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도 다양한 게임 신작 및 업계 행사들이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5일에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엔드 오브 이터니티 4K/UHD 에디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하며, CFK가 같은 날 '벽람항로 크로스웨이브'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이어 6일에는 유비소프트가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2일에는 게임스파르타가 '게임 디톡스 사업'에 대한 정책 토론회를 진행하며, 4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이 '게임산업의 이해와 게임인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5일부터 7일까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 실감콘텐츠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넥슨이 5일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유저 오프라인 행사 '군주의 밤 2019'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7일에는 넥슨이 '엘소드'의 첫 글로벌 대회 '글로벌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를 진행하며, 한국 현지시간으로 8일에는 슈퍼셀이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을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엔드 오브 이터니티 4K/UHD 에디션'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5일, PS4)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12월 5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액션 RPG '엔드 오브 이터니티 4K/UHD 에디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엔드 오브 이터니티 4K/UHD 에디션'은 2010년 플레이스테이션3로 발매된 '엔드 오브 이터니티'의 그래픽 리마스터 타이틀로, 고화질로 리뉴얼된 그래픽으로 원작 특유의 전투 시스템과 혁신적인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을 통해 타이틀이 처음으로 한국어 번역판으로 제공되는 만큼, 플레이스테이션3 시절 게임을 즐기고 싶었던 게이머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CFK '벽람항로 크로스웨이브'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5일, PS4)
CFK가 12월 5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액션 게임 '벽람항로 크로스웨이브'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벽람항로 크로스웨이브'는 스마트폰 용 2차원 게임 '벽람항로'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오리지널 스토리와 함께 3D 모델링으로 새롭게 태어난 원작 속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3D 슈팅으로 장르를 변경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포토 모드와 파고들기 요소들을 다수 제공해 원작의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6일, 닌텐도 스위치)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12월 6일, 닌텐도 스위치 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어쌔신 크리드 레벨 콜렉션'은 '어쌔신 크리드4 블랙 플래그'의 본편과 모든 싱글 플레이 DLC, '어쌔신 크리드 로그'가 수록된 합본 패키지다. 특히 이번 작품은 닌텐도 스위치 특유의 휴대모드, HD진동,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 모션 콘트롤러를 이용한 조준 기능들을 제공해 원작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어쌔신 크리드 리버레이션'의 주인공 '아블린'의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DLC와 '프리덤 크라이' 또한 함께 수록된다.
#업계 행사 일정
게임 디톡스 사업 문제점 토론, 게임스파르타 국회 정책토론회 진행(2일)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 위원회 산하 게임스파르타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동섭 간사가 12월 2일,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국회 정책토론회를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에서 게임스파르타는 보건복지부가 최근 마무리한 '인터넷, 게임중독 정신건강기술개발사업 연구' 소위 '게임 디톡스 사업'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평가할 예정이다.
문체부 박양우 장관 '게임산업의 이해와 게임인의 미래' 특강 진행(4일)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이 12월 4일,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 위치한 게임인재원에서 '게임산업의 이해와 게임인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 박양우 장관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발전에 관련하여 문체부 장관으로서의 소신을 밝히고 인재양성에 대한 경험을 예비 게임개발자와 공유할 예정이다.
문체부-한콘진 '2019 실감콘텐츠 페스티벌' 개최(5일 ~ 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엠컨템포러리에서 '2019 실감콘텐츠 페스티벌(ICF)'를 진행한다.
이번 '2019 ICF'에서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을 비롯한 실감콘텐츠 체험전과 공연, 강연, VR 공모전 시상식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5일에는 세계 실감콘텐츠 전문가들이 산업의 미래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군주의 밤 2019' 진행(5일)
넥슨이 12월 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유저 오프라인 행사 '군주의 밤 2019'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 넥슨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유저 200명을 초청한 가운데, 게임의 2020년 개발 방향 및 콘텐츠에 대한 소개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PvP 콘텐츠 '경쟁전'의 토너먼트가 진행되며, 이 밖에도 '무장전' 타임어택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넥슨 '글로벌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 개최(7일)
넥슨이 12월 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엘소드'의 첫 글로벌 대회 '글로벌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를 진행한다.
4개의 퍼블리셔 별로 대표를 선출하여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넥슨(한국), 자이언트(중국), 감마니아(대만), KOG Games(북미) 지역의 대표 팀이 출전한다. 이 밖에도 이번 대회 현장에서는 '엘소드'의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 또한 공개될 예정이다.
슈퍼셀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 개최(8일)
슈퍼셀이 한국 시간으로 12월 8일, 미국 로스앤젤러스에 위치한 '슈라인 오디토리엄 앤 엑스포 홀'에서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을 진행한다.
슈퍼셀의 대표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챔피언의 타이틀과 총 상금 40만 달러(한화 약 4억 7,000만 원)을 두고 각 지역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6개 팀이 치열한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 리그에서는 우승을 차지한 한국의 'OGN ENTUS' 역시 진출해 국내 유저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