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네이버웹툰-라인스튜디오, 비주얼 퍼즐 게임 '여신강림' 글로벌 출시 앞두고 사전등록 실시

등록일 2023년01월19일 10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 '여신강림'을 기반으로 라인스튜디오가 개발한 첫 모바일 퍼즐 게임 '여신강림'의 사전등록을 지난 17일부터 시작했다. 퍼블리싱은 스튜디오리코와 라인스튜디오가 공동으로 진행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웹툰 여신강림에 등장하는 임주경, 이수호, 한서준 등의 주요 캐릭터들이 대전 캐릭터로 등장해 같은 색상의 블록을 3개 이상 맞춰 터뜨리는 매치3 퍼즐 장르로 글로벌 이용자들과 대결을 통해 등급별 순위를 올릴 수 있다. 원작처럼 트렌디한 일러스트가 강점이며 플레이할수록 대전 캐릭터의 비주얼이 업그레이드되고 꾸미기 기능을 통해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특히 라인스튜디오의 글로벌 캐주얼 게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킬카드, 헬퍼, 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전략적 재미까지 담은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은 2018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글로벌 누적 조회수 58억 뷰를 기록 중이다. 평범한 여고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으로 탈바꿈하면서 꿈과 사랑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전세계 10대와 20대의 전폭적인 인기를 끌었다.

 

사전등록은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라인과 네이버의 브랜드 컬러에서 착안한 '한정판 초록색 교복 코스튬'을 제공하며 사전등록 달성 수에 따라 추가 보상도 주어질 예정이다.

 

네이버웹툰과 라인스튜디오의 글로벌 시너지도 기대된다.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로, 라인과 협업하여 일본, 대만, 태국과 홍콩 등에서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2 등을 흥행시키며, 1억 명이 넘는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캐주얼 게임 명가로 거듭났다. 이러한 경험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IP '여신강림'의 탄탄한 팬층이 결합하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자회사 스튜디오 리코를 통해 게임 자체 퍼블리싱에 나서고 있다. 스튜디오 리코는 2017년 설립된 디지털 콘텐츠 전문 회사로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게임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유미의 세포들 더 퍼즐'로 퍼블리싱 첫 포문을 열었고, '고수: 절대지존'과 '여신강림'은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전등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