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디나미스 원 주요 관계자, 넥슨...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개발에 참여했던 일부 개...
에센코어 KLEVV, 그래핀 히트싱...
IT
마이크로닉스 '배틀그라운드 레...
IT
시리즈 사상 최대, 최고 기록 ...
취재
넷이즈게임즈 MMORPG '역수한' 11월 7일 출시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
OP.GG와 빗썸, 신규 가입 및 ...
Niantic 제주도를 관광하며 진행할 수 있는 'Po...
블리자드 '디아블로 IV' 대규모 시스템 개편 포...
가레나 '신월동행', '천년의 사막' 버전 업데이...
사이게임즈 'Shadowverse Korea Open 2025 Seas...
정인영 아나운서, SOOP 우리카드 배구단 응원중...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성수동...
(주)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7일 자회사 데브...
WFS '헤븐 번즈 레드' SS 레저...
라이트 플라이어 스튜디오와 Key의 드라마틱 RPG [헤븐 번...
블리자드 '오버워치 2' 인기 애니...
NC문화재단 '찾아가는 AAC 교육' ...
넷이즈게임즈 MMORPG '역수한' 11...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
OP.GG와 빗썸, 신규...
Niantic 제주도를 관광하며 진행할...
블리자드 '디아블로 IV' 대규모 시...
가레나 '신월동행', '천년의 사막'...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아틀리에', ...
일본에서 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거세지는 가운데 한국 게임의 존재감도 최근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일본 경제산업성(METI)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콘텐츠 소비 시장 규모는 13조 3000억엔(약 125조원)으로 전세...
2025-09-30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우리가 사랑했던 캐릭터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포토] 사진으로 보는 별들의 잔치 '2025 아이...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디나미스 원 주요 관계자, 넥슨게임즈 비공개 프로젝...
블리자드 '오버워치 2' 인기 애니메이션 '원펀맨'과의...
NC문화재단 '찾아가는 AAC 교육' 시즌2 진행...
넷이즈게임즈 MMORPG '역수한' 11월 7일 출시 확정...
에센코어 KLEVV, 그래핀 히트싱크 탑재 NVMe SSD 'CRA...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신...
마이크로닉스 '배틀그라운드 레이스 24' 첫 주 경기 ...
OP.GG와 빗썸, 신규 가입 및 위ᄏ...
블리자드 '디아블로 IV' 대규모 시스템 개편 포함 대...
가레나 '신월동행', '천년의 사막' 버전 업데이트 실...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각종 대회에 참여해야하는 이유...
지난 달 말에 진행된 'NDC 2017'에서 '2016 구글 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최우수 개발사로 선정된 나날이 스튜디오의 박재환 PD의 강연을 통해 '샐리의 법칙'의 개발 과정과 개발 후의 이야기를 자세하게 들을 기회를 갖게 됐다.개인적으로 인디 게임 쪽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박재환 P...
2017-05-17
'게임개발자' 가족을 둔 문재인 대통령 시대를 환영하며...
지난 5월 9일 치뤄진 제19대 대통령선거 결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됐다. 먼저 문재인 대통령에게 마음깊은 축하를 보낸다.10일 취임식을 갖고 5년 임기를 시작한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 안보, 경제, 민생 등 다방면에서 산적한 현안을 해결해야 하고 대통령직 인수위원...
2017-05-11
또 다시 찾아온 게임 격변기, 공룡들만 살아남는 시대 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 2017의 주제를 크게 네가지로 정리하면 1. VR 포스트모템 2. AAA 스튜디오들의 강연들 3.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강연들, 그리고 4. 모바일게임의 현재 정도가 될 듯 ...
2017-04-05
부쩍 늘어난 게임관련 토론회, 건설적인 '조언'일까 계획...
최근 게임관련 정책과 관련해 한 대학교 교수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본 적이 있었다. 많은 시간이 할애되진 않았기에 깊거나 어려운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진 못했지만 게임과 관련된 주요 이슈에 대해 대한민국 최고의 지성집단인 학자들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대략적으로 ...
2017-04-04
기대감과 우려를 함께 남긴 엔씨소프트 '블소 문파대전'...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내로라하는 문파들이 참가한 '블소 문파대전'이 지난 27일 종료했다.블소 문파대전은 블소의 유명 문파들이 대거 참여한 문파 비무제로 기존 비무제와 달리 개인전과 태그매치를 결합한 믹스 앤 매치 방식의 도입과 기본적인 경기 참가자 외...
2017-02-28
'확률형 아이템 개선안', 소비자를 이해시킬 수 있는 성과...
지난 15일 국회 도서관에는 좀처럼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게임업계 주요 인사들과 정치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실효성 논란으로 말이 많았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대한 강화된 개선안이 발표되는 날이었기 때문이다.사실상 이번 개선안은 정계에서 입법을 준비 중인 다수의 게임관련...
2017-02-21
게임 커뮤니티 공공의 적, '여왕벌'의 개체 수는 왜 줄어...
