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지스타 2016' 역대 최다 출품작 35종 공개 - #2 자체개발 게임

등록일 2016년11월08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오늘(8일) 서울웨스턴조선호텔에서 '넥슨 지스타 2016 프리뷰'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17일부터 개최되는 '지스타 2016'에 출품하는 35종의 게임을 공개했다.

넥슨이 이번 '지스타 2016'을 통해 선보이는 게임은 PC 온라인게임 '하이퍼유니버스', '니드포스피드 엣지', '천애명월도', '아스텔리아', '로브레이커즈', '페리아 연대기', '프로젝트 메타' 등 7종과 모바일게임 '트리 오브 세이비어: 모바일 리메이크', '메이플블리츠X','던전앤파이터: 혼', '탱고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 등 28종이다. PC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모두 합하면 총 35종으로 역대 최다 출품수를 자랑한다.

공개된 35종의 게임들은 '지스타 2016' 현장에서 영상으로 확인하거나 또는 직접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아래는 넥슨이 공개한 '지스타 2016' 출품작 중 자체개발 게임을 정리했다.

PC 온라인게임 (자체개발 게임 2종)


페리아 연대기 (출시일: 미정)
'페리아 연대기(Peria Chronicles)'는 한 편의 셀 애니메이션 같은 정감 있는 그래픽과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MMORPG이다. 꿈과 현실이 뒤섞인 세계, '페리아'에서 플레이어는 모든 환경요소를 변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원하는 형태로 창조하고 변형시킬 수 있고, 이를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페리아'에서 인간과 공존하며 살아가는 새로운 생명체 '키라나'를 활용한 고도의 전략과 화려한 액션이 가미된 전투 시스템은 '페리아 연대기'만의 자랑이다.


프로젝트 메타 (출시일: 미정)
프로젝트 메타는 넥슨에서 개발 중인 PC온라인 액션 RPG이다. 장르 외에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모바일게임 (자체개발 게임 16종)


레고 퀘스트앤콜렉트 (출시일: 2017년 상반기)
'레고 퀘스트앤콜렉트(LEGO Quest & Collect)'는 넥슨이 TT게임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개발 중인 게임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레고(LEGO)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이다.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 레고 특유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실감나게 담았으며, '브릭 월드'를 배경으로 '닌자고(Ninjago)', '캐슬(Castle)', '시티(City)' 등 인기 레고 시리즈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손쉬운 조작과 간편한 성장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브릭을 이용한 다양한 탈 것을 선보인다. 또한 레고 건축물 등으로 구성된 디오라마(모형) 콜렉션 등 기존 RPG와는 차별화된 독특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탱고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 (출시일: 2017년 목표)
'탱고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는 띵소프트가 개발한 실시간 5대5 팀대전 전술슈팅 모바일게임으로 PC로 즐겼던 FPS, MOBA 등 실시간 팀 대전의 재미요소가 강점이다. '그리드(Grid)' 기반의 이동으로 간편한 조작 방식을 제공하고, '이동-명령-쿨다운' 순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다이나믹 쿨다운 시스템'을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서로 다른 개성과 스킬을 가진 12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고, 승리를 위해서는 다섯 명의 팀 워크와 캐릭터 간 조합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던전앤파이터: 혼 (출시일: 2017년 상반기)
'던전앤파이터: 혼'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로, 원작의 캐릭터가 화려하고 정교한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탄생됐다. 온라인 버전에서 사용되던 다양한 스킬을 비롯해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 된 새로운 스킬까지 약 100여 종의 스킬을 구현했다. 특히, 일반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쌓이는 '혼'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혼 스킬'을 모바일 버전에서 선보여 화려하고 호쾌한 액션을 선사한다. 또, 2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몬스터와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특색 있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스토리 던전, 증명의 탑, 레이드, 무한의 제단 등 지루할 틈 없이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크어벤저 3 (출시일: 2017년 상반기)
'다크어벤저 3(DARK AVENGER 3)'는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던 '다크어벤저'와 '다크어벤저 2'를 개발한 불리언게임즈의 차기작으로, 기존 모바일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고품질의 캐릭터와 배경, 화려하고 다양한 연출을 통해 화면의 몰입감을 극한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콘솔 게임에서 접할 수 있었던 피니쉬 액션과 몬스터 탑승, 무기 탈취 등의 다양한 커스텀 액션은 일반 모바일 액션RPG와 차별화되는 요소이다. 이 외에도 전작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실시간 대전 모드가 보다 개선되었으며, 다수의 유저가 참가하는 보스 레이드, 파티 던전 등을 통해 한층 발전된 실시간 네트워크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블팩토리 (출시일: 2017년 1분기 예정)
'이블팩토리(EVIL FACTORY)'는 네오플에서 개발한 아케이드 액션 게임으로 세련된 도트 그래픽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기계 괴수가 가득한 악의 군사 기지에 잠입한 용병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으며 오로지 1:1 보스전으로만 이루어진 색다른 구성을 갖고 있다. 마치 고전 오락실 게임처럼 보스의 전투 패턴을 익혀서 공략하는 것이 핵심 재미이며, 해외 유명 작곡가 '코질렉(KOZILEK)'이 참여한 강렬한 사운드 트랙 역시 전투의 긴장감을 높여준다.


