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트위터코리아 마케팅 세미나 '#Twitter4Brands' 개최

2018년08월24일 10시4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트위터코리아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라움'에서 400여 명의 현직 마케터와 함께 트위터 플랫폼과 마케팅 트렌드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열린 마케팅 세미나 '트위터포브랜드 (#Twitter4Brands)'는 트위터의 성장과 사용자 분석, 라이브 시대의 마케팅 해법, 블루룸 데모, 광고주 패널 디스커션 등 다채로운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신창섭 트위터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트위터 사용자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마케팅 툴로서 트위터가 지닌 매력을 소개했다.

 

신 대표는 "10대와 20대의 사용이 활발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10대부터 60대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유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1030세대가 많은 트윗 콘텐츠를 만들어 낸다면 4060세대는 트윗 콘텐츠를 소비하는 쪽에 가깝다"고 설명했다.

 

또한 트위터의 지속적인 성장과 관련해서는 "트위터의 주가는 1년 전과 비교해 두 배 가까이 상승했으며, 일 사용자는 7분기 연속 10% 이상 증가했다"며 "개인적인 소통 위주의 '룩앳미(Look at me)'를 외치는 대신 지금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두고 '룩앳디스(Look at this)'에 포커싱 된 트위터만의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라이브 시대의 마케팅 해법'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연정 트위터코리아 이사는 남북정상회담과 월드컵, 올림픽 등의 사례를 바탕으로 트위터 내에서 뉴스가 발생하고 확산되는 과정에 대해 소개했다.

 

김 이사는 "지금 전 세계에서 중요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면, 그건 바로 트위터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라며 "트위터는 '라이브 뉴스 컨텐츠'이면서 동시에 '실시간 대화'가 이뤄지는 특별한 플랫폼이다"고 전했다.

 

특히 김 이사는 트위터의 특성인 실시간 라이브 컨텐츠에 대한 강점을 알리기도 했다. 트위터는 엔터테인먼트, 뉴스,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라이브 및 비디오 컨텐츠를 공급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트위터의 라이브 컨텐츠 중 하나인 블루룸 라이브 방송 데모를 직접 현장에서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을 위해 FNC 소속 5인조 밴드 '엔플라잉(NFlying)'의 멤버가 무대에 올랐으며, 공식 계정을 통해 즉석 Q&A 라이브 방송을 열었다. 약 20분가량 진행된 해당 라이브 컨텐츠는 동시 시청자가 1,600명까지 몰렸으며, 세미나 후 누적 시청수는 94,000 건에 달했다.

 

더불어 이번 브랜드 세미나에서는 실제 트위터로 마케팅을 진행했던 실무 마케터를 초청해 패널디스커션을 가지기도 했다. 이 자리에는 트위터를 활용해 대규모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한 넷마블을 포함, 다양한 상품과 아이디어로 트위터 유저들을 공략한 백패커와 스타일쉐어의 마케팀 담당자가 참여해서 실제 트위터를 활용한 광고 경험담을 소개하기도 했다.

 





'ThinkingData Summit 2025' 종료, AI 시대...
BNEK 'ELDEN RING 밤의 통치자' DLC 'ELDEN...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신규 ...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
넥슨재단 'BORDERLESS – 전통, 차원의 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