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판 초반 주요 이벤트 공개

등록일 2024년06월13일 10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CFK(대표 구창식)은 테일즈샵의 경영 연애 시뮬레이션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판의 오는 7월 25일(목)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초반부 주요 이벤트를 소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썸썸 편의점’은 다양한 작품으로 사랑받아온 ‘테일즈샵’에서 제작한 비주얼 노벨로, 우연히 다운로드 받은 연애 어플리케이션 [SOME SOME]으로 인해 일어나는 새로운 인연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이다.

 

본 작품에서 주인공은 편의점을 경영하는 입장으로, 매장의 인테리어, 프로모션 및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경영과 연애 요소를 모두 다루고 있으며, 모두가 친숙하게 방문하는 편의점이란 공간과 콘셉트에 충실하면서 장르적인 재미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는 패키지와 다운로드판으로 나누어 발매한다. 패키지판의 한국과 홍콩, 대만 유통은 H2인터렉티브가 담당한다.

 

CFK는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판 발매일 발표와 함께 공식 PV와 공식 사이트도 함께 공개했다. 두 곳에서는 ‘썸썸 편의점’의 스토리와 캐릭터 매력, 그리고 게임의 주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스토리

집안 사정으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주인공.


어느 날, 심심해서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다가 무심코 화면에 보이는 연애 애플리케이션 ‘SOME SOME(썸썸)’을 다운로드 받는다.


SOME SOME을 켜자 세 명의 아가씨와 새로운 인연이 시작되는데...

 

주인공 앞에 나타난 착해 보이는 후배 알바생, 외국인 가수 연습생, 그리고 뭔가 엉성해 보이는 경호원.

 

과연, 당신의 선택은… ?

 

‘썸썸 편의점’ 초반 주요 이벤트

‘썸썸 편의점’에서 유저는 편의점에서 일하는 알바생이 되어 주어진 302일이라는 시간 동안 편의점을 경영하게 된다. 유저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여주인공들과 성공적으로 연애를 마쳐야 한다. ‘썸썸 편의점’의 스토리를 대략 경험할 수 있는 초반 주요 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Scene #1 – 뭔가 수상한 어플 'SOME SOME'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주인공. 반복되는 삶 속에서, 늘 그랬듯이 그는 무료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 마침 손님도 없는 상황이어서 무료함은 더욱 크게 느껴진다.

 

“연애하고 싶다…”

 

연애를 한 지 오래여서 그런지, 무의식적으로 내뱉는 말은 휑한 편의점 안을 더욱 크게 맴돈다.

 

어느덧 오후 10시. 편의점을 닫기 1시간 전. 조금만 시간을 때우면 퇴근이다. 시간도 때울 겸 휴대폰을 켜고 새로 나온 게임이 있나 찾아본다. 그때 마침, 주인공의 눈에 들어온 한 어플. “SOME SOME – 당신의 연애를 도와드립니다”.

 

호기심에 어플을 다운 받은 주인공. “어플 하나 때문에 갑자기 연애가 될 리 있냐”며 반신반의하지만, 약간의 기대를 하며 실행 버튼을 클릭해본다.

 

“인연 연결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공기가 멈춘 듯한 느낌만 받았을 뿐,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단지, 의미심장한 메시지가 휴대폰 화면에 표시되었을 뿐. 그리고 벌어지는 예상하지 못한 이벤트들…

 








 

#Scene #2 – 아이스크림 대신 편의점

의문의 여성 3인이 편의점에 다녀간 뒤 울리는 휴대폰의 진동. 왁자지껄 물건을 계산하고 나간 여성들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메시지와 무슨 연관이 있는 것일까…? 잠깐 나가보니, 마침 그들이 안주거리를 놓고 신나게 이야기 중이다.

 

밖에서는 꽤나 활달하고 화려한 모습의 여성 ‘아델라’와 깔끔한 수트를 입고 있지만 꽤나 거친 말투(?)를 가진 ‘예나’가 ‘수희’라는 여자아이의 고민을 들어주고 있다. 술에 좀 취해서 그런지, 주변을 꽤나 알짱거려도 주인공은 안중에도 없다.

