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벅스, 팬덤 특화 서비스 '스밍 인증' 및 '위젯 커스텀' 기능 선보여

2021년12월28일 09시5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NHN벅스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팬심을 표현할 수 있는 '스밍 인증' 및 '위젯 커스텀' 기능을 선보였다.

 

'스밍 인증'은 스트리밍 인증의 줄임말로, 내가 들은 음악을 이미지로 저장해 SNS 등에 공유하며 팬심을 인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밍 인증하기' 메뉴에서 최근 들은 곡 중 원하는 음악을 선택만 하면 손쉽게 인증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특히 벅스의 '스밍 인증'은 인증 이미지 한 장에 최대 10곡까지 모아 담을 수 있어 편리하다.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이 발매되었을 때 여러 곡을 듣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늘 뿐 아니라 과거에 들은 음악까지 '스밍 인증'이 가능한 덕분에 기간 상관없이 편리하게 스트리밍 이력을 인증할 수 있다.

 

'위젯 커스텀(widget custom)'은 내 사진첩에 담긴 아티스트의 사진으로 위젯 스킨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위젯 설정 시 미리보기 영역에서 사진의 크기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애플 iOS 및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을 지원한다.

 

벅스 측은 "벅스의 팬덤 특화 서비스는 한 번에 기간 상관없이 여러 곡을 인증할 수 있는 '스밍 인증'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위젯 커스텀'으로 차별화했다"며 "팬심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크시스템웍스 로그라이크 벨트스크롤 액...
엔엑스쓰리게임즈, AAA 신작 '프로젝트 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럼블' 정식 서비...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카카오페이지 ...
서린씨앤아이 KLEVV DDR5 RGB 포함 조립PC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