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무협 온라인 게임, 국내시장 점령했다

등록일 2011년12월16일 1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근 무협을 소재로 한 MMORPG가 온라인 게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특히 중국 온라인 게임 산업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중국산 무협게임이 홍수를 이루고 있다. 탄탄한 배경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으며 국내에서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 중국 무협 온라인 게임의 시작을 알리다 ‘완미세계’
국내에 들어온 중국산 무협 게임 중에서 가장 최초로 인기를 끌었던 게임은 바로 ‘완미세계’이다. 게임의 전 지역을 체험할 수 있는 자유 이동과 공중 전투는 3D 게임의 진수를 보여준다.

특히 그대로 주어지는 캐릭터가 아닌 유저가 원하는 얼굴로 만들 수 있는 캐릭터 성형은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이 외에도 두근두근 커플 시스템, 탑승용/전투용 애완동물, 패션 아이템 등은 한국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완미세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중국산 무협 게임 중에 중국 게임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흥행에 성공한 1호 게임이라 할 수 있다.

◆ 무협 MMORPG만의 특색으로 유저몰이
무협 MMORPG의 가장 큰 특색은 핵 앤 슬래쉬로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레벨을 달성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고 아이템을 얻는데 큰 무리가 없다.

또한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캐릭터가 스스로 퀘스트를 진행 시키는 NPC 시스템 또한 유저몰이에 성공한 원인 중 하나다. 이처럼 낮은 게임 진입 장벽은 낮 시간대에 게임을 할 수 없는 30~40대 남성 유저와 게임 조작에 능숙하지 못하는 여성유저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다. 또한, 무협 온라인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흥미 요소는 무제한 PK(Player Killing, 대인전)로 유저들의 PvP의 자유로움을 극대화하여 무협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킨다.

◆ 주목받는 2012 기대작
2012년 무협을 소재로 한 온라인 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중국의 가유네트워크테크놀로지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를 통해 국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군웅온라인’이 있다. ‘군웅 온라인’은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 2,000명 규모의 공성전, 자유로운 PK 시스템으로 무장한 게임이다. 2D 게임의 한계성을 넘어 정교한 배경, 캐릭터, 도구의 표현으로 3D 못지않은 재미를 제공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편의 시스템 또한 갖추고 있어 무협 MMORPG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군웅온라인’과 함께 위버인터렉티브의 ‘고수온라인’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게임이다. ‘황룡신검’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게임의 스토리를 이어가는 ‘고수온라인’은 무협 판타지의 세계관을 게임 속에 적용하였다. 특히 30레벨부터 지원되는 PK나 군영쟁패 시스템은 하드코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