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 비마이프렌즈 '비스테이지' 내 단독 플랫폼 구축...팬 소통 강화 나선다

등록일 2023년06월05일 14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스포츠 전문기업 ‘디알엑스(DRX)’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의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로 팀의 단독 플랫폼을 구축하고 팬 소통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국내 대표 이스포츠팀 중 하나인 DRX는 2012년 창단 이후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비롯해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7' 등 4개 팀을 운영하며 국내 대회는 물론 세계대회에서도 위상을 떨치고 있다. 특히 DRX LoL팀은 지난 2022년 모든 LoL 프로선수들의 꿈인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에서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비스테이지는 비마이프렌즈가 자체 개발한 팬덤 토탈 솔루션으로 팬덤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최근 이스포츠에서도 선수와 팬덤의 소통이 중요해짐에 따라 팬 참여를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수익화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비스테이지가 국내외 이스포츠 구단의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솔루션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DRX는 글로벌 팬덤 대상 멤버십 전용 비스테이지(fan.drx.gg)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독점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DRX 멤버십에 가입한 팬들은 DRX 선수들이 직접 남긴 글을 열람하고 댓글과 이모지로 소통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공개 영상과 사진, 한정판 굿즈, DRX 커뮤니티 등 멤버십 가입 팬들을 위한 전용 혜택이 준비돼 있다. DRX는 뷰잉파티인 ‘D'IVE’를 멤버십 회원 전용 콘텐츠로 전환하고 추첨을 통해 사옥 구내식당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팬덤 경험도 선사할 예정이다. DRX의 멤버십은 오늘(5일)부터 비스테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고, 가격은 월 8,900원이다.

 

DRX 비스테이지에서는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시즌을 앞두고 팬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를 준비했다. 비스테이지의 숍에서 판매되는 멤버십 패키지에는 멤버십 스페셜 유니폼, 스페셜 머플러, 멤버십 카드 및 랜야드, 멤버십 포스터, 포토카드, 스티커팩까지 다양한 굿즈가 포함돼 있다. DRX 멤버십 패키지는 비스테이지의 글로벌 이커머스 기능을 통해 판매되며,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208개국에서 쉽게 구매 가능하다.

 

최상인 DRX 대표는 "비마이프렌즈와 파트너십을 계기로 DRX 선수단과 팬들이 진정성있는 소통을 하며 더욱 가까워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이스포츠팀이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내 및 미국의 대형 이스포츠팀들이 앞다투어 비스테이지로 단독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하고 팬의 성원에 혜택으로 보답하고 있다. 비마이프렌즈는 팬덤 비즈니스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DRX가 성공적으로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