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10주년 '스타크래프트2' PC방 사용시간 49% 증가... '배그' '오버워치'도 상승세

2020년08월11일 14시30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e스포츠 리그가 진행 중인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의 PC방 점유율이 상승했다. 10주년을 맞이한 '스타크래프트2'의 사용시간 상승세도 눈에 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2020.08.03~2020.08.09 )'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사용시간이 전주대비 14% 증가했다. 여름 성수기를 맞이한 가운데 e스포츠 리그 활성화가 점유율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오버워치' 역시 전주대비 사용시간이 14.78% 상승하면서 주간 종합 게임 순위 4위를 유지했다. 게임 내에서 진행 중인 '하계 스포츠 대회 이벤트가 사용량 증가에 한 몫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도 10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스타크래프트2'의 사용시간이 전주대비 49% 가량 증가했으며, '한게임 로우바둑이'의 사용시간도 전주대비 22.43% 증가했다. 

 

네오노비스, '이지투온 리부트:R' 신규 DLC...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풋볼 매니저 26' 한국...
코에이 'Nioh 3' 2026년 2월 6일 발매 결정...
Xbox 'Xbox Game Pass' 업그레이드 정보 공...
민주당 모경종 의원, 한가위 기념 '스타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