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 Global '얼티밋 스쿨', '모브 사이코 100' 콜라보 캐릭터 '시게오' 공개

등록일 2019년03월15일 15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X.D. Global이 퍼블리싱하는 '얼티밋 스쿨'에서 '카게야마 시게오' 콜라보 캐릭터의 정보 및 스킬을 공개했다.


카게야마 시게오는 '모브 사이코 100' x '얼티밋 스쿨'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로 성우 이토 세츠오의 목소리와 함께, 원작을 완벽히 재현한 상태로 얼티밋 스쿨에 입학하여 범상치 않은 마성의 애니메이션이 기상천외한 마성의 MOBA 게임을 만나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것으로 보여진다.

 

카게야마 시게오 등장, 모브 염동력 충전 개시
'모브 사이코 100'은 '원펀맨'의 작가 ONE가 연재하는 동명의 웹 연재 만화로부터 각색한 애니메이션으로, 주류 애니메이션 작품과는 다른 스타일과 색다른 캐릭터 설정으로 일반적인 클리셰를 벗어나 시청자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카게야마 시게오, '모브 사이코 100'의 주인공, 이름을 다르게 읽으면 '모브'라고도 읽혀 별명은 모브이다. 겉보기에 모브는 바가지 머리를 하고 작은 몸집과 허약한 체력을 가진, 공부와 운동 모두 잘 하지 못하는 평범한 중학생이지만, 엄청난 초능력을 숨기고 있는 모브는 어떤 감정이 '100%'에 도달하면 폭발한다. 이번에 얼티밋 스쿨에 도착한 모브의 힘은 어떻게 폭발하게 될까?

 

 

원작 전투 재현, 염동력이 폭발하는 마법 탱커 영웅
얼티밋 스쿨에 도착한 모브는 아군 진형을 지키는 마법 탱커 영웅이 되었다.


모브의 스킬은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며, 1스킬 [사이코 실드]는 이동 속도를 낮추는 대신 피해를 흡수하는 실드를 생성하며 실드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파괴될 경우 마법 피해를 준다. 또한, 폭발 상태에서는 주위에서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도 실드를 생성해준다.


 2스킬 [사이코 선더]는 제어 효과와 함께 최대 3회까지 충전이 가능해, 모브가 전투에서 존재감을 한층 더 드러낼 수 있도록 한다. 이동 스킬이 없는 모브의 주 역할은 탱커로서의 안정적인 진형 보호 능력으로, 상대가 돌진해오거나 난전이 벌어졌을 때 궁극기를 활용해 범위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도 모브의 장점 중 하나이다. 얼티밋 효과는 폭발 상태의 영구 지속으로, 모브가 게임 중후반에 더욱 폭발적인 존재감을 뽐낼 수 있게 만들어 준다.


패시브 [폭발까지...?]는 스킬로 적을 맞히거나 공격을 받으면 폭발치가 상승한다. 폭발치가 100%까지 상승하면 [사이코 버스트]를 사용해 폭발 상태에 돌입할 수 있다.


3 스킬 [사이코 버스트]는 주위의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동시에 이동 속도가 상승하며 점점 감소한다(얼티밋 효과: 사이코 버스트 발동 시 폭발 수치가 소모되지 않고, 폭발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다).


이 부분은 애니메이션에서의 모브의 고출력 전투 장면을 충실히 재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