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볼버부터 데드아이 시스템까지,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2' 무기 정보 공개

등록일 2018년10월16일 0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락스타 게임즈가 자사의 오픈월드 액션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 2(Red Dead Redemption 2)'의 무기를 공개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에서는 50가지가 넘는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특정한 총을 많이 사용하면 성능이 좋아지지만, 관리해주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나빠지기 때문에 보조 무기까지 기름칠하고 깨끗한 상태로 닦는 게 중요하다.
 
무기 선택과 커스터마이즈
 



새로운 금속, 목재, 광택제와 문양 같은 외양 업그레이드부터 새로운 총신, 손잡이, 조준기, 스코프 같은 성능 업그레이드까지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옵션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작동하는 고유한 무기를 만들 수 있다. 각 무기의 성능은 피해, 사거리, 연사율, 명중률, 재장전 속도에서 각각 차이가 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무기를 골라 쓰는 게 중요하다.

 



더블액션 리볼버는 연사율이 빨라서 말을 타고 움직이면서 쏘는 데 적합하다. 한 손에 랜턴이나 작은 동물을 들고 있다면, 근접 시 다른 한 손 무기보다 강한 피해를 주는 소드오프 샷건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며 바민트 라이플은 작은 동물을 사냥하는 데 최고다.
 



적의 수가 적을때는 스프링필드 라이플이 제격. 연사율은 낮지만, 훨씬 큰 피해를 준다. 긴 사거리가 필요할 때는 스나이퍼 라이플 이외에도 다른 모든 종류의 라이플에도 스코프를 장착한 다음 언제든지 일반 보기와 스코프 보기를 전환할 수 있다.
 



금속과 문양은 부품마다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방아쇠울과 총신, 프레임의 색상과 문양을 서로 다르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부위의 문양을 위한 금속 무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또한 저지력이 더 필요하면 파열이나 고속, 폭발성 탄약 같은 탄약 종류를 구입하고 만들수 있다.
 
플레이어의 모든 무기는 말의 안장에 보관된다. 말을 두고 떠날 때는 반드시 필요한 무기를 선택해서 몸에 지녀야 한다.
 
한 손 무기인 피스톨과 리볼버, 한 손용 소드오프 샷건은 총집에 넣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업그레이드되고 강화된 총집은 날씨 때문에 무기 품질이 저하되는 걸 막아주고, 추가 총집은 양손 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데드아이
 



데드아이는 전투 중에 시간을 느리게 해서 적을 더 정확하게 노리게 해줄 수 있다.
 
새로운 데드아이 시스템은 조금씩 확장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정교해진다. 처음에는 십자선으로 표적을 자동으로 지정해주다가 나중에는 여러 표적을 수동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되고, 단순히 슬로 모션으로 자유롭게 사격하는 것으로부터 더 치명적인 사격을 할 수 있게 적의 약점을 노출시키는 걸로 발전한다.
 



특히 데드아이를 모아 놨다가 적이 많은 총격전에서 사용하면 불리한 전투도 승리할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데드아이가 진화하면 심장과 뇌, 폐 같은 적의 약점 부위가 표시된다. 데드아이는 사용시 서서히 소모되며, 전투 중에는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강장제를 먹어서 빨리 회복할 수 있다.
 
액션
 
볼트액션 라이플은 강력한 다목적 총으로, 탄약 용량은 5발로 한정되며 장거리에서 많은 적을 상대할 때 적합하다. 카빈 리피터는 믿을 만한 연발 라이플로, 개머리판의 관형 탄창 덕분에 확실한 연사 속도와 빠른 재장전 속도를 지닌 총이다. 캐틀맨 리볼버의 탄약 용량은 6발이며 피해와 명중률, 연사율이 골고루 좋은 훌륭한 리볼버다. 화력이 강한 펌프 액션 샷건은 야생 동물을 상대할 때나 적과 근접 전투를 해야 할 때 적합한 강력한 무기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