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 박성철,
www.epicgameskorea.com)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가 엔씨소프트의 미래 타이틀 개발에 사용될 언리얼 엔진 3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에픽게임스가 체결한 단일 계약 중 아시아지역 최대 규모의 언리얼 엔진 라이선스 계약이 될 전망이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최장수 게임 중 하나인 <리니지>와 그 속편인 <리니지 2>, <아이온> 등 최고의 수식어가 붙는 MMORPG를 개발, 서비스해 온 한국 대표 개발사이다.
엔씨소프트와 에픽게임스의 언리얼 엔진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01년 언리얼 엔진 2 를 라이센스하여, 언리얼 엔진 2로도 성공적인 MMORPG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첫 사례인 <리니지 2>로 전세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그 <리니지 2>가 지난해 상용화 8주년을 맞았으며,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블레이드 & 소울>은 언리얼 엔진 3를 사용, 또 한번 MMORPG에 혁신을 가져올 전망이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 외의 차기 타이틀 중에도 언리얼 엔진 3를 활용,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온라인게임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엔씨소프트 김형준 상무는 “언리얼 엔진으로 <리니지 2>와 <블레이드 & 소울>을 개발하면서 우리는 게임 자체의 크리에이티브와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었다”면서, “그 동안 쌓아온 언리얼 엔진 사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효율적으로 게임을 개발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엔진이 제공하는 성능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스의 최신 엔진과 엔씨소프트의 뛰어난 기술력이 주는 시너지를 앞으로도 오랜 기간 많은 게이머들이 작품으로 보게 된다는 사실에 무척 흥분된다”면서, “엔씨소프트와의 첫 만남이 올해로 벌써 10주년이 넘은 것처럼, 앞으로도 그 이상 오랫동안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