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악성 유저 뿌리 뽑는다" 라인게임즈 '엑소스히어로' 비정상 플레이 근절에 나서

2019년12월05일 16시3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5일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불법 계정 거래 등 게임 환경을 저해하는 비정상적인 플레이에 대한 차단을 단행했다.

 

라인게임즈는 최근 ‘엑소스 히어로즈’ 계정을 외부 사이트 등을 통해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등을 발견, 이와 관련해 다양한 증거 자료를 집중적으로 수집 및 체크해 중국발 접속 내역 등을 포함한 약 3만 2천여 개의 비정상적인 계정을 즉시 차단했다.

 

게임 내 계정의 불법적인 판매 및 도용 등의 행위는 대부분 게임사들이 약관 상에도 명시한 사항으로 엄격히 금지되고 있으며, 정상적인 플레이를 저해하는 것은 물론 금전적인 손해 등 직간접적인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는 ‘소통’ 중심의 운영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게임환경을 저해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대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소스 히어로즈’는 출시 직후 영웅 한계 돌파와 같은 수집형 RPG의 주요 수익모델 중 일부를 삭제, 높은 초반 과금 허들로 인해 이용자간 격차가 심화될 수 있다는 지적을 즉각 수용한 바 있으며, 오픈 이후 유저들이 제기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안 또한 12월 중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지난 11월 21일 출시한 ‘엑소스 히어로즈’는 깊이 있는 스토리와 화려한 연출, 세련된 사운드 등 게임성을 바탕으로 수집형 RPG 팬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게임사 역차별 지적 '해외게임사 국내...
2025년 상반기 국내 최고의 모바일게임은 ...
유저 혹평 이어진 워게이밍 신작 '스틸헌터...
그라비티 3D MMORPG '라그나로크 : Back to...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부담 없이 즐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