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임진년 새해와 함께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가오는 가운데 포털 다음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이벤트를 이용하면 더욱 즐겁고 풍성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다.
마이피플로 덕담 메시지 보내고, 복권 당첨 행운 누리세요
다음은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7일까지 20일 동안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행운의 복권번호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마플로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플로또 이벤트’는 마이피플 모바일앱과 PC버전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이피플의 ‘두근두근’ 코너나 ‘친구추가’를 통해 ‘마플로또’와 친구를 맺으면 된다. 다음은 ‘마플로또’와 친구를 맺은 이용자에게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에 복권 번호를 메시지로 발송하고, 다음날 오전 11시 에 당첨번호를 발표한다.
복권에 당첨된 1명에게는 매일 100만원을 지급하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던킨도너츠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 때, 모바일앱을 통해 마플로또 복권 이미지를 친구에게 전달하면 보낸 사람이나 받는 사람 중 한 명이 새로운 복권번호 하나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마이피플 ‘두근두근’ 코너는 서로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고, 주소록 친구를 마이피플로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마플로또’와 같이 마이피플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두근두근’을 통해 바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향후 대화 상대가 부족해 심심한 친구들과 놀면서 대화할 수 있는 로봇 친구들도 소개할 계획이다.
이 밖에 마이피플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티커 기능을 통해 지인들에게 재치 있는 새해 인사를 전할 수 있다. 마이피플은 현재 ‘새해 복 받으세요’, ‘부자되세요’ 등 5종의 재미있는 새해 덕담을 담은 스티커를 제공 중이다.
설 교통길 상황 ‘다음 지도’로 확인하자
‘다음 지도’ 앱을 이용하면 혼잡한 귀성길도 문제없다. 다음 지도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 등에서 이용 가능한 지도서비스로, 편안한 귀성길을 위해 전국 주요 지역을 고해상도 항공사진인 스카이뷰와 360도 파노라마 거리사진 서비스인 로드뷰와 연계하여 실시간 교통정보 및 길 찾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 지도는 전국 도로를 비롯해 고속도로, 국도 등 고향까지 가는 동안 막힌 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교통정보, 자동차경로나 대중교통경로를 통해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는 ‘길찾기’ 서비스를 통해 목적지까지의 예상 소요시간과 최적경로 및 최단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국 고속도로 상의 원하는 지점에 표시된 CCTV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을 볼 수 있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540여 개의 CCTV를 통해 수집한 사고, 공사구간, 통제구간 등의 교통상황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주변의 가까운 주유소 및 주유소 가격 정보를 검색해 필요한 상황시 대처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설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이동하는 차 안에서 풍성한 모바일 서비스를 즐긴다
다음은 통합검색을 통해 설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다음 검색창에 ‘설날’이나 ‘구정’ 등의 단어만 입력하면, 설날의 유래와 차례상 차리기, 지방 쓰는 법, 절하는 법 등 기본 정보부터 개봉영화, 설날에 문을 여는 응급/병의원 정보까지 설날에 직접 활용 가능한 다양한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동하는 동안 차 안에서의 무료함을 달래줄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도 준비되어 있다.
평소 시간이 없어서 인기 있는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을 못 봤다면, ‘다음’앱이나 ‘다음 tv팟’ 앱을 통해 SBS의 ‘K팝스타’, MBC의 ‘나는 가수다’, ‘위대한 탄생2’ 등 화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K팝스타’의 캐스팅 오디션 동영상이 이틀만에 8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웹툰 또한 무료함을 달래줄 유용한 서비스다. 다음 ‘만화속세상(m.cartoon.media.daum.net)’ 모바일웹에서는 현재 연재 중인 캐러멜/네온비의 '다이어터', 난다의 ‘어쿠스틱 라이프’ 등을 비롯해 완결된 강풀 작가의 ‘조명가게’, 강형규 작가의 ‘라스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