 

쓰레기를 치우는 척하며 이야기를 들어보니, 수희가 건너편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일한 지 몇 개월도 되지 않아 나오게 됐단다. 이유는 근처에 있는 빙수집이 너무 잘돼 가게의 손님이 뚝 끊어졌기 때문이라고. 예나의 회사 사장도, 아델라의 회사에서도 자주 주문했다고 하니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다.

 

갑자기 실직 상황에 놓인 수희. 어디 좋은 곳이 없나 생각하던 도중, 편의점 문에 붙어있는 구인 종이를 발견. 마침 수희 집에서도 가깝고 시간도 오전 시간대여서 딱이다. 어쩐지, 이들과의 인연이 우연이 아닐 것 같은 기분?

 








 

#Scene #3 – 편냥이

근무교대를 하러 온 수희. 평소처럼 밝아야 할 수희의 표정이 어쩐지 표정이 불안하다. 며칠 전부터 편의점에 모습을 보이지 않은 ‘편냥이’ 때문이다.

 

근무 동안 틈틈이 가게 밖을 찾아봤지만, 편냥이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 수희 역시 며칠동안 편의점 주변 길을 샅샅이 뒤졌지만 마찬가지. 수희는 고양이에게 나쁜 짓을 하는 사람도 들었다며 날이 지날수록 불안감을 감추지 못한다.

 

어느 날, 어쩔 줄 몰라 하며 안절부절하는 수희. 평소에 비해 말수도 줄었다. 호흡이 거친 것을 보니 지금까지 계속 편냥이를 찾은 모양이다. 좀 더 돌아보겠다는 수희. 왠지 이대로 보내면 안 될 것 같다… 혹시, 편냥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은 아닐까?

 








 

두근거리는 예약 특전, 초회 한정판이 구성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은 일반판과 한정판으로 나누어 발매한다. CFK는 H2인터렉티브와 협력해 지난 6월 5일부터 초회 한정판 패키지의 예약판매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예약 특전으로는 ‘캐릭터 송 CD’를 증정한다. ‘썸썸 편의점’에 등장하는 히로인들의 캐릭터 송이 수록된 싱글 앨범으로, 한국어, 일본어 캐릭터 송과 MR 음원까지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수록곡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 예약특전은 일반판과 초회 한정판 구매자 모두에게 제공됩니다.

※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일부 디자인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DL판 구입의 경우, 본 예약 특전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초회 한정판 패키지에는 게임 본편에 더해 다양한 특전이 제공되며,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ㆍ‘썸썸 편의점’ 오리지널 한정판 특제 BOX

ㆍ‘썸썸 편의점’ 설정자료집 (일러스트 북)

ㆍ‘썸썸 편의점’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총 16곡 수록)

ㆍ‘썸썸 편의점’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일부 디자인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썸썸 편의점’은 이미 스팀에 선보이며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통해 유저들에게 게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오는 7월 25일 발매하는 닌텐도 스위치판을 통해 플랫폼 확장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발매로 인해 보다 많은 유저가 ‘썸썸 편의점’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FK는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판 발매 이후, 게임의 추가 스토리가 담긴 다운로드 콘텐츠(DLC)를 ‘애프터 스토리’라는 이름으로 발매할 계획이다. 히로인마다 개별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히로인들과의 흥미 넘치는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어 호응이 예상된다.

 

일정으로는 발매 후 1개월 간격으로 ‘아델라 애프터 스토리(8월 25일 발매예정)’, ‘방예나 애프터 스토리(9월 25일 발매예정)’, ‘편수희 애프터 스토리(10월 25일 발매예정)’가 각각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인연이 시작되는 편의점 이야기, 경영 연애 시뮬레이션 ‘썸썸 편의점’ 닌텐도 스위치판은 오는 7월 25일(목), 글로벌 발매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