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우리농가 돕기 캠페인 실시

2021년04월12일 09시38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쇼핑하기 내 농산물 판매 채널인 ‘카카오파머’를 통해 우리농가돕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카카오파머X우리농가돕기’는 카카오 톡스토어 내 제주 6차산업센터에서 운영하는 ‘파밍플러스제주’ 신규 입점을 기념하는 행사로, ‘파밍플러스제주’를 비롯해 전국 8곳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협력 캠페인이다.

 

‘제주 6차산업센터’는 1차 산업인 ‘농업’을 2차 ‘가공식품’ 및 3차 ‘서비스업’과 융합해 농촌에 새로운 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2014년 4월부터 제주연구원 내 설립됐다. 하지만 제주 농업의 산업화가 아직 초기 단계로 해당 사업의 홍보와 판매 촉진이 필요한 상황이다.

 

쇼핑하기는 지역 농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카카오파머 내 ‘파밍플러스제주’를 톡스토어 내 런칭하게 됐으며 다른 지자체 및 공공기관들과 함께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이를 통해 온라인 판매 지원으로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카카오파머X우리농가돕기’는 오는4/30일(금)까지 진행되며, 일자별로 파밍플러스제주 및 전남/전북/충남/충북/경북의 지자체, 우체국쇼핑이 참여해 다양한 우리 농산물들을 선보인다. 4월 14일(수)까지는 파밍플러스제주의 ‘제주 톳장아찌’, ‘감귤과즙’, ‘유기농 된장’ 등이, 4월 13일(화)에는 전라남도 해남미소의 ‘해남 백미 10kg’ 외 3개 상품이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된다.

 

현재 카카오파머 내에는 지자체, 공공기관 총 18곳이 입점돼 있으며, 생산자와 소비자의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신규 지자체 입점을 지속 협의하고 있다. 실제로, 지자체/공공기관의 톡스토어 거래액은 20년 기준 전년 대비 약 5배 성장하며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쇼핑하기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들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쇼핑하기의 대표 서비스인 ‘톡딜’, ‘톡스토어’의 운영 지원 및 판매 촉진 행사 등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박혜원 매니저는 “우리 농가의 판로 확대 및 홍보를 위해 쇼핑하기의 농산물 판매 채널 ‘카카오파머’를 활용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 농산물 시장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 고민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지스타' B2B관 전시 참여한 애피...
마브렉스(MARBLEX) 국내 5대 가상자산 거...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7주년 ...
스마일게이트, 베트남 국영기업 VTCO와 '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