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 16일 개최, 블리자드 '디아4' 18일 얼리 액세스

등록일 2023년03월13일 15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화이트데이가 기다리고 있는 이번 주 솔로 게이머들 입장에서는 사탕 값이 들지 않아 안심했을 수도 있지만 게이머들의 지갑을 위협하는 웰메이드 신작들이 포진해 있어 지갑의 안전은 보장할 수 없는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오는 16일 디엔에이의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의 CBT가 시작되고 오는 18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IV'의 사전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얼리 액세스를 진행한다.

 

또한 데달릭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는 '러프 저스티스: '84'가 13일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14일에는 이스카이펀의 '응: 인터루나'가 출시된다. 16일에는 유비소프트의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아노 1800 콘솔 에디션', CFK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포스트 보이드'가 발매를 예정하고 있다.

 

17일에는 2K의 'WWE 2K23'과 한국닌텐도의 '베요네타 오리진: 세레자와 길을 잃은 악마'가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15일 '제 1회 WEMIX AMA 간담회', 16일에는 신작 '나이트 크로우'의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테스트 일정
16일 디엔에이 '탁트오퍼스' CBT 실시(모바일)

 



디엔에이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 (takt op.) 부제: 운명은 새빨간 선율의 거리를(이하 탁트오퍼스)'의 CBT가 16일부터 시작한다.

 

탁트오퍼스는 일본 미디어 믹스 'takt op.' 중 하나인 애니메이션 'takt op.Destiny'의 20년 후 세계를 그린 모바일게임으로 일본과 중국에서는 지난 해 12월 CBT를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두 국가의 누적 사전등록자 수는 180만을 돌파했다.

 

한국 CBT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고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18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IV (Diablo IV)' 얼리 액세스(PC)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6월 출시를 앞둔 '디아블로IV (Diablo IV, 이하 디아블로4)'의 사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얼리 액세스를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게임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인 디아블로4는 전작으로부터 수십년이 지난 성역을 배경으로 드루이드, 도적, 원소술사, 야만용사, 강령술사 다섯 가지 직업의 영웅들이 어둠에 맞서 싸우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는 도적, 원소술사, 야만용사 세 개의 직업만 공개되며 싱글 플레이 및 멀티 플레이를 제공한다.

 

얼리 액세스 기간 게임 진행 데이터는 오는 25일부터 모든 유저가 즐기는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까지 이전 되지만 테스트 종료와 동시에 캐릭터는 모두 삭제될 예정이다.

 

#신작 출시 일정
13일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러프 저스티스: '84' 정식 출시(PC)

 



감마 마이너스가 개발하고 데달릭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는 80년대 누아르 풍의 싱글 플레이어 전략 게임 '러프 저스티스: '84'가 13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출시된다.

 

'러프 저스티스: '84'는 80년대 보드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싱글 플레이어 전략 장르로 방대한 스토리라인이 펼쳐지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사립 보안 에이전시를 운영하며 혼돈과 어둠의 세네카 시를 정화하고 질서를 되찾는 의무를 가진다. 하지만 플레이어를 조종하려 하는 사악한 비밀 조직이 있으며 그들은 어둠속에서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보안 요원, 현상금 사냥꾼, 르포 요원 등으로 구성된 팀을 고용하고 관리하며 적재적소에 배치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정확하게 계산된 선택과 전략을 통해 팀에게 최선의 행동방침을 전달해야 하며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경우 평판이 높아지고 추가 콘텐츠를 잠금해제 하면서 더 깊은 진실에 도달하게 된다.

 

14일 이스카이펀 '응: 인터루나' 정식 출시(모바일)

 



이스카이펀이 사이버펑크풍 이차원 수집형 RPG 신작 '응: 인터루나'를 오는 14일 정식 출시한다.

 

 응: 인터루나는 사이버펑크 콘셉트의 미래 소녀와 함께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로, 미래 소녀의 색다르면서 세련된 비주얼을 마주할 수 있으며, 고퀄리티 캐릭터 더빙으로 매력을 더했다. 다섯 개 종족으로 나뉜 이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나만의 조합을 완성하고,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정령이 출전하는 정령 시스템, 랜덤성의 재미가 있는 후보 출전 시스템, 그 밖의 특성이나 포지션, 진법과 같은 시스템으로 보다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게 했다. 이용자는 편한 자동전투와 급성장이 가능한 육성 시스템으로 원하는 캐릭터를 손쉽고 다양하게 육성할 수 있으며, 수사장으로서 시공을 넘어선 만남 스토리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게임에 더욱 깊이 몰입할 수 있다.

 

16일 유비소프트 '아노 1800(Anno 1800) 콘솔 에디션' 출시(PlayStation 5, Xbox Series X|S)

 



유비소프트가 오는 16일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아노 1800(Anno 1800) 콘솔 에디션'을 정식 출시한다.

 

이 게임은 아노가 출시된지 25년 만에 출시하는 첫 번째 콘솔 타이틀로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S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전세계 250만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즐기는 아노 1800을 차세대 콘솔에 맞게 최적화하고 인터페이스와 컨트롤을 완전히 재설계하여 기존 PC 버전과는 또다른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노 1800 콘솔 에디션은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으로 각각 출시된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기존 게임과 대규모 게임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디럭스 에디션에서는 스탠다드 에디션의 콘텐츠에 더해 '보행자 구역', '활기찬 도시', '도시의 빛 팩' 등 3개의 장식 팩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16일 CFK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글로벌 출시(닌텐도 스위치)

 



스타라이크가 개발하고 CFK가 퍼블리싱하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16일 글로벌 발매된다.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우주 항해를 컨셉으로 한 건반형 리듬게임으로, 음악을 이용한 스토리텔링과 여러 악곡으로 보여지는 다채로운 비주얼, 그리고 순수한 매력을 가진 여행의 파트너이자 본 작품의 마스코트 '시이'의 귀여움이 돋보이는 타이틀이다.

