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본투파이어'로 동남아 FPS 시장 공략 강화

등록일 2012년02월13일 10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성장성 높은 동남아 게임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태국 온라인 게임업체인 ‘위너온라인(Winner Online Co. Ltd.)’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로써 ‘위너온라인’은 NHN 한게임이 판권을 보유한 1인칭 슈팅(First-person shooter: FPS)게임 <본투파이어>에 대해 독점권을 가지고 2,000 만 명 이상의 ‘위너온라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태국 전역에 서비스하게 된다.

‘위너온라인’은 태국의 유력 게임 퍼블리싱 기업으로 국산 게임의 퍼블리싱 경험도 풍부할 뿐 아니라 탄탄한 게임 유통망과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어 동남아 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태국은 국산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을 뿐 아니라 1인칭 슈팅 게임(FPS)이 게임 시장의 대세를 이루는 등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어 <본투파이어>의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NHN 한게임은 ‘위너온라인’의 막강한 게임 유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본투파이어>를 프리미엄 게임으로 포지셔닝 한다는 전략이다. <본투파이어>는 올 상반기 내에 서비스 될 계획이며, 태국 내 1인칭 슈팅게임 챔피언 초청 대회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NHN 김상헌 대표이사는 “동남아는 게임 산업 성장성이 높은 중요한 시장으로 영향력 있는 현지 기업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산 게임의 동남아 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하고 “태국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 전역을 타겟으로 현지 기업들과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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