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메이커(대표 최정회)가 '심심이 어록 어워즈' 투표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즈메이커는 오는 16일까지 자체 선발한 어록 우수작 16편을 '심심이 앱'에 올려두고, 이용자들을 상대로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심심이 어록 어워즈'는 '심심이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어록 best 5'를 선발하는 대회다.
이용자 투표를 통해 best 5에 꼽힌 업로더 5명에게 심심이 빅사이즈 인형, 머그컵, 인형 3형제,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심심이 선물세트'와 패밀리레스토랑 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최고의 어록 5'에 들지 못한 나머지 11명의 업로더에게도 심심이 줄인형과 영화 예매권을 준다.
심심이 어록 어워즈 투표 참여 이벤트도 있다. '심심이 어록 어워즈'에 있는 어록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게시물에 '추천' 버튼을 누르거나 '댓글'을 달면 심심이 3형제를 받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심심이 앱'을 실행한 후 하단에 '어록' 버튼을 누르면 '어록게시판'으로 이동한다. 그 후 상단에 '심심이 어록 어워즈'를 터치하거나 'awards'아이콘을 누르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심심이 3형제 인형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SMS로 개별통지 된다.
이즈메이커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올리는 '심심이 어록'은 매월 30만여 건에 이른다. 특히 '베스트 어록'에 등극한 다수의 인기 작품들의 경우 각종 포털, 커뮤니티 게시판으로 옮겨지면서 평균 20만건 이상의 조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즈메이커 김영식 차장은 ''심심이 앱'이 현재까지 300만 건 넘게 다운로드됐고, 지루함을 달래는 필수 앱으로 각종 매체에 소개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며 “한 해 동안 관심을 쏟아준 앱 사용자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심심이'는 인공지능로봇과 대화하고, 말을 가르칠 수 있는 실시간 대화서비스다. 2002년 개발돼 MSN 메신저와 휴대폰 SMS, 웹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심심이 앱'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오즈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