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베스트 게임트레일러 10선

올 해 발표된 게임트레일러 중 최고의 10편

등록일 2010년12월30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제 게임산업도 영상이 중요한 시대가 됐다. 눈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게임의 재미도 자연히 반감된다. 그래서 어느 때보다 게임개발사들은 게임의 시스템과 함께 게임의 그래픽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특히, 최근에는 그래픽과 함께 게임내에 삽입되는 영상이나 게임을 홍보하기 위한 홍보동영상도 그 퀄러티가 매우 높아져 잘 만든 게임영상의 경우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 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기도 한다.

최근 해외 한 게임매체가 2010년 발표된 최고의 게임영상 10선을 뽑았다. 물론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거나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게임들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적어도 게임영상의 완성도 만큼은 인정할만 하다.

10개의 영상을 모두 감상한 후 독자여러분께서 직접 최고의 영상을 판단하시면 어떨지. 물론, 여기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영상을 추천해 주셔도 좋다.


데이어스EX: 휴먼 레볼루션 디렉터스 컷 트레일러
Deus Ex Human Revolution Director's Cut Trailer
'데이어스EX 휴먼 레볼루션'(이하 휴먼 레볼루션)은 이온스톰이 만들고 에이도스가 퍼블리싱한 '데이어스 EX' 시리즈의 최신작. 지난 2003년 발매 된 '데이어스EX: 인비저블 워'의 후속작. 에이도스 몬트리올이 개발하고 있으며, 에이도스를 인수한 스퀘어에닉스를 통해 오는 2011년 3월 전 세계 발매 될 예정이다.

'휴먼 레볼루션'은 바로 1편의 앞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1편의 사건이 발생하기 25년 전인 2027년, 유저는 생체 강화기술로 새롭게 태어난 주인공 아담 젠슨(Adam Jensen)이 되어 수수께끼의 집단을 상대로 거대한 음모에 맞서게 된다.

 


스타크래프트2 과거의 유령 트레일러
StarCraft II Ghost of the Past Trailer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블리자드가 만든 최고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이번 스타크래프트2 과거의 유령 트레일러에서는 뉴 게티즈버그 전투에서의 케리건(인간형)의 모습들과 함께 자유의 날개에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 그리고 시나리오 상 앞으로 전개 될 이야기들의 복선들이 포함되어 있다. 진정 영화와 견주어도 전혀 부족하지 않을 훌륭한 영상을 보여주고 있다.


 
 
스캇 필그림 E3 트레일러
Scott Pilgrim E3 Trailer
캐나다의 만화가 브라이언 리 오말리의 '스콧 필그림'이 원작이다. 영화로도 제작되어 커다란 인기를 얻었다. 인생을 즐기면서 사는 청년 스캇 필그림이 자신의 꿈속을 헤집고 다니는 매력적인 여자 라모나 플라워스를 만나면서 겪게 되는 유쾌한 사건들을 그리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청소년들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새벽의 황당한 저주', '뜨거운 녀석들'의 에드가 라이트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기도 했다.

스캇이 라모나의 사악한 전 애인들과 벌이는 결투가 바로 이 게임의 하이라이트. 스캇이 라모나와 사귀게 되면서 레모나의 전 남친들과 결투를 벌이게 되는데, 마치 초능력자들과 같은 이들과의 싸움이 바로 이 게임의 백미다.
 

 

스타워즈: 구공화국 'Hope' 트레일러
Star Wars: The Old Republic "Hope" Trailer
'스타워즈: 구공화국'은 RPG명가 바이오웨어와 루카스아츠가 공동 개발하는 온라인 게임. EA가 전세계 배급을 맡아 개발초기부터 게이머들 사이에서 대작 MMORPG로 기대를 모았던 작품이다.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PC 패키지로 발매되었던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의 300년 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제다이'와 '시스'의 대결구도로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제다이' 진영의 '은하 연합'과 '시스' 진영의 '시스 제국'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두 진영은 각자 고유한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단순히 선과 악이라는 개념으로 나눠지지 않는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트레일러
Call of Duty Black Ops Reveal Trailer
게임 판매 역사를 연일 갈아치우고 있는 FPS 흥행 대작.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7번째 타이틀인 블랙옵스는 1968년 다양한 국가의 의견 대립으로 인하여 각 국가의 이익을 위한 대리전쟁의 양상을 보이는 베트남을 무대로 냉전시대의 전투를 그리고 있다. 액티비전의 산하 스튜디오인 트레이아크가 제작을 맡았다.

