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만 있다면 설 이벤트 참여도 문제 없어

등록일 2012년01월17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기업들의 명절 이벤트가 ‘모바일 앱’을 통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히 진행되던 기업들의 설 명절 이벤트가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모바일 세상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되고 있는 것.

설명절 앱 이벤트는 핸드폰에 다운받은 앱으로 바로 접속하고 응모할 수 있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업들이 모바일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모바일상 이벤트 응모시 다양한 추가 혜택을 주는 경우도 많아 잘 이용하면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비해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뱃돈을 제공하는 ‘코코펀’ 앱, 순금을 포함해 복을 기원하는 복주머니를 나눠주는 ‘올레내비’ 앱, 설 선물 및 차례상 준비 가격비교가 가능한 ‘알쇼핑’ 앱’ 등 다양한 모바일 앱들이 설연휴를 앞두고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몰이 중이다.

앱으로 ‘세뱃돈’ 통크게 쏜다, ’코코펀’애플리케이션

60년 만에 돌아온 흑룡해를 맞아 기업들의 다양한 신년 이벤트들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세뱃돈’을 증정하는 앱 이벤트가 진행돼 소비자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최대 쿠폰 미디어 코코펀은 새해를 맞아 소비자들의 행복을 기원하고 고물가 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비자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기 위해 세뱃돈을 지원하는 ‘땡큐 이벤트’를 1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땡큐 이벤트’는 코코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음식점, 카페, 쇼핑, 공연 등 원하는 쿠폰을 선택해 사용하고 매장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참여자 중에서 50명을 선정해 세뱃돈(1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전달하고, 50명에게는 외식 상품권(150만원 상당의 도미노피자 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코코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코코펀’ 앱은 이용자가 현재 위치한 주변 지역 음식점, 카페 등의 다양한 상점에서 제공하는 할인 쿠폰을 무료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미리 구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결제의 부담이 없고, 본인의 위치와 가까운 장소에서 원하는 장소의 할인내역을 확인 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변 거리 설정도 1~5km까지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복’을 나눠주는 앱 눈길, ‘올레내비’ 애플케이션


예로부터 새해에 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서로 나누어 가지던 ‘복주머니’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앱 이벤트도 있다.

KT의 ‘올레내비’ 앱은 올레내비 이용고객 대상으로 순금 5돈, LTE 스마트폰 등을 선물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올레내비 복주머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올레내비 앱에 접속한 후 이벤트 화면에서 복주머니 끈을 당기기만 하면 되고, 추첨을 통해 하루에 1명씩 순금 5돈, LTE 스마트폰, 노트북 등 고가의 선물 당첨 기회를 제공하며, 100명을 추첨해 바나나우유 기프티쇼 등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화면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새해인사를 보내기만 해도 친구와 함께 총 5000명에게 단팥빵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차례상 준비와 설선물 걱정 뚝! 온갖 경품까지 줄줄이,‘알쇼핑’애플리케이션


차례상과 설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 똑똑한 자동가격 비교 애플리케이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설을 맞아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 중이어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의 가격비교 애플리케이션인 ‘알쇼핑’은 여성포털 이지데이(ezday.co.kr)와 함께 응모만 해도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알쇼핑 앱은 사용자가 쇼핑 사이트에서 사고 싶은 상품을 클릭, 상세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브라우저 왼쪽 사이드바에 동일 상품의 가격비교 목록을 보여줘 가격비교를 손쉽게 도와준다. ‘알쇼핑’은 기존에 상품 가격을 비교하기 위해 여러 쇼핑몰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직접 가격비교를 하거나 가격비교 사이트에 접속해 검색해야 했던 불편함을 줄여주기 때문에 가격비교 정보 제공은 물론 최저가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시간까지 절약해준다.

‘알쇼핑’은 전자제품, 식품 등 기존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비교할 수 있는 품목 뿐만 아니라 아이옷을 비롯한 비 브랜드상품까지 패션 상품 가격 비교에 특화되어 아이를 위한 설빔, 설 차례상 준비와 선물세트 구입 등 알뜰한 설 명절 준비에 유용하다.

설연휴 여행지에서 데이터 무료로 이용하세요~‘제이루트’애플리케이션


설연휴를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되어 유용한 여행 정보와 함께 각종 혜택을 제공해 여행객들 사이에 인기몰이 중이다.

일본정부관광청의 제이루트(J-Route) 애플리케이션은 설 연휴를 맞아 일본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31일까지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 ‘제이루트(J-ROUTE)’를 다운받는 사용자들에게는 면세점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1,000명을 추첨해 데이터로밍 요금제인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1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제이루트 앱’은 일본관광청이 제공하고 있는 관광지, 맛집, 호텔 등 1만건 이상의 일본여행지 정보와 함께 일본 여행을 쉽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리얼 맵(Real MAP)’ 기능을 통해 해당 추천 장소를 일본 현지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구현돼 있고, 실시간으로 원-엔 환율을 계산해주는 환율계산기, 지역의 실시간 날씨정보, 카메라로 찍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일본어를 번역해주는 사전기능 등 일본 여행에 필요한 정보가 가득하다.

코코펀 마케팅팀 이은희 과장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설을 맞아 모바일 세상에서도 활발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설 연휴에 다양하게 실시되는 모바일 앱 이벤트를 통해 더욱 실속있고 알찬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