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고 위믹...
SOOP 프로게임단 ‘DN 프릭스’...
e-sports
크래프톤, 총상금 6억 4천만 원...
e-sports
’전국동네자랑’부터 ‘혼쭐 ...
IT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라...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두 얼굴의 소...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기념일 이벤트...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소닉 레이싱 ...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한국 및 아시아 진출 9...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업무협약 체결... ...
나날이 스튜디오, 신작 힐링게임 ‘타이니 카페...
부산에서 만나는 '포켓몬스터', 포켓몬코리아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
나이언틱이 글로벌 서비스 중인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출시 예정 신작 MMORPG '뱀피르'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한국 및 아...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업무협...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인사] 소니코리아 키타지마 유키히로 신임 대표 선임...
소니코리아가 7월 1일부로 키타지마 유키히로(KITAJIMA Yukihiro, 北島行啓) 소니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의 퍼스널 엔터테인먼트 마케팅(PEMK) 부문장을 소니코리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2018년 4월 부...
2025-07-03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 강화... 상장시 밝혔...
[부고] 한국게임산업협회 김용국 국장 모친상...
왜 곧 물러날 장관에게 요청했을까... 성남시 '...
[칼럼]게임 '악'으로 규정하는 성남시, 게임사...
[인사] 더치트, 사업 전략 강화 위해 김두현 CB...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개막, 평...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를 소재로 한 첫 단독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23일 개막해 7월 6일까지 ...
2025-06-23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MSI'를 위한 마지막 준비 과정, 한화생명 선수...
T1 '도란' 사운드 체크 위해 평소처럼 콜 요청...
KT 롤스터 오늘도 안전운행을 위한 꼼꼼한 테크...
승리를 위한 마지막 체크 T1 '로드 투 MSI' 4라...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첫 번째 ...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영상 '경쟁...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과 미래세...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라핀(LAP...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기념일 이벤트 진행....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소닉 레이싱 크로스...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한국 및 아시아 진출 9주년......
SOOP 프로게임단 ‘DN 프릭스’, 총감독 'oDin' 주영...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업무협약 체결... 서울 성...
나날이 스튜디오, 신작 힐링게임 ‘타이니 카페' 여름...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연속기획]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31
'스토브리그' '미스터트롯' 도 좋지만... 설 연휴에 이런 ...
2020년 경자년(庚子年) 설 연휴가 시작됐다. 올해 설은 주말이 겹치며 예년과 달리 연휴가 짧아 아쉽긴 하지만 오랜만에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들을 만나는 기쁨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만한 것들은 무엇이 ...
2020-01-25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24
트로피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 설 연휴, 이 게임이 쉽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간만의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고 밀린 게임을 하려고 준비중인 직장인, 학생들이 많을 시기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라면 트로피를 몰아서 획득해 트로피 순위를 올려보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을 시기이기도 한데... 트로피를 획득하기 좋은, 쉬운 게임은 뭐가...
2020-01-23
[신년기획]Z세대 42% 국산게임 "부정적", '기회의 평등' ...
Z세대. 1995년 이후 태어난 세대인 이들의 특징은 '디지털 원주민(네이티브)'이다. 아날로그 시대에 태어나 이후에 디지털 콘텐츠를 접한 '디지털 이주민'과 달리,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콘텐츠를 접하면서 성장한 Z세대들은 기성세대와는 생각과 행동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에 분야를 불문...
2020-01-16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10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10부작 - '게임질병 코...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 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03
[신년기획]국내 대표 게임업계 경영자 8인, 재미로 보는 2...
정말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지나고 새로운 2020년 경자년(庚子年) 찾아왔다. 2019년은 게임산업 최근 10여년간 가장 다사다난했던 해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업계의 차세대 기술이 안착되는 한 해가 되었으며 또 다른 한편에서는 게임에 대한 전세계적인 규제의 움직...
2020-01-01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넥슨 매각 소식,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등재 등 게임산업에게 있어 2019년은 유독 괴로운 일이 많은 해였...
2019-12-30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매년 '다사다난'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만, 유독 게임업...
2019-12-29
[송년기획]게임포커스 선정 '2019년 플랫폼별 올해의 게임...
2019년 기해년(己亥年) 올해는 모바일, 콘솔 플랫폼으로 많은 게임이 출시되었지만 PC 온라인게임의 출시는 크게 위축된 한해였다.먼저 2019년 모바일게임 시장을 살펴보면, 올해도 2017, 2018년에 이어 MMORPG 장르가 대세를 유지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신작 '리니지2M'이 출시되자마자 ...
2019-12-27
[송년기획]올해 최고의 게임은?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뽑은...
2019년 기해년(己亥年)도 어느덧 일주일 가량 밖에 남지 않았다. 올 한해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많은 게임들이 출시되며 게이머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PC 및 콘솔 플랫폼에서는 지난해 풍년이었던 것과 유사하게 명작이라 불릴만한 타이틀들이 다수 출시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
2019-12-26
[송년기획]트로피헌터들이 뽑은 올해의 게임은 '세키로'...
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19년 올해의 게임은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다'로 결정됐다. 게임포커스와 네이버 'PlayStation Trophy' 카페가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함께 진행한 2019년 올해의 게임 투표에서 프롬 소프트가 개발해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한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다'가 ...
2019-12-26
[돌직구]장르 재해석의 대가 넷이즈의 배틀로얄 장르 신작...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19-12-25
[송년기획]몰입감은 'UP', 어깨는 '들썩', 게임포커스 선...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올해 최고의 게임을 꼽는 'Game Of The Year(GOTY)'의 집계도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올해에는 걸출한 액션 게임부터 멀티플레이 및 파밍 기반의 게임, 그리고 마치 한 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완성도 높은 수많은 게임들이...
2019-12-24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거짓 이력 공방 진실 드러날까? 검찰, 윤 ...
2
[금주의 게임일정] 크래프톤 '인조이' 온라...
3
한국인은 우리 게임 하지 말아라? 베데스다...
4
무르익는 흥행 분위기, 위메이드 '레전드 ...
5
모바일게임 시장 상위권 안착 '마비노기 모...
6
락스타 게임즈 'GTA 6' 두 번째 트레일러 ...
7
위믹스 해킹 사태 겪은 위메이드 "해킹 사...
8
고민한 흔적 보이는 전시와 알찬 구성, 넷...
9
[컨콜]넷마블 2025년 1분기 실적 호조… '...
10
세계 최대 '바이낸스'에 상장하나? 발행 임...
1
"보건복지부 법률 왜곡 해석 말라" 한국게...
2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고속 성장 지원...
3
위메이드, 2024년 경영 성과 및 지속가능경...
4
웹젠, 인디게임 '르모어' 대규모 얼리액세...
5
엘엔케이 '붉은보석', 신규 랭킹 콘텐츠 '...
6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
7
스튜디오 리코 '신화급 귀속 아이템을 손에...
8
LCK를 향한 50명의 꿈, ‘2025 LCK 아카데...
9
아폴로 테크놀로지, 신작 몬스터 협동 MMO ...
10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스마일게이트 투자 '전지적 독자 시점'...
[NDC25]세션 외에도 즐길거리 다양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
넥슨 '마비노기' 21주년 판타지 파티 '...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
[지스타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시나리...
[지스타24]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루트 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