게이머는 미군이 파견한 남 베트남 군사원조사령부(US.Military Assistance Command, Vietnam) 특수부대 SOG(Studies and Observations Group, 통칭 MACV – SOG)의 소속 군인으로서 베트남, 쿠바, 러시아, 북극 등의 지역에서 다양한 작전에 참가하게 된다.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스토리 트레일러
Assassin's Creed: Brotherhood Story Trailer
게임에서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기독교 vs 이슬람의 종교적 갈등을 소재로 했던 어쌔신크리드의 후속작. 이미 전작들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던 어쌔신크리드의 최신작인 브라더후드는 어쌔신 크리드2의 주인공 '에지오'가 등장하는 외전격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로마 시대를 살아가는 암살자 에지오가 되어 로마를 좀먹고 있는 부패한 악의 세력을 처단해야만 한다. 암살단을 육성하여 그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더럽혀진 로마의 심장을 피로 씻어내어 비탄에 빠진 시민들을 구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멀티플레이 모드가 탑재되어 다른 유저들과 함께 암살 미션도 즐길 수 있다. 국내에는 지난 12월 10일 발매됐다.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 트레일러
Professor Layton vs. Phoenix Wright Trailer
올해 도쿄게임쇼에서 발표 된 닌텐도3DS용 레벨5의 신작.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에는 양대 시리즈의 주인공과 조수가 총출동한다. 고고학자 엘샤르 레이튼과 조수 루크, 변호사 나루호도 류이치와 조수 아야사토 마요이가 새로운 사건 해결에 나선다.

게임의 무대는 현실과 환상이 교차하는 중세도시 '래버린스(labyrinth) 시티'. 어둠 속에 숨은 마녀와 마법이 실제로 존재하는 이상한 곳이다. 이 도시에서 나루호도 류이치는 ‘마녀’ 혐의를 받고 있는 의뢰인의 변호를 맡게되고 레이튼 교수 역시 도시의 지배자이자 자신이 쓰는 이야기를 현실로 만드는 능력을 지닌 '스토리텔러'에 맞서 이 도시에서 벌어지는 상상을 초월하는 수수께기 같은 사건들을 해결해야 한다. 
 
 
 

헤일로 리치 'Deliver Hope' 트레일러
Halo Reach "Deliver Hope" Trailer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Xbox 게임이 있다. 바로 헤일로 시리즈인 게임과 헤일로 시리즈가 아닌 게임이 그것이다. 헤일로는 그 만큼 Xbox 시리즈를 대표하고 지금의 Xbox 시리즈의 성공을 만든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헤일로 리치는 헤일로 시리즈의 마지막편이지만 시리즈 이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헤일로 리치의 시점은 마스터 치프가 최후의 스파르탄으로 소개되는 1편의 직전이다. 시뮬레이션 장르로 나온 '헤일로 워즈'에 이어지는 시간대로, 가장 장렬했던 리치 행성의 전투가 다뤄지고 있다.

헤일로 리치는 Xbox360 최고의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Xbox360이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표현력을 보여주는 게임이며, 단연코 헤일로 시리즈 최고의 작품이다. 국내에는 지난 10월 한글화 발매됐다.
 

 

포탈2 협동 플레이 모드 트레일러
Portal 2 Robot Co-op Trailer
밸브의 실험적인 슈팅 퍼즐게임 포탈의 후속작. 전작과 마찬가지로 게이머는 ‘애퍼쳐 사이언스’의 연구 실험체인 주인공이 되어 준비된 다양한 퍼즐들을 ‘포탈 건’을 이용해 해결해나가야 한다.

포탈2에서는 1편에서 보다 더욱 복잡해진 퍼즐들이 등장하며, 1인 플레이만 지원됐던 전작과 달리 2명의 게이머가 동시에 퍼즐을 풀어나갈 수 잇는 협력 모드가 추가돼 또 다른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을 것이다. 내년 4월 21일 북미에 발매 될 예정이다.
 


 
캐서린 TGS 2010 트레일러
Catherine TGS 2010 Trailer
캐서린은 페르소나의 프로듀서겸 감독인 하시노 카츠라, 캐릭터 디자이너 소에지마 시게노리, 작곡 담당 메구로 쇼지 등 페르소나의 제작팀들이 참여한 호러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아틀러스 최초의 HD게임이다.

주인공은 32살의 샐러리맨 빈센트와 22살의 매력적인 아가씨 캐서린. 초식남인 빈센트가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지의 여인 캐서린과 만나서 겪게되는 하루 동안의 미스테리한 경험을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개발사에 따르면, 캐서린은 성인 지향적인 에로틱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며, 일부 깜작 놀랄만한 성인용 장면들도 등장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