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지고, '레전드오브블러드' 뜨네

등록일 2011년04월15일 10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4월 2주 주간 게임아이템 거래순위는 ‘테라’가 2주 연속 순위 하락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레전드오브블러드’와 ‘콜오브카오스’의 10위권내 신규 진입이 눈에 띈다. 

2월 첫 주부터 2개월간 굳건히 아이템 거래량 순위 4위를 지켜오던 테라가 4월 첫 주 그 자리를 원래 주인이었던 ‘던전앤파이터’에 다시 내준데 이어, 금주에는 신 서버 오픈이 병행된 대형 업데이트 ‘익스트림 파트3’의 영향으로 거래가 급증한 ‘R2’에게도 밀려 6위까지 떨어졌다.

아이템베이의 통계에 따르면, 테라는 3월 첫 주 1억 5천만원대의 일거래량을 기록하며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이후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였고, 지난 ‘각성’ 업데이트 이후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는 듯 했으나 예전만큼 상승 탄력을 받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금주 거래량은 전주 대비 5~10% 가량 하락했다고 한다.

한편, 지난 4월 5일 프리OBT를 실시한 레전드오브블러드는 이미 일거래액 5천만원 수준을 기록하며 아이템거래액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1일 하드코어 신규서버 ‘버스트워’를 오픈한 콜오브카오스도 가파른 거래액 증가를 기록하며, 4천만원대의 일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다.

※ 아이템거래 순위 자료는 아이템베이가 제공하는 것으로, 게임포커스를 통해 매 주 거래되는 게임아이템에 대한 동향을 알아보는 기사입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