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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은 잊어라, 네오위즈게임즈 신작 '레이더즈' 공개

2012년06월28일 12시2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네오위즈게임즈는 금일(28일),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엠큐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신작 액션 MMORPG ‘레이더즈’의 ‘런칭 쇼케이스’를 가졌다.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네오위즈게임즈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개념 액션 게임인 ‘레이더즈’의 차별화된 재미를 통해 MMORPG 시장 공략을 시작할 것이다”고 밝혔다.

레이더즈는 네오위즈게임즈가 선보이는 정통 MMORPG로 논타겟팅을 바탕으로 한 에픽몬스터와의 무한 전투, 무기제작을 통한 성장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MMORPG게임이다. 특히 강력한 보스들과의 끊임없는 대규모 전투를 주력 콘텐츠로 표방,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레이더즈’에서는 기존에 틀에 맞춰진 고정관념을 탈피, 최초 전사, 마법사, 등의 직업군을 선택하게 되지만 성장과정에서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로 변신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판금갑옷을 입고 공격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나, 치유 마법을 사용하면서 대검을 휘두르고 은신하는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 조중필 대표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 조중필 대표는 “8년여의 개발기간이 소요된 ‘레이더즈’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 유저들의 말에 귀기울여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OBT버전에서는 그동안 문제가 됐던 초반지역의 진행방식과 자체개발 엔진의 업그레이를 통한 그래픽퀄리티를 수정하고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등 환골탈태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가장 많은 지적을 받았던 초반지역인 ‘부러진 돚대’를 전면 수정하고 과거 섬에서 펼처지던 진행 방식을 육지로 옮기는 등 동선을 간편화 했다. 이와 함께 초반부터 탈것을 제공하고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던 장신 시스템을 강화해 게임의 재미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다음은 네오위즈게임즈 조웅희 사업부장,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 조중필 대표, 남기룡 총괄 디렉터, 이종혁 기획팀장과의 인터뷰 전문.

왼쪽으로부터 네오위즈게임즈 조웅희 사업부장,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 조중필 대표, 남기룡 총괄 디렉터, 이종혁 기획팀장

Q. 초보자들을 배려한 게임 콘텐츠는 무엇이 있는가?
게임의 특성상 ‘레이더즈’가 쉬운 게임이 아니라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초반부터 유저들이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어려운 몬스터는 등장하지 않는다.

Q. 게임의 상용화 정책은 어떻게 되는가?
게임 자체는 부분유료화 방식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게임 자체의 난이도가 있는 만큼 부활아이템 등의 편의 아이템, 코스튬아이템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Q. 게임 내 AOS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플레이에 걸리는 시간은?
40분에서 1시간 정도로 계획 중이다. 이와 관련된 진행시간 등은 추후 조율할 예정이다. 

Q. MMORPG의 부재라고 할 만큼 한동안 흥행게임이 나오지 않고 있다. 레이더즈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레이더즈’가 가지는 게임의 특성상 일반적인 유저 모두를 만족시키는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레이더즈’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즐겁게 즐겨주는 유저들을 위한 최고의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Q. 향후 서비스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새로운 지역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것이다. 퀘스트 PvP 지역(QPvP) 및 몬스터, 던전 등을 먼저 선보이고 PvP콘텐츠 역시 선보일 예정이다.

Q. 시연 중 몬스터가 여러가지 패턴을 선보였다. 시각적인 효과가 없어 패턴이 변화한다는 것을 알아채기 힘들었는데 의도된 것인가?
몬스터마다 다르다. 그러나 대부분의 몬스터가 소위 말하는 페이즈가 변할 때 유저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러한 시각적인 정보를 알려주지 않는 몬스터 역시 존재한다. 이러한 부분은 의도된 부분이지만 유저들에게 플레이 자체의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설계할 것이다.

Q. 서비스적인 측면을 봤을 때 유저층이 제한될 수 있는데 이유가 있는가?
‘레이더즈’ 자체가 특징적인 게임플레이를 갖지만 그렇다고해서 게임 자체가 아주 작은 유저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마니악한 장르의 게임은 되지 않을 것이다. 게임이 가진 특징 때문에 쉬운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로 하여금 유저층이 제한되겠지만 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Q.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외에서의 반응은 어떤가?
해외에서도 테스트를 진행중이며 곧 또 다른 테스트를 준비중이다. 소수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에서 비교가 되고 있는 타사의 게임에 비해 장점이 많은 게임이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적이 있다. 평균 플레이 타임도 꽤 긴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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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예비 베플
인터페이스 드립밖에 칠줄 모르는걸로 봐선 초창기에 몬헌온라인 욕먹을때 수준만 보고서 알바질하는 레이더즈 알바인거같은데 레이더즈 자체가 컨셉이 몬헌이랑 비슷하니까 지들딴에선 잘보인다고 저딴 슬로건 건거 아니냐? 저게 어딜봐서 온라인 명목에서의 대결을 유추한단거지? 암만봐도 우린 몬헌이 가지는 컨텐츠 요소와는 달라! 이건데? 같잖은논리 집어 치우시고요 몬헌 온라인도 콘솔판에있는걸 그대로 이식하는 능력은 뛰어났을뿐더러 한게임의 운영미숙및 퍼블리셔의 실수 + 콘솔판에 있는 게임을 키보드에 그대로 가져오자니 결국 한계점에 부딪히고 말아 엄청나게 분산된 버튼 이정도였음 허나 몬헌온라인은 그래도 즐기는 사람들은 즐겼을뿐더러 온라인게임에서의 진입장벽이라는 큰 단점을 충분히 극복하고도 남을수 있을법한 게임성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 (보장된거니까) 그놈의 더딘 업데이트 , 서버관리 및 유료 전환 운영부실ㅇ ㅣ문제였지. 그리고 더욱이나 몬헌 또한 온라인이라고 드랍률 패치같은걸 건드리지않은것도 아닌데 레이더즈에서 그것을 뛰어넘는 수준의 조율을 잘 해줄까 궁금하네? 기본 팬층 자체도 존재하지않는 쓰레기게임이 이따위 슬로건을 들고나온것 자체가 몬헌의 기성팬들에겐 같잖아보일 수 있다는거다. 그래 나올때부터 인터페이스 개선한다 치자 그래봤자지 이게 몬스터헌터라는 콘텐츠와 차별점을 두었지만 얼마든지 그런 호쾌한 액션을 보스몹 전투에서 기대하는사람들은 많을텐데 막상 들어와보면 패턴있는 닥싸랑 틀릴게 없단걸 알게될걸? 실제로 그랬고 암만 발전해봐야 테라 정예몹 수준밖에 안되는 쓰레기 게임이 뭔 ㅋㅋㅋ 꺼져라 그냥
NoDAK | 07.02 11:38 삭제
댓글 0
32 19
자빠졋네// 몬헌을 PS2판을 말하는지? 아님 몬헌 프론티어 온라인을 말하는지 모르갯음,