"오빠 아이템 좀 주세요"게임과 인터넷 커뮤니티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인 '여왕벌'.여왕벌은 'Queen Bee'라는 단어 뜻 그대로 여성들에게도 선망을 받는 소위 '걸크러쉬'를 대표하는 말이지만 국내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좀 다르게 받아들여 지고 있다. ...
2017-02-16
[이혁진의 게임노트]위기감 커진 2017년 국내 콘솔게임 업...
2016년의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한글판 게임이 많이 나오고, 굵직한 대작 타이틀들의 한국어화가 연이어 발표된 한해였다.유저들에게는 한국 콘솔게임 시장이 '좋아졌다'는 느낌을 주는 한해였을 것이다. 하지만 퍼블리셔, 유통사들에겐 갈수록 걱정이 커져가는 한해였던 ...
2017-02-14
넷마블 게임이 잘 되는 이유, 넷마블게임즈의 이유 있는 ...
지난 달 진행된 넷마블게임즈의 3번째 NTP 행사의 여운이 쉽사리 가시고 있지 않다. 월 매출 2060억원 이라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어마어마한 성과도 그렇지만 넷마블이 내놓는 게임마다 지속적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이유가 과연 무엇인지 업계 관계자들의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
2017-02-06
'스타트업 시대 종언' 밝혔던 넷마블 방준혁 의장, 이번엔...
"지금은 스타트업으로 몇 사람이 작게 게임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살아남아라! 개복치'처럼 아이디어를 살린 작은 게임이 광고매출로 연결하려는 시도는 굉장히 좋다. 하지만 RPG 정도 큰 게임에 도전하면서 몇 명 친구끼리 모여서 시작을 하기엔 이미 늦었다. 지금은 뭔가 하나 준비...
2017-01-19
넷마블의 3번째 'NTP', 방준혁 의장이 밝힐 3가지 테마...
넷마블게임즈가 사업 성과 및 사업 전략을 밝히고 준비중인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인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의 3번째 행사가 18일 개최 될 예정이다.1월 18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NTP는 2015, 2016년에 이어 3번째 행사로, 국내외 게임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2017-01-17
2017년 '정유년' 한국 게임업계, 기대보다 걱정 앞서는 이...
'새해 복 많이 받읍시다', 새해를 맞아 만나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관계자들이 던지는 덕담이다. 일견 평범해 보이는 덕담이지만 예년과는 크게 달라진 내용이다.지난해까지는 '새해에는 부자되자', '새해에는 대박내자' 같은 내용을 자주 들을 수 있었다. 치열해지는 ...
2017-01-09
유난히 힘들었던 2016년, 내년에는 보다 더 성숙해졌으면...
연말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면 항상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매년 많은 사건사고들이 발생하지만 유독 올해에는 게임업계에 두드러진 사건들이 많았다.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의 비교적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 그리고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을 만큼 빠...
2016-12-31
최고의 IP '문명'으로 만든 '문명온라인'은 왜 실패했을까...
시드 마이어를 대표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시켜 국내외의 관심을 모았던 엑스엘게임즈의 '문명온라인'이 지난 12월 7일 아쉽게도 국내 서비스를 종료했다.문명온라인은 인기 전략 시뮬레이션 문명 시리즈의 IP를 이용해 개발한 PC MMORPG로 원작...
2016-12-16
[칼럼]경쟁력 잃어가는 한국 게임산업, 대한민국 모바일게...
"10분의 1로 줄었다" "아니다 절반 정도 줄었다"계속 늘어나는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달리 매해 현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부산 지스타 비스니스 참관객에 대한 주변의 반응이다. 지스타를 주최하고 있는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는 '지스타 2016' 비즈니...
2016-12-08
1
2
3
4
5
6
7
8
9
1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배틀스테이트 게임즈, '익스트랙션' 장르 ...
2
경기장이 화려해서 눈이 부셔요... 넥슨 '2...
3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4
공정위, 컴투스홀딩스 등 3개 게임사에 시...
5
'크로쓰' 국내 거래소 거래지원 스타트, 코...
6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로 하반기 ...
7
본격 흥행몰이 시작... 컴투스 신작 MMORPG...
8
BIC 찾은 요시다 슈헤이 "한국 인디게임에 ...
9
[TGS25]컴투스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
10
위메이드, '미드나잇 워커스' 등 신작 공세...
1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사전 다운로드 및 ...
2
네오노비스, '이지투온 리부트:R' 신규 DLC...
3
포켓몬코리아, 포켓몬 카드 게임 '2026 포...
4
“우리의 가을을 시작하자” 컴투스 ‘컴투...
5
카카오게임즈 '가디스 오더' 첫 번째 개발...
6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에 신규 캐...
7
디볼버디지털 신작 '스타시커: 아스트로니...
8
호요버스 코리아 '호요랜드2025' 종료... 3...
9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 땅파기 퍼즐...
10
넷마블 '뱀피르', 한콘진 '2025년 하반기 ...
팬 페스티벌 '호요랜드2025' 연 호요버...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
넷마블 '칠대죄 오리진'와 '몬길: 스타...
[TGS25]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 일...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