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재미를 넘어 예술로... 국회-게임산업협회 '2022 대한민국게임포커럼 게임 문화예술 콘서트' 12월 9일 개최

등록일 2022년12월05일 10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대한민국게임포럼과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문화콘텐츠포럼(대표의원 조승래, 연구책임의원 장경태)’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게임포럼 게임 문화예술 콘서트’가 9일(금) 오후 5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게임, 재미를 넘어 예술로'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지난 9월 게임을 문화예술의 범주에 포함하는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게임의 문화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조승래 의원이 공연에 앞서 사전 간담회(4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를 개최해 지난 개정안 통과 의의 및 행사 개최 취지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총 11곡의 게임 OST 오케스트라 연주가 진행되며, 전용준 e스포츠 캐스터가 사회자로 나와 해당 게임과 연주곡에 대한 설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300석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여를 원하는 일반인들에게 신청을 받아 초청할 예정이며, 게임학과에 재직 중인 학생들과 게임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을 특별히 초청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조승래 의원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된다.

 

포럼 대표인 조승래 의원은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 통과로 이제 게임은 법률상 문화예술로 인정받게 되었지만, 아직 국민들의 인식이나 실질적인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이번 행사는 게임이 문화예술로서 지니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만큼 관심있는 많은 국민들께서 국회를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연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조승래 의원의 블로그 공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