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가수 윤하 참여한 넥슨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OST 'Thanks to', 유튜브 인기 급상승 영상 19위 기록

등록일 2023년05월22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공개된 신규 OST 'Thanks to'가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9위에 오르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국내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5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 오프라인 행사를 열었다. 사전에 티켓을 구매한 7천 명의 유저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많은 화제와 이슈를 만들어내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공식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샬레 스토어'와 사전에 신청을 받은 2차 창작 작가들의 부스가 운영돼 장사진을 이루었다. 또한 차량 및 바이크를 페인팅 해 꾸미는 '이타샤' 포토존, 코스플레이어들의 무대 퍼포먼스, 리듬게임 등 가벼운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존'도 운영됐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의 업데이트와 추억을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 월', 쪽지로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 공식 아트북의 8월 발매 소식도 전해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서도 게임의 OST에 참여한 인기 작곡가 3인방의 공연, 밴드 버전 편곡 공연은 온오프라인에서 크게 화제를 모았다. 특히 마지막 '사운드 아카이브' 공연 막바지에는 인기 가수 윤하가 가창한 1.5주년 신곡 'Thanks to'가 공개돼 팬들을 놀라게 했다.

 

'Thanks to'는 '블루 아카이브'의 뮤직 디렉터를 맡고 있는 작곡가 Mitsukiyo가 작곡하고 윤하가 부른 1.5주년 신규 OST다. 'Thanks to'는 첫 공개 이후 가파르게 조회수가 상승하면서 22일 오전 기준 17만 5천 회를 넘기고 인기 급상승 동영상 19위에 랭크 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곡을 쓴 작곡가 Mitsukiyo는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넥슨 및 개발팀으로부터 곡 제작 의뢰를 받았을 때 함께 해주신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어떻게 음악으로 표현할지 고민했다"며 "선생님들께 감사 하는 마음과 진심이 느껴지도록 많은 고민과 시도를 했고, 페스티벌과 잘 어울리는 밝은 분위기가 표현되도록 공들여 작업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곡을 부른 가수 윤하는 "처음 곡을 들었을 때 정말 밝고 따뜻한 노래라는 느낌이 들었다. 멜로디와 가사 하나하나에 개발자 분들이 선생님들께 전하고 싶은 마음, 감사한 마음, 진심의 이야기들이 잘 담겨있다는 생각도 들었다"며 "1.5주년이라는 시간 동안 쌓인 서로의 추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가창했으니 잘 들어 주셨으면 좋겠다. 1.5주년 진심으로 축하 드리고 늘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