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캐릭터 '격투가 에바' 공개, 넥슨 '사이퍼즈 새복잡쇼' 개최

등록일 2017년01월13일 1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은 13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액션 게임 ‘사이퍼즈’의 유저 행사인 ‘사이퍼즈 새해복많이잡으세요쇼’를 진행했다.

사이퍼즈 개발팀 및 관계자들과 500명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게임 내 성우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최고의 실력자를 가리는 ‘투신전’, 겨울 방학 시즌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등이 공개됐다.


네오플 정동일 디렉터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신규 캐릭터를 공개하고 아울러 유저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기존 캐릭터 역시 지속적으로 다듬어 나갈 예정이다. 사이퍼즈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첫 번째 행사로 진행된 ‘사이퍼즈에 바란다’에서는 유저들이 추가해줬으면 하는 신규 캐릭터와 이벤트, 편의성, 캐릭터 밸런싱(플랜 디코이), 맵 추가, 세계관 등의 주제를 바탕으로 게임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이어졌다. 유저들은 ‘개인 상점 시스템 추가’, ‘신규 여성 탱커 추가’, ‘힐러 및 서포터 캐릭터의 전면 리뉴얼’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올 겨울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도 공개됐다. 우선 공식전에서 사용될 새로운 상위 티어가 2개가 추가되며 게임 내에서 유저들 간의 랭킹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랭킹 시스템이 업데이트 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존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 기간 동안 ‘도일’, ‘레이튼’, ‘레베카’, ‘제키엘’, ‘리첼’, ‘호타루’, ‘루이스’, ‘J', '이글’, ‘토마스’, ‘릭’, ‘캐럴’, ‘미쉘’, ‘하랑’, ‘드렉슬러’ 등 15개 캐릭터에 대한 대규모 밸런스 배치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착화되는 전투 양상을 바꾸기 위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다. 기존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대미지량이 조절된다. 공통 변경사항으로는 기존 1.5배였던 치명타 피해량이 1.35배로 줄어들게 됐다. 게임 후반부로 갈수록 한 번의 교전 성과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결정되는 상황이 많아지는 것을 줄이고 포지션 별 역할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주요 능력에 대한 대대적인 수정이 이루어지게 됐다. 주요 포지션 별 변경 점은 다음과 같다.

탱커
변경 전 : 체력 +10%, 회피 +10%, 방어력 +10%
변경 후 : 체력 +10%, 회피 +10%

서포터
변경 전 : 쿨타임 -10%, 시야 +50 / 자신과 주변 아군 방어력, 회피, 치명타, 방어관통 +4%
변경 후 : 쿨타임 -10%, 시야 +50 / 자신과 주변 아군 방어력, 회피 +4%, 주변 아군 공격력, 치명타 +4%

딜러
변경 전 : 치명타+10%, 방어관통 +10%
변경 후 : 치명타+10%, 치명타 피해량 +10

게임 내에서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전투 아이템(소모킷)에 대한 방향성도 제시됐다. 회복, 가속, 방어 킷에 대해서는 최초 사용 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효과가 감소되는 형태의 소모킷 추가를 고려중이며 공격 킷의 경우 치명타+인간 추가 공격력 효과를 가진 키트와 치명타 피해량을 높이는 키트, 치명타+방어 관통력이 늘어나는 키트 등을 추가 대상으로 고려중이다.

이밖에도 길을 따라 직선으로 일정거리를 이동 후 소멸하는 시야 드론과 적군이 밟을 시 해당 캐릭터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야 지뢰 등 전투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한 아이템들이 테스트 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전투 중 상당한 영향을 끼쳤던 강제 기상 현상이 개선되며 유저들이 아이템을 효과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개인 상점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첫 번째 플랜 디코이로 ‘이글’이 전면 리뉴얼 되며 친구들과 함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3대 3 공성전이 추가된다. 


끝으로 ‘여거너’에 이어 ‘던전앤파이터’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격투가 에바’가 공개됐다. 오는 19일 업데이트되는 격투가 에바는 던전앤파이터에 등장하는 여격투가의 전직 캐릭터로 다양한 잡기 기술을 통해 적을 제압하고 아군에게 유리한 지역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스페이스바가 생존기에 집중되어 있는 기존 탱커들과는 달리 슈퍼아퍼 판정을 가지는 잡기 기술이 가능한 에바는 잡기 기술을 통한 버티기와 진영 붕괴 능력을 가진 보조 탱커로 활약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로라스 캐릭터 역할을 맡은 김기홍 성우, 드렉슬러와 루이스 캐릭터를 연기한 김상백 성우, 클레어와 마를렌 캐릭터를 연기한 이현주 성우, 엘리셔와 살럿 캐릭터를 연기한 이소은 성우 등이 참여한 보이스 드라마 및 사인회가 함께 진행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