플스판 몬헌을 말한다면 충분히 동조해 줄수 잇지만 온라인판을 말한다면 입에 걸래물고

내 입에서 구사할수있는 모든욕을 써도 모자를정도로 인테페이스가 그지같다

플스판은 머라고할 껀덕지도 없는 강추명작이지만 온라인은 다르다,개인적으로

프론티어온란인은 망해도싸다라는 표현을쓰며 그런 그지같은 인테페이스를 뜻어고처서

이렇게 온라인강국 한국에서 다시 나오는걸 나는 굉장히 만족한다,레이더즈

앞으로 출수를 축하하면 앞으로 건승할길 빕니다.
레이더스 | 06.30 03:33 삭제
댓글 0
31 24
인터페이스 드립밖에 칠줄 모르는걸로 봐선 초창기에 몬헌온라인 욕먹을때 수준만 보고서 알바질하는 레이더즈 알바인거같은데 레이더즈 자체가 컨셉이 몬헌이랑 비슷하니까 지들딴에선 잘보인다고 저딴 슬로건 건거 아니냐? 저게 어딜봐서 온라인 명목에서의 대결을 유추한단거지? 암만봐도 우린 몬헌이 가지는 컨텐츠 요소와는 달라! 이건데? 같잖은논리 집어 치우시고요 몬헌 온라인도 콘솔판에있는걸 그대로 이식하는 능력은 뛰어났을뿐더러 한게임의 운영미숙및 퍼블리셔의 실수 + 콘솔판에 있는 게임을 키보드에 그대로 가져오자니 결국 한계점에 부딪히고 말아 엄청나게 분산된 버튼 이정도였음 허나 몬헌온라인은 그래도 즐기는 사람들은 즐겼을뿐더러 온라인게임에서의 진입장벽이라는 큰 단점을 충분히 극복하고도 남을수 있을법한 게임성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 (보장된거니까) 그놈의 더딘 업데이트 , 서버관리 및 유료 전환 운영부실ㅇ ㅣ문제였지. 그리고 더욱이나 몬헌 또한 온라인이라고 드랍률 패치같은걸 건드리지않은것도 아닌데 레이더즈에서 그것을 뛰어넘는 수준의 조율을 잘 해줄까 궁금하네? 기본 팬층 자체도 존재하지않는 쓰레기게임이 이따위 슬로건을 들고나온것 자체가 몬헌의 기성팬들에겐 같잖아보일 수 있다는거다. 그래 나올때부터 인터페이스 개선한다 치자 그래봤자지 이게 몬스터헌터라는 콘텐츠와 차별점을 두었지만 얼마든지 그런 호쾌한 액션을 보스몹 전투에서 기대하는사람들은 많을텐데 막상 들어와보면 패턴있는 닥싸랑 틀릴게 없단걸 알게될걸? 실제로 그랬고 암만 발전해봐야 테라 정예몹 수준밖에 안되는 쓰레기 게임이 뭔 ㅋㅋㅋ 꺼져라 그냥
NoDAK | 07.02 11:38 삭제
댓글 0
32 19
자빠졋네// 몬헌을 PS2판을 말하는지? 아님 몬헌 프론티어 온라인을 말하는지 모르갯음,

플스판 몬헌을 말한다면 충분히 동조해 줄수 잇지만 온라인판을 말한다면 입에 걸래물고

내 입에서 구사할수있는 모든욕을 써도 모자를정도로 인테페이스가 그지같다

플스판은 머라고할 껀덕지도 없는 강추명작이지만 온라인은 다르다,개인적으로

프론티어온란인은 망해도싸다라는 표현을쓰며 그런 그지같은 인테페이스를 뜻어고처서

이렇게 온라인강국 한국에서 다시 나오는걸 나는 굉장히 만족한다,레이더즈

앞으로 출수를 축하하면 앞으로 건승할길 빕니다.
레이더스 | 06.30 03:33 삭제
댓글 0
31 24
몬헌이 저딴 웃기지도않은게임이랑 비교가 되냐?
마법사?
기자 몬헌은 잡아보기나 하고 이딴말 하는건가
자빠졋네 | 06.29 16:54 삭제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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