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주)(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쿠키런 게임 전체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2억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쿠키런은 2013년을 시작으로 9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장르와 재미를 갖춘 게임들을 선보이며, 2억 명 규모의 프랜차이즈를 보유한 IP로 우뚝섰다.
2013년 쿠키런의 탄생을 알린 '쿠키런 for Kakao'는 당시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국내에서만 누적 이용자 수 3,200만 명을 넘어섰다. 그리고 2014년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 'LINE 쿠키런'이 태국, 대만, 홍콩, 일본 등 12개국에서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7,000만 명 이상의 해외 이용자를 사로잡았다.
이어, 2016년 선보인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대표 러닝 게임으로서 자리매김하며 4,500만 명이 넘는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 5년이 지난 현재까지 꾸준한 유저 유입 및 활성화를 이끌며 IP 성장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이후 쿠키런은 ▲2018년 전략 배틀 게임 '쿠키워즈' ▲2020년 퍼즐 게임 '쿠키런: 퍼즐월드' 등 새로운 장르의 게임들을 통해 5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가능성을 넓혔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은 출시 2년도 안돼 누적 이용자 수 4,8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IP로써 쿠키런의 영향력을 대폭 확장시켰다.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기준 2022년 1월부터 8월까지 국내 기업이 서비스하는 게임 중 가장 높은 평균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기록하며 가장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음을 증명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