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로 인해 꽃놀이가 빨리 끝나 아쉬운 유저들의 마음을 달래줄 신작들이 이번 주 대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23일 데브시스터즈가 '데드사이드클럽'의 글로벌 CBT를 진행한다.
그리고 20일 베스파의 '타임디펜더스'가 출시되고 21일에는 스퀘어 에닉스가 제작한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 진홍색 야망'과 세가퍼블리싱코리아 '기기괴계 검은 망토의 수수께끼'가 출시된다.
아울러 22일에는 컴투스의 야구게임 신작 'OOTP23'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18일에는 EA '피파 온라인4'의 아시아 e스포츠 대회 'EACC 2022' 스프링 시즌이 개막하고, 19일에는 플레이위드가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주 신작과 행사 정보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 테스트 일정
23일 데브시스터즈 '데드사이드클럽' 글로벌 CBT 진행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자회사 프레스에이가 개발 중인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의 글로벌 CBT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스팀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데드사이드클럽은 도심 속 빌딩에서 숨막히는 전투를 벌이는 치열한 심리전 기반의 사이드스크롤(side-scroll) 건슈팅 게임으로, 올해 중순부터 PC 및 콘솔 플랫폼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현재 이번 CBT에 참여할 참가자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 신작 일정
20일 베스파 '타임디펜더스' 정식 출시(모바일)
베스파가 오는 20일 모바일 RPG '타임디펜더스'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타임디펜더스는 지난 2021년 8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작품으로 2034년의 도쿄라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개성 넘치는 다양한 영웅 캐릭터들이 과거와 현재, 미래의 시공을 넘나들며 세계를 수호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저들은 다양한 영웅 캐릭터를 수집하고 이들의 특성을 파악해 적재적소에 배치, 타이밍에 맞는 스킬을 구사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전투에서 승리해야 한다.
21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 진홍색 야망' 정식 출시(PS4, 닌텐도 스위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스퀘어 에닉스의 RPG 신작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 진홍색 야망'을 플레이스테이션 4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한국어 번역판을 21일 출시할 예정이다.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 진홍색 야망은 스퀘어 에닉스의 대표 RPG 작품 중 하나인 '사가 시리즈' 중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에 추가 시나리오와 캐릭터, 보이스, BGM 등 각종 신규 요소를 추가한 것이다.
플레이어는 4명의 서로 다른 주인공이 되어, 선택과 행동에 의해 변화하는 높은 자유도를 지닌 '프리 시나리오'를 통해서 사가 시리즈 특유의 다양한 이야기 전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번뜩임', '진형'과 같은 사가 시리즈 고유의 시스템이 사가 스칼렛 그레이스: 진홍색 야망 배틀의 기축이 되는 '타임라인 시스템'에서 구현되어 있어, 더욱 전략적인 RPG 배틀을 체험할 수 있다.
21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 '기기괴계 검은 망토의 수수께끼'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나츠메아타리 주식회사가 타이토의 라이선스를 받아 기획 개발한 닌텐도 스위치 전용 타이틀 '기기괴계 검은 망토의 수수께끼'의 한국어 번역판이 세가퍼블리싱코리아를 통해 오는 21일 국내 출시된다.
이 게임은 과거 슈퍼 패미컴 전용 타이틀로 개발된 '기기괴계 수수께끼의 검은 망토'의 속편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전작에 참여한 멤버로 구성된 나츠메아타리의 스페셜 팀 TENGO PROJECT가 최신 콘솔 플랫폼의 사양에 맞춰 제작한 액션 슈팅 게임이다.
슈퍼 패미컴 시절의 16비트 감성은 유지하면서 그래픽과 사운드, 재미를 모두 상승시켰으며 닌텐도 스위치의 특징인 양쪽 조이콘을 두명의 유저가 나누어 2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22일 컴투스 'OOTP23' 정식 출시(PC)
컴투스의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한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23'을 오는 22일 출시한다.
OOTP 베이스볼은 올해로 23번째 시리즈 개막을 앞두고 있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성을 통해 매년 전 세계 메이저리그 팬들이 새 시즌을 기다리는 독보적인 MLB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MLB, MLBPA와 KBO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실제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와 로스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해 현실 야구의 모든 것을 손안에서 경험할 수 있다.
OOTP 베이스볼 시리즈 최신작 OOTP23은 한층 고도화된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실사와 같은 선수들의 모습을 게임 내 그대로 구현해낼 계획을 밝혔으며, 핵심 콘텐츠인 클럽 관리 시스템 내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 자신만의 베스트 라인업을 미리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더욱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오는 22일 메이저리그 개막 시즌에 맞춰 OOTP 공식 홈페이지,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과 에픽스토어 등을 통해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18일 EA 'EACC Spring 2022' 개최
EA와 ONE Esports가 함께 주최하는 'EA SPORTS FIFA 온라인 4' 아시아지역 e스포츠 대회 'EACC Spring 2022'가 오는 18일 개최된다.
EACC Spring 2022는 4월 18일부터 4월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중국과 한국, 태국, 베트남 전역에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2개 팀이 출전해 총상금 미화 10만달러를 놓고 일주일간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특히 EACC Spring 2022는 올해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된다. 중국과 한국, 태국, 베트남 등 각 참가국의 3개 팀이 각각 3~4명의 선수로 구성돼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대진표에서 승부를 펼친다. 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표에서 각 팀은 5전 3선승제 형식으로 맞붙게 된다.
이전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의 5전 3선승제 형식에는 '승자 스테이' 규칙이 포함되지 않는 대신, 맞붙는 두 팀은 처음 세 게임 각각에 대해 다른 개별 선수를 지명한다. 선택적으로 요구되는 4차전과 5차전의 경우 1, 2, 3차전의 선수를 다시 지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선수 1명이 두 팀 간의 단일 맞대결에서 최대 2경기까지만 출전할 수 있어 팀 전체의 경기력과 전술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19일 플레이위드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 'A new way to play' 개최
플레이위드가 오는 1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 'A new way to play'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플레이위드의 박정현상무, 이재용본부장, 김정주 개발이사와 함께 블록체인 파트너사의 대표가 직접 참여해 플레이위드와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사를 소개하고 플레이위드의 미래전략을 공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표행사, 미디어 Q&A 구성으로 약 1시간 동안 공식 유튜브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올해 대만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대표 게임인 '씰M'의 출시를 앞두고 캐릭터와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를 접목해 선보이며 블록체인 생태계에 본격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