따르면 새롭게 추가되는 월드 서버 전용 채팅은 다른 채팅을 가리지 않을 정도의 제한을 둘 예정이지만 유료 수익모델로 활용할 계획은 없다고...
 
김효수 개발 PD는 "리니지 IP 최고의 전장인 라스타바드 던전은 리니지M에서 10개 서버 유저가 상시적으로 만나 싸울 수 있는 공간으로 도입된다"며 "전설급 이상 신화급 아이템들이 여기서 등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리니지M 개발팀은 유저들의 (싸울 수 있는) 점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서버이전 서비스를 상설화할 계획이다. 상시 서버이전 서비스를 통해 리니지M 유저들은 언제든지 각 월드 내 1~10번 서버 간 이동이 가능하다. 김효수 PD는 "서버이전 상설화는 라스타바드에서 형성된 전투가 라이브 서버까지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와같은 내용에 신규 클래스까지 포함한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를 9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될 클래스는 PC '리니지'에 존재하는 클래스를 모바일에 맞게 개편해 가져올 계획.
 

 
김효수 PD는 "오리지널 클래스로만 가면 리니지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없다"며 "그대로 옮겨오는 건 아니고 기존에 존재하던 클래스의 이름을 바꾸는 것까지 생각중이다. 이름이 바뀌면 배경, 스토리도 바뀌고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는 의미를 내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리니지M 개발팀은 라스타바드 던전에서 집행검 완제품보다는 재료만 얻을 수 있게 할 계획으로 밝혀졌다.
 
김효수 개발 PD는 "확률에 좌우되는 부분에 너무 강한 피드백이 발생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집행검 완제품보다는 재료 획득 쪽으로 생각중이며 단계적으로 나아가게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에...
그라비티,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국내 최대 서브컬처 축제 'AGF 2025' 5일 ...
라이엇 게임즈, 2026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
XD, '에테리아'에 SS2 시즌 '겨울꽃의 왕관...
kakao LINE

관련뉴스

엔씨소프트 '리니지M' 강정수 사업실장 "9월 업데이트로 리니지M 유저 크게 늘어날 것"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