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벤큐 4K UHD 가정용 빔프로젝터 W1700 판매

2018년02월07일 11시59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벤큐(지사장 소윤석)가 4K UHD 해상도와 HDR 기능을 지원하는 가정용 빔프로젝터 W1700의 판매를 시작한다.

벤큐는 작년 세계 최초의 4K DLP 프로젝터 W11000과 LED 광원의 4K 프로젝터 X12000 제품을 차례로 선보이며 고해상도 프로젝터 시장을 이끌어 온 브랜드이다.

전작의 고해상도 구현 기술을 그대로 적용한 벤큐의 W1700은 830만 픽셀의 4K UHD 해상도를 정확히 표현하는 벤큐의 시네마틱 컬러 (CinematicColor) 기술과 HDR을 지원해 더욱 뛰어난 이미지 보여주는 홈시네마 프로젝터다. W1700은 네이버 쇼핑의 플레이윈도에서 단독으로 판매되며, 이후 국내의 주요 온,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W1700은 0.47인치의 싱글 DMD 칩셋을 사용해 기존의 4K UHD 프로젝터보다 작고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4K 해상도에 최적화된 광학 시스템으로 Non-DLP 프로젝터 진영의 고질적인 문제인 인위적인 색상이 아닌 실제와 가까운 자연스러운 색을 구현한다.

또한 W1700은 HDR(HDR10)을 지원해 영상의 밝기와 명암비를 실제와 같은 수준으로 재현하며, 3D 기능을 갖춰 다양한 형식의 3D 콘텐츠 재생이 가능하며, 자동 수직 키스톤과 1.2배의 줌으로 어떠한 공간도 가족을 위한 영화관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W1700은 듀얼 RGB 컬러휠과 독자적인 시네마틱 컬러 기술을 지원해 영화 산업의 색 표준 규격인 Rec.709를 지원하며, 색 왜곡의 표준 편차인 델타 E(Delta E) 값을 3.0 이하로 낮춰 보다 정확한 색상을 표현한다.

벤큐의 영상과 음향 강화 기술인 시네마마스터 비디오플러스(CinemaMaster Video+)와 시네마마스터 오디오플러스(CinemaMaster Audio+2) 역시 적용되었다. 벤큐의 독자적인 시네마마스터 기술은 영상에서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흐려지는 현상을 줄이는 픽셀 강화 기능과 정밀한 그라데이션과 강렬한 채도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컬러 강화 기술, 깊이 울리는 베이스와 깨끗한 고음을 만들어내는 오디오 프로세스를 통칭한다.

벤큐 프로젝터 세일즈 담당 한승희 팀장은 "W1700은 4.2kg의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나 쉽게 설치할 수 있어 4K HDR이 지원되는 가정용 프로젝터 구입을 고려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벤큐는 1월 중순부터 미디어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W1700 제품의 시연회를 개최했고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화질, 정확한 색상으로 호평을 받으며 사전 예약 행사로 진행된 물량이 전량 매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Pokémon GO battle korea' 초대 우승자 '...
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으로 中 최대 ...
디펜딩 챔피언 젠지, '2025 MSI' 우승하며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
중국에도 전파하는 ‘볼따구’의 매력, 에...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