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넷째 주에도 기대작들과 게임 관련 행사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24일에는 넥슨이 모바일 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이어 25일에는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전략 게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같은 날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대전 액션 게임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하며 인트라게임즈가 '저스트댄스 2019'의 한국어 패치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다양한 행사들도 예정되어 있다. 22일에는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로 만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 세미나를 진행하며 23일에는 성남시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성남커넥트세미나-e스포츠 커뮤니티'를 진행한다. 이어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는 시프트업이 '데스티니 차일드'의 아트 전시회를 진행하며 27일에는 넥슨이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본선 대회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주 26일에는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는 락스타 게임즈의 신작 '레드 데드 리뎀션2'가 출시되며 27일부터 28일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18 롤드컵'의 4강전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락스타게임즈와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이라면 주목할 만 하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넥슨 '마블 배틀라인' 정식 서비스 실시(24일, 모바일)
넥슨이 오는 24일부터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마블 배틀라인'은 '마블'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전략 카드 배틀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 및 빌런들의 카드를 수집하여 덱을 구성하고 배틀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넥슨은 지난 10월 초 미국의 서브컬쳐 전시회 '뉴욕 코믹콘'에 게임을 출품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정식 서비스에 앞서 게임을 선보이기도 했다.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정식 서비스 실시(25일, 모바일)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25부터 모바일 전략 게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조이시티와 엔드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전략 게임으로, 20년 동안 팬 층을 유지한 '창세기전'의 IP를 활용해 출시 이전부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게임은 원작 '창세기전'에 기반한 스토리라인은 물론, 비공정과 마장기 등을 활용한 길드 간 전쟁 콘텐츠 등으로 원작의 팬들과 신규 유저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5일, PS4/Xbox One/PC/닌텐도 스위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오는 25일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는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IP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활용한 3D 대전 액션 게임으로, 히어로들이 합법적으로 활동하는 세계관에서 영웅들과 빌런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조작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만화 및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명장면들을 직접 재현할 수 있다.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의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10월 25일 정식 발매되며 Xbox One과 PC(스팀) 버전은 26일 발매된다.
인트라게임즈 '저스트댄스 2019' 한국어 패치 버전 정식 발매(25일, PS4/닌텐도 스위치)
인트라게임즈가 유비소프트와 협력하여 오는 25일 '저스트댄스 2019'의 한국어 패치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저스트댄스 2019'는 전 세계 6,5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유비소프트의 대표 리듬 게임의 최신작으로, 이번 작품은 인트라게임즈를 통해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 패치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빅뱅의 '뱅뱅뱅'을 비롯해 40개의 곡을 지원하며 플레이어의 성향에 맞춰 곡을 추천하는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2'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6일, PS4/Xbox One)
락스타 게임즈가 오는 26일 '레드 데드 리뎀션2'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레드 데드 리뎀션2'는 'GTA'로 유명한 락스타 게임즈의 인기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의 후속작으로, 플레이어는 서부 시대를 배경으로 오픈 필드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50 종 정도의 무기를 통해 현실감 넘치는 전투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갱 사이의 대결이나 열차 강도 등 서부 시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로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업계 행사 일정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로 만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 진행(22일)
유니티 코리아가 서울 강남에 위치한 'SAC 아트홀'에서 '유니티로 만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 세미나를 진행한다.
'유니티로 만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 세미나는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영화 및 애니메이션 사례를 선보이는 행사로, 이날 세미나에서는 영화 및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활용된 유니티의 다채로운 기능은 물론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해 유익한 세션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시-KGMA '성남커넥트세미나-e스포츠 커뮤니티' 진행(23일)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KGMA)가 오는 23일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남커넥트세미나-e스포츠 커뮤니티'를 진행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사업 본부 소병균 부사장, 픽셀핌스 이대원 대표이사, STILL8 한승용 부대표가 나서 e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아트 전시회 'ART OF DESTINYCHILD' 개최(10월 26일 ~ 11월 4일)
시프트업이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갤러리 원'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아트 전시회 'ART OF DESTINYCHILD'를 개최한다. 본격적인 전시회에 앞서 25일에는 '데스티니 차일드'를 개발한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가 나서 전시회에 대한 소개와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전할 예정이다.
넥슨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본선 대회 진행(27일)
넥슨이 오는 27일 판교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제3회 NYPC)'의 본선 대회를 진행한다.
'NYPC'는 넥슨이 진행하는 청소년 코딩 대회로, 지난 8월 진행한 온라인 예선에 참가한 5,400명 중 12~14세 부문 상위 20명과 15~19세 부문 상위 62명 등 총 82명이 본선 대회에 진출했다. 이날 대회 현장에서는 본선 대회 이외에도 캘리그라피, 핸드/발마사지 프로그램 등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강 경기 진행(27일 ~ 28일)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2018 롤드컵)'의 4강전 경기를 진행한다.
지난 20일과 21일 개최된 8강전 경기 결과, 유럽의 'G2'와 '프나틱', 중국의 'IG'와 북미의 'C9'이 4강전에 진출했다. 27일에는 G2와 IG의 경기가 진행되며 28일에는 C9과 프나틱의 경기가 펼쳐지며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