 

리듬게임 'Pump It Up'과 'OverRapid' 등의 개발에 참여했던 개발자 '라이어버드 퍼디난트(Lyrebird Ferdinant)'가 메인 프로듀서를 담당, 피아노와 현악기를 활용한 몽환적인 멜로디의 곡으로 수많은 리듬게임에 곡을 제공한 작곡가 '사운드 소울러(Sound Souler)'가 사운드 디렉터를 맡았다.
 
여기에 비마니(BEMANI) 시리즈에 참여한 유명 작곡가 및 인기 작곡가의 오리지널 독점 악곡, '동방 프로젝트'로 친숙한 2차 창작 어레인지곡 등 리듬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놓칠 수 없는 유명 악곡들이 다수 수록됐다.

 

16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포스트 보이드(POST VOID)' 정식 출시(PS4)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Y/CJ/Y 게임즈의 1인칭 슈팅 게임 '포스트 보이드'를 16일 정식 발매할 계획이다.

 

포스트 보이드는 무엇보다도 속도감을 중시했던 초기 1인칭 슈팅 게임의 설계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머리 속 액체를 사수하면서 최대한 많은 적을 처리하고 하이스코어를 달성해야 하는 게임이다.

 

광기 어린 저 세상 속도감과 두통을 유발하는 1인칭 슈팅 게임인 포스트 보이드의 규칙은 아주 간단하다. 단지 레벨 끝까지 도달하기만 하면 된다. 살기 위해서는 머리의 체력이 닳지 않도록 눈앞의 적을 계속 처리 하여야만 한다. 각 레벨의 끝에서 업그레이드를 하고 한 번의 도전으로 공허의 끝에 도달하자.

 

대담하고 독특한 비주얼과 눈이 돌아가는 애니메이션, 그리고 눈만 잘못 깜빡여도 놓치고 마는 광속 액션이 어우러져 플레이어의 감각을 전면적으로 자극한다. 포스트 보이드는 아드레날린 넘치는 광기 어린 빠른 스피드를 즐기는 액션 게임으로, 속도와 기술, 그리고 플레이어의 의지가 필요하다.

 

17일 2K 'WWE 2K23' 정식 출시(PS4, Ps5, Xbox ONE, Xbox X|S, PC)

 



비주얼 컨셉이 개발한 2K의 WWE 비디오게임 대표 프랜차이즈 신작 'WWE 2K23'이 17일 정식 출시한다.

 

사운드트랙의 프로듀서를 맡은 존 시나가 각 에디션 커버를 장식한 이번 WWE 2K23은 존 시나의 커리어를 중심으로 한 시나리오 모드에서 그의 라이벌이 되어 링에 오를 수 있는 '2K 쇼케이'와 더블 스틸 케이지로 둘러싸여 나란히 놓인 두 개의 링 위에서 박진감 넘치는 3 대 3, 4 대 4 싱글 플레이어 또는 멀티 플레이어 매치인 '워게임즈' 등의 흥미진진한 신규 모드와 기존 인기 모드를 보유하고 있다.

 

17일 한국닌텐도 '베요네타 오리지진: 세레자와 길을 잃은 악마' 정식 발매(닌텐도 스위치)

 



한국닌텐도가 '베요네타 오리진: 세레자와 길을 잃은 악마'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17일 정식 발매한다.

 

이 게임은 엄마를 구하기 위한 힘을 얻고자 요정들이 지배하는 숲에 들어간 어린 마녀 세레자. 그곳에서 길을 잃고 이 세계로 흘러든 악마 체셔와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플레이어는 세레자의 마법과 체셔의 힘을 각각 구사하며 수수께끼와 장애물이 가득한 숲의 깊은 곳으로 나아가야 한다.

 

전투에서도 둘의 협력은 필수로, 세레자 자신은 공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마도술로 적을 구속해서 엄호한다. 구속된 틈을 노려 공격하거나, 까다로운 적의 발을 묶은 상태에서 다른 적을 쓰러뜨리는 등, 상황에 따른 위치 선정과 전략이 승리의 열쇠가 된다. 

 

이야기를 진행하다 보면 숲의 에너지를 흡수한 체셔는 나무・돌・물・불의 엘레멘트의 힘을 손에 넣게 된다. 그리하여 새로운 지역을 발견하거나 요정과의 전투를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세세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대미지의 경감이나 일부 조작의 자동화 등)이 있어서, 베요네타 시리즈를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이나 액션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즐길 수 있다.

 

#행사 일정
15일 위메이드 '제1회 WEMIX AMA(Ask Me Anything) 간담회' 개최

 



위메이드가 오는 15일 '제1회 WEMIX AMA(Ask Me Anything) 간담회'를 개최한다.

 

WEMIX AMA 간담회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위믹스 커뮤니티, 투자자와 직접 소통하는 간담회로, 신뢰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매 분기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는 위믹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16일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위메이드가 오는 16일 올봄 출시를 예고한 '나이트 크로우'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위메이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게임의 상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이 언리얼 엔진 5로 제작한 MMORPG로, 모바일과 PC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실사풍 그래픽 기반으로 방대한 중세 유럽 세계관을 구현해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