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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총상금 6억 4천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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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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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요버스(HoYoverse)는 오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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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소니코리아 키타지마 유키히로 신임 대표 선임...
소니코리아가 7월 1일부로 키타지마 유키히로(KITAJIMA Yukihiro, 北島行啓) 소니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의 퍼스널 엔터테인먼트 마케팅(PEMK) 부문장을 소니코리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2018년 4월 부...
2025-07-03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 강화... 상장시 밝혔...
[부고] 한국게임산업협회 김용국 국장 모친상...
왜 곧 물러날 장관에게 요청했을까... 성남시 '...
[칼럼]게임 '악'으로 규정하는 성남시, 게임사...
[인사] 더치트, 사업 전략 강화 위해 김두현 C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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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개막, 평...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를 소재로 한 첫 단독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23일 개막해 7월 6일까지 ...
2025-06-23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MSI'를 위한 마지막 준비 과정, 한화생명 선수...
T1 '도란' 사운드 체크 위해 평소처럼 콜 요청...
KT 롤스터 오늘도 안전운행을 위한 꼼꼼한 테크...
승리를 위한 마지막 체크 T1 '로드 투 MSI' 4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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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영상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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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칼럼
또 다시 찾아온 게임 격변기, 공룡들만 살아남는 시대 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 2017의 주제를 크게 네가지로 정리하면 1. VR 포스트모템 2. AAA 스튜디오들의 강연들 3.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강연들, 그리고 4. 모바일게임의 현재 정도가 될 듯 ...
2017-04-05
부쩍 늘어난 게임관련 토론회, 건설적인 '조언'일까 계획...
최근 게임관련 정책과 관련해 한 대학교 교수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본 적이 있었다. 많은 시간이 할애되진 않았기에 깊거나 어려운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진 못했지만 게임과 관련된 주요 이슈에 대해 대한민국 최고의 지성집단인 학자들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는 대략적으로 ...
2017-04-04
기대감과 우려를 함께 남긴 엔씨소프트 '블소 문파대전'...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내로라하는 문파들이 참가한 '블소 문파대전'이 지난 27일 종료했다.블소 문파대전은 블소의 유명 문파들이 대거 참여한 문파 비무제로 기존 비무제와 달리 개인전과 태그매치를 결합한 믹스 앤 매치 방식의 도입과 기본적인 경기 참가자 외...
2017-02-28
'확률형 아이템 개선안', 소비자를 이해시킬 수 있는 성과...
지난 15일 국회 도서관에는 좀처럼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게임업계 주요 인사들과 정치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실효성 논란으로 말이 많았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대한 강화된 개선안이 발표되는 날이었기 때문이다.사실상 이번 개선안은 정계에서 입법을 준비 중인 다수의 게임관련...
2017-02-21
게임 커뮤니티 공공의 적, '여왕벌'의 개체 수는 왜 줄어...
"오빠 아이템 좀 주세요"게임과 인터넷 커뮤니티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인 '여왕벌'.여왕벌은 'Queen Bee'라는 단어 뜻 그대로 여성들에게도 선망을 받는 소위 '걸크러쉬'를 대표하는 말이지만 국내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좀 다르게 받아들여 지고 있다. ...
2017-02-16
[이혁진의 게임노트]위기감 커진 2017년 국내 콘솔게임 업...
2016년의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한글판 게임이 많이 나오고, 굵직한 대작 타이틀들의 한국어화가 연이어 발표된 한해였다.유저들에게는 한국 콘솔게임 시장이 '좋아졌다'는 느낌을 주는 한해였을 것이다. 하지만 퍼블리셔, 유통사들에겐 갈수록 걱정이 커져가는 한해였던 ...
2017-02-14
넷마블 게임이 잘 되는 이유, 넷마블게임즈의 이유 있는 ...
지난 달 진행된 넷마블게임즈의 3번째 NTP 행사의 여운이 쉽사리 가시고 있지 않다. 월 매출 2060억원 이라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어마어마한 성과도 그렇지만 넷마블이 내놓는 게임마다 지속적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이유가 과연 무엇인지 업계 관계자들의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
2017-02-06
'스타트업 시대 종언' 밝혔던 넷마블 방준혁 의장, 이번엔...
"지금은 스타트업으로 몇 사람이 작게 게임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살아남아라! 개복치'처럼 아이디어를 살린 작은 게임이 광고매출로 연결하려는 시도는 굉장히 좋다. 하지만 RPG 정도 큰 게임에 도전하면서 몇 명 친구끼리 모여서 시작을 하기엔 이미 늦었다. 지금은 뭔가 하나 준비...
2017-01-19
넷마블의 3번째 'NTP', 방준혁 의장이 밝힐 3가지 테마...
넷마블게임즈가 사업 성과 및 사업 전략을 밝히고 준비중인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인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의 3번째 행사가 18일 개최 될 예정이다.1월 18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NTP는 2015, 2016년에 이어 3번째 행사로, 국내외 게임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2017-01-17
2017년 '정유년' 한국 게임업계, 기대보다 걱정 앞서는 이...
'새해 복 많이 받읍시다', 새해를 맞아 만나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관계자들이 던지는 덕담이다. 일견 평범해 보이는 덕담이지만 예년과는 크게 달라진 내용이다.지난해까지는 '새해에는 부자되자', '새해에는 대박내자' 같은 내용을 자주 들을 수 있었다. 치열해지는 ...
2017-01-09
유난히 힘들었던 2016년, 내년에는 보다 더 성숙해졌으면...
연말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면 항상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매년 많은 사건사고들이 발생하지만 유독 올해에는 게임업계에 두드러진 사건들이 많았다.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의 비교적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 그리고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을 만큼 빠...
2016-12-31
최고의 IP '문명'으로 만든 '문명온라인'은 왜 실패했을까...
시드 마이어를 대표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시켜 국내외의 관심을 모았던 엑스엘게임즈의 '문명온라인'이 지난 12월 7일 아쉽게도 국내 서비스를 종료했다.문명온라인은 인기 전략 시뮬레이션 문명 시리즈의 IP를 이용해 개발한 PC MMORPG로 원작...
2016-12-16
[칼럼]경쟁력 잃어가는 한국 게임산업, 대한민국 모바일게...
"10분의 1로 줄었다" "아니다 절반 정도 줄었다"계속 늘어나는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달리 매해 현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부산 지스타 비스니스 참관객에 대한 주변의 반응이다. 지스타를 주최하고 있는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는 '지스타 2016' 비즈니...
2016-12-08
'바위' 같던 엔씨소프트에 부는 변화의 바람...
게임업계 내부에서 바라보는 엔씨소프트의 이미지는 바위와 같다. 물론, 바위와 같이 굳건하다는 긍정적인 의미도 있을테고 모바일게임이 시대의 흐름이지만 그 변화에 잘 적응하지 못한다는 부정적인 의미도 있을것이다.이러한 엔씨소프트에 최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
2016-12-01
[칼럼]3주째 매출 1위 수성 '데스티니 차일드', '풍선'이 ...
지난 주 열린 지스타 2016에서 국내외 모바일게임사 관계자들을 두루 만났다.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은 물론 지스타 현장에서 눈에 띄는 게임이 뭐였는가 하는 것이었지만 그 다음으로 많이 들은 건 넥스트플로어의 '데스티니 차일드' 매출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한 것이었다.처음 데스티니 ...
2016-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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