애프터 디 엔드 (출시일: 2017년 1분기 예정)
'애프터 디 엔드(After the End)'는 네오플에서 개발한 모바일 3D 액션 퍼즐 게임이다. 입체적인 공간에서 길 찾기, 지형 조작, 선 긋기, 리듬퍼즐 등 다양한 퍼즐을 풀어 나가며 자신의 부족(Etaceh 부족)을 구하기 위한 두 영웅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실험 정신과 독립적 인디 정신을 바탕으로 게임을 제작, 단순하면서도 아름다운 아트 감성과 서정적인 사운드, 깊이 있는 연출 등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드러너 원 (출시일: 2017년 상반기)
'로드러너 원(Lode Runner 1)'은 퍼즐액션게임의 원조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전 명작 게임 '로드러너(Lode Runner)'를 넥슨에서 공식 리메이크한 모바일게임이다. 퍼즐액션게임 본연의 재미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 중이며, 원작의 규칙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현대의 눈높이에 맞도록 다듬고 있다. 퍼즐 액션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스테이지 에디터'를 통해 퍼즐 스테이지를 직접 만드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스테이지 에디터'를 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고, 다른 이용자가 만든 다양한 스테이지들도 즐길 수 있다.


메이플블리츠X (출시일: 2017년 목표)
'메이플블리츠X'는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배틀 장르의 모바일게임으로, 원작 영웅들의 다양한 스킬과 몬스터, 캐릭터들을 활용한 '실시간 대결'에 초점을 맞춘 플레이 방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PVP를 비롯해 던전모드, 디펜스모드 등의 PVE 시스템, 퀘스트 및 랭킹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리터너즈 (출시일: 2016년 연내 목표)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는 역사와 신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며 컨디션을 관리하고 다양한 전략에 맞는 팀을 꾸려 대전을 이어가는 게임으로, 영웅 육성과 화려한 전투 등 RPG의 기본 요소는 물론, 최적의 팀 조합으로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과 리그 및 토너먼트를 즐기는 매니지먼트의 재미까지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야생의 땅: 듀랑고 (출시일: 2017년 목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를 표방하는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플레이어들은 현대의 지구로부터 미지의 세계 '듀랑고'로 워프한다. 공룡이 살아 숨쉬는 거친 야생 환경에서 생존, 탐험, 채집, 사냥, 정착, 사회 건설 등 다양하고 자유로운 플레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와이펀 (출시일: 2017년 목표)
'프로젝트 와이펀(Project Wifun)'은 호쾌한 타격감을 바탕으로 몰려드는 좀비들을 물리치고 끝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 슈팅 게임이다. 간략한 조작을 기반으로 박진감 넘치는 슈팅 액션을 느낄 수 있으며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와 배경도 만나볼 수 있다.


AXE ALLIANCE X EMPIRE (출시일: 2017년 2분기)
'AXE(ALLIANCE X EMPIRE)'는 온라인 MMORPG의 감성을 모바일로 이식, 광활한 오픈 필드 Full 3D View로 타 유저와 함께 사냥, 성장하며 진영간 PK, 분쟁전 등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프로젝트 레드 (출시일: 미정)
'프로젝트 레드'는 불꽃을 내뿜는 총기와 흩뿌려지는 탄피, 화약 냄새 가득한 포연과 함께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는 근미래 전장에서의 전투를 구현한 모바일 실시간 멀티플레이 건슈팅 게임이다.


프로젝트 블래스트 (출시일: 2017년 목표)
'프로젝트 블래스트'는 다이나믹하게 변화하는 월드를 배경으로 동료들과 힘을 합쳐 거대 몬스터에 맞서는 모바일 팀 전략 RPG이다.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전투를 승리로 이끌고,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면서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DH (출시일: 2017년 하반기)
'프로젝트 DH'는 말을 타고 달리며 용을 잡는 액션 RPG이다. 사냥터를 질주하는 상쾌함, 거대한 용을 상대할 때의 긴장감과 박력을 쉽고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즐길 수 있다.


테일즈위버M TALESWEAVER M (출시일: 미정)
'테일즈위버M'은 '테일즈위버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이다. 과거 에피소드1부터 시작했던 테일즈위버의 아름다운 스토리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13년 전 테일즈위버를 통해 처음 느낀 감정을 모바일에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