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위메이드, 위믹스 '유통 계획' 공개... , 건강하고 투명한 수축 토큰경제 지향

2022년12월21일 17시1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위믹스가 투명한 수축 토큰경제를 지향하고, 성장 가능성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유통 계획을 공개했다.

 

먼저, 위믹스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근거해 유통량을 산정한다. 이에 따라 위믹스 코인의 유통량은 총발행량에서 유통되지 않은 미유통량을 제외한 물량을 기준으로 하고, 총발행량은 누적 발행량에서 소각 물량을 제외한 전체 물량으로 정의했다.

 

미유통량은 락업물량과 NCP(노드 카운슬 파트너, Node Council Partner) 스테이킹 물량을 포함한다. 락업물량은 재단과 재단 이외의 락업물량의 총합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재단 외 락업물량은 위메이드와 써드파티의 락업물량이다.

 

또한, 위믹스 재단의 보유물량을 전부 다시 락업하고, 2023년 1월부터 5년간 선형 균등 공급을 통해 추가로 유통할 계획이다.

 

위믹스 사업을 위해 기여하는 팀과 인재들에게 부여하는 팀 보상 물량은 2023년 10월 락업 해제가 예정돼 있으나, 부여 시점 기준 일정 기간의 근속 후 지급받도록 설계됐다. 지급받은 위믹스는 스마트컨트랙트에 예치되어 이후 5년 동안 매달 일정량으로 나뉘어 지급되고, 분산된 보상은 실제 유통 가능한 수량으로 전환된다.

 

위메이드가 보유한 위믹스는 2023년 1월부터 3년간의 락업으로 유통되지 않고, 락업 종료 시점인 2026년 1월에 별도의 유통지갑으로 이동한다.

 

이와 함께, 공개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투명성을 강화한다. 현재 진행 중인 기업형 커스터디 서비스의 통합이 완료되면 미유통 상태의 위믹스 전량이 커스터디 지갑으로 이동하게 된다.

 

여기에 코인마켓캡과 코인게코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위믹스의 총발행량과 유통량을 확인할 수 있고, 추후 쟁글의 새로운 서비스 '라이브워치'를 통해서도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라이브워치'는 위믹스3.0(WEMIX3.0)의 NCP 크로스앵글의 정보 플랫폼 쟁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가상자산에 대한 실시간 유통량 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다. 신규 서비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위믹스가 선정됐다.

 

위믹스는 유통 계획을 토대로 수축 토큰경제를 위한 적극적인 소각 정책을 병행함으로써 메가 에코 시스템의 경제 규모 성장과 위믹스 가치 극대화를 지향하겠다고 약속했다.

 

위믹스의 새로운 유통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미디엄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더페스]첫 국내 개최된 '원더페스티벌 2...
[원더페스]첫 개최된 조형물 종합 전시회 '...
마스터카드, 성인 게임 검열 논란에 "어떠...
넥써쓰, 넷이즈 '인피니트 보더스' 디렉터 ...
네오플 옥성태 디렉터 '던파모바일' 신규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