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예측해보는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에서 공개될 '던파모바일'의 미래

등록일 2023년07월10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오프라인 유저 이벤트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가 오는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던파모바일은 서비스 초기 일부 결투장 고수 유저들이 모인 '2022 던파모바일 리그 프리시즌'를 지난 해 진행한 바 있지만 다수의 유저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는 처음이다.

 

넥슨은 이번 행사에서 던파모바일 개발진들의 신규 시즌 업데이트 사항 발표와 함께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체험존과 같이 '아케이드' 콘셉트로 꾸려진 다양한 즐길거리 및 OST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넥슨은 이번 행사를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진행 현장에 오지 못한 유저들과도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 던파모바일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온라인 쇼케이스 'Director's Message [DM]' 이후 약 3개월만에 진행하는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에서는 오는 20일 진행될 신규 시즌 확장팩의 상세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지금 공개된 정보 외에도 던파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옥성태 디렉터 선임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어떤 이야기들을 펼칠지 예상해 보았다.

 

* 해당 기사는 예측 기사이므로 실제 발표 내용과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신규 시즌 '불의 길'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에서 공개될 정보 중 가장 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오는 20일 업데이트 될 신규 시즌 '불의 길'의 내용이 될 것이다.

 

'던전앤파이터'의 스토리를 아는 사람은 이번 시즌 제목 불의 길만 봐도 알겠지만 이번 시즌의 핵심은 제 7사도이자 불을 먹는 '안톤'으로, 이번 시즌에서는 안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가 전이되면서 피해를 입은 이튼 공업지대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넥슨은 보도자료 등을 통해 이튼 공업지대를 배경으로 오리지널 시나리오를 추가한다고 밝혀진 만큼 스토리적으로 기존의 PC 던파와는 다른 방향성을 선보일 것으로 보이며 사돈 안톤까지 더욱 강해지는 모험가들의 여정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일부 정보가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에서 밝혀질 예정이며 여기에 신규 지역에 대한 정보와 몬스터도 일부 공개될 것으로 보이며 더 나아가 안톤 레이드에 대한 힌트도 나올 가능성이 존재한다.

 

아울러 이번 신규 확장팩을 통해 최고 레벨이 기존 65레벨에서 70레벨로 확장되는 만큼 이와 관련된 파밍 요소 및 신규 에픽 세트 그리고 지난 번 DM에서 네오플 윤명진 대표가 언급한 성장 시스템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의 일부도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 현장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규 에픽 장비 외에도 '강림: 로터스'부터 지속적으로 재료를 사용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는 '대양' 무기의 신규 성장 레시피의 등장 가능성도 이 자리에서 밝혀질지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여기에 개인적으로는 이번 오프라인 현장에서 신규 레어 아바타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

 

던파모바일은 지난 해 12월 24일 2차 레어 아바타(PC 던파 기준으로 3차 레어 아바타)를 선보였다. 이는 던파모바일이 3월 출시된 이후 약 9개월 만에 교체된 것으로 그로부터 7개월이 지난 이번 행사에서 신규 레어 아바타 출시 소식 또는 일정에 대한 일부 언급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만약 신규 레어아바타가 등장한다면 디자인은 PC 던파 기준으로 4차 레어 아바타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현재 던파모바일에는 PC 던파에서 처음 4차 레어 아바타를 공개했을 때는 존재하지 않았던 여 귀검사와, 여 프리스트 등이 존재하지만 여 귀검사는 이후 2014년에 공개한 화이트 세트의 디자인이 존재하는 만큼 이 디자인을 차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 프리스트는 완전히 오리지널한 디자인으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지난 해와 올해 초 공개한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의 콘텐츠가 현재 모두 게임에 업데이트된 만큼 이번 자리에서는 다음 하반기에 진행될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공개될 정보는 신규 캐릭터에 대한 정보이다. 이미 지난 온라인 쇼케이스인 DM을 통해 개발진은 던파모바일의 오리지널 직업 여 프리스트의 '인파이터'가 4분기에 업데이트될 것을 예고한 상태이기에 이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수도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다른 캐릭터의 업데이트 시기도 공개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여 격투가의 '스트리트 파이터'로 개발진은 이전 쇼케이스를 통해 스트리트 파이터의 개발은 어느 정도 완료됐지만 파트너로 등장할 '그래플러'의 판정 및 일부 시스템의 구현 문제로 때문에 공개가 밀리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므로 하반기 로드맵에서 이미 구현이 완성된 단계에 오른 스트리트 파이터가 단독 또는 그래플러와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여기에 추후 공개될 신규 수직 콘텐츠의 정보도 이번 로드맵 발표와 공개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PC 던파에서는 보조장비와 함께 업데이트 됐지만 현재 던파모바일에서는 미구현 상태인 마법석이 언제 추가될지도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