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 www.riotgames.com)가 개발 및 배급하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지난 12일 오픈 베타서비스가 시작된 이래, 게임의 인기를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실시간 인터넷 방송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방송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아프리카TV의 경우 매일 저녁 6시 기준,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방송은 평균 약 20여 개에 이르고 시청자 수는 1,500명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같은 시간대에 중계되는 다른 게임이 평균적으로 10여 개 안팎의 방이 개설되고, 시청자 수가 2~300명임을 감안해봤을 때 상당한 수치이다.
여기에는 오픈 베타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대한 대중의 인지도와 접근성이 높아진 이유도 있지만, 북미 서버에서 유명인사로 통하는 '데저트이글', '라일락', '막눈' 등 리그 오브 레전드 상위 랭커가 한글 채팅을 하면서 중계하는 상황이 국내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는 PC방에서도 증명되고 있다. PC방 게임사용량 순위에서 꾸준히 상승세를 타던 리그 오브 레전드가 지난 21일자 순위에서 8위로 올라섰다는 자료가 나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열풍을 이끌었던 주축이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마니아 플레이어에서 국내 PC방 플레이어에게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오픈 베타서비스와 동시에, 리그 오브 레전드 프리미엄 PC방 가맹점에서 게임의 모든 챔피언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과 해당 가맹점을 방문한 플레이어 개인에게 제공되는 추가 보너스 IP 20%가 큰 매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출시와 함께 유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 최고의 화제가 되었던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열풍은 점차 PC방까지 그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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