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동대문 엽기떡볶이'에 클라우드 기반 멤버십 및 오더 서비스 도입

등록일 2022년12월12일 10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가 요식업 브랜드 '불닭발 땡초 동대문 엽기떡볶이(이하 동대문 엽기떡볶이)'에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와 '페이코 오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페이코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고객관리 솔루션 '페이코 멤버십'과 배달 및 픽업 솔루션 '페이코 오더'를 통해 프랜차이즈 기업의 온라인 채널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회원 통합 관리 시스템은 물론, 다양한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기능, 자사 앱 내 배달 및 픽업 주문 기능 적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페이코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배달, 방문포장, 홀 주문 기능까지 가능한 자사 멤버십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페이코 솔루션을 통해 구축한 동대문 엽기떡볶이 멤버십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모바일 앱에서는 배달 주문과 방문포장 주문, 원 클릭 주문, 모바일상품권 구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방문 포장 시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해 고객 혜택을 최대화했다. 오더 주문 시 동대문 엽기떡볶이 전용 모바일 상품권과 멤버십 쿠폰 사용도 가능하다. 

 

떡볶이 종류, 매운 정도, 토핑 추가, 사이드 메뉴 추가 등 다양한 메뉴 옵션이 혼재하는 브랜드 특성에 맞는 기능도 탑재했다. ▲필수/선택, ▲최대 구매 가능수량 제한, ▲수량형/체크형 등 메뉴 주문 시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원클릭 주문' 기능을 통해 기존에 주문했던 메뉴를 바로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으며, 고객이 '나만의 메뉴' 를 설정해 원하는 조합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페이코 솔루션 도입을 통해 전국 약 550개 가맹점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해짐은 물론, 약 79만명의 기존 회원 정보를 안전하게 이관했다. 페이코는 앱 내 간편결제 수단 추가 및 만나서 결제하기 기능 등 동대문 엽기떡볶이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코 멤버십 및 오더 솔루션은 단기간 내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니즈에 맞춘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페이코 오더는 빠른 시스템 구축과 간편한 기능으로 올해 초 대비 고객사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안정적인 시스템 인프라를 기반으로 매월 150만건 이상의 주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중이다. 이는 2021년 초 대비 약 5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특히 비대면 주문·결제 수요가 높은 더벤티, 커피베이 등 국내 주요 카페 프랜차이즈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샐러디, BBQ 등 외식 프랜차이즈에서도 페이코 솔루션을 통해 각 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