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창'의 날카로움에 '실드'가 부...
전세계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25 아이콘...
축구 레전드 축제 '2025 아이콘...
취재
닌텐도 다이렉트서 소개된 크래...
취재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
인터뷰
컴투스 '스타시드', 日 앱 스토어 인기 TOP3 및...
컴투스 키우기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
아크시스템웍스 '게임·e스포츠 서울 2025' 출...
37GAMES, 다크 판타지 파밍 모바일게임 '와다다...
NHN ‘한게임 섯다&맞고’ 독도 기부 이벤트 진...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첫 공개! 네오위...
CLE, 서스펜스 탈옥 RPG 'Back to the Dawn ~브...
드림에이지, 세븐틴 인천 콘서트 현장서 ‘퍼즐...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넥슨의 PC모바일 MMORPG ‘히트2’가 출시 3주년을 맞아...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
국내 최초 서브컬처 음악 전문 제작사 플래직이 오는 9월 ...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
컴투스 '스타시드', 日 앱 스토어 ...
컴투스 키우기 디펜스 RPG '서머너...
아크시스템웍스 '게임·e스포츠 서...
37GAMES, 다크 판타지 파밍 모바일...
NHN ‘한게임 섯다&맞고’ 독도 기...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첫 ...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전시회, 28일...
1995년 TV 시리즈가 나온 뒤 30년 동안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일본의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전시회가 처음으로 국내에서 개최됐다. 'Lines of EVANGELION -에반게리온전: 선-' 이라는 제...
2025-08-28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스에...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EA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으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창'의 날카로움에 '실드'가 부서졌다... 넥슨 '2025 ...
축구 레전드 축제 '2025 아이콘 매치' 개최, 넥슨 박...
닌텐도 다이렉트서 소개된 크래프톤 '딩컴', 게임피아...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오카지마 ...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최고 ...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클래식 서버' 오픈 ...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표작 음악 재구성한 공...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즈 ‘오딘’·‘패스...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9', 2025년 10...
컴투스 '스타시드', 日 앱 스토어 인기 TOP3 및 전략 ...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PS5 나올 2020년, 국내 콘솔게임 퍼블리셔들에게도 '기대...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2020년 신형 콘솔을 선보인다고 예고해 게이머들의 기대가 연초부터 큰 상황이다. 라인업은 늘었지만 개별 타이틀 판매가 부진해 고민이 깊어진 콘솔게임 퍼블리셔들에게도 2020년은 다시 한번 콘솔게임 시장이 붐업될 기대되는 해로 인식되고 있는데... 2020년 나...
2020-01-31
[연속기획]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31
'스토브리그' '미스터트롯' 도 좋지만... 설 연휴에 이런 ...
2020년 경자년(庚子年) 설 연휴가 시작됐다. 올해 설은 주말이 겹치며 예년과 달리 연휴가 짧아 아쉽긴 하지만 오랜만에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들을 만나는 기쁨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만한 것들은 무엇이 ...
2020-01-25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24
트로피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 설 연휴, 이 게임이 쉽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간만의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고 밀린 게임을 하려고 준비중인 직장인, 학생들이 많을 시기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라면 트로피를 몰아서 획득해 트로피 순위를 올려보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을 시기이기도 한데... 트로피를 획득하기 좋은, 쉬운 게임은 뭐가...
2020-01-23
[신년기획]Z세대 42% 국산게임 "부정적", '기회의 평등' ...
Z세대. 1995년 이후 태어난 세대인 이들의 특징은 '디지털 원주민(네이티브)'이다. 아날로그 시대에 태어나 이후에 디지털 콘텐츠를 접한 '디지털 이주민'과 달리,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콘텐츠를 접하면서 성장한 Z세대들은 기성세대와는 생각과 행동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에 분야를 불문...
2020-01-16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10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10부작 - '게임질병 코...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 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03
[신년기획]국내 대표 게임업계 경영자 8인, 재미로 보는 2...
정말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지나고 새로운 2020년 경자년(庚子年) 찾아왔다. 2019년은 게임산업 최근 10여년간 가장 다사다난했던 해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업계의 차세대 기술이 안착되는 한 해가 되었으며 또 다른 한편에서는 게임에 대한 전세계적인 규제의 움직...
2020-01-01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넥슨 매각 소식,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등재 등 게임산업에게 있어 2019년은 유독 괴로운 일이 많은 해였...
2019-12-30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매년 '다사다난'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만, 유독 게임업...
2019-12-29
[송년기획]게임포커스 선정 '2019년 플랫폼별 올해의 게임...
2019년 기해년(己亥年) 올해는 모바일, 콘솔 플랫폼으로 많은 게임이 출시되었지만 PC 온라인게임의 출시는 크게 위축된 한해였다.먼저 2019년 모바일게임 시장을 살펴보면, 올해도 2017, 2018년에 이어 MMORPG 장르가 대세를 유지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신작 '리니지2M'이 출시되자마자 ...
2019-12-27
[송년기획]올해 최고의 게임은?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뽑은...
2019년 기해년(己亥年)도 어느덧 일주일 가량 밖에 남지 않았다. 올 한해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많은 게임들이 출시되며 게이머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PC 및 콘솔 플랫폼에서는 지난해 풍년이었던 것과 유사하게 명작이라 불릴만한 타이틀들이 다수 출시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
2019-12-26
[송년기획]트로피헌터들이 뽑은 올해의 게임은 '세키로'...
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19년 올해의 게임은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다'로 결정됐다. 게임포커스와 네이버 'PlayStation Trophy' 카페가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함께 진행한 2019년 올해의 게임 투표에서 프롬 소프트가 개발해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한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다'가 ...
2019-12-26
[돌직구]장르 재해석의 대가 넷이즈의 배틀로얄 장르 신작...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19-12-25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체험기]만렙도 뚝딱, 룩템도 뚝딱 '디아블...
2
빌리빌리, 멀티클래스 전략 SLG ‘삼국 : ...
3
유저 혹평 이어진 워게이밍 신작 '스틸헌터...
4
국내게임사 역차별 지적 '해외게임사 국내...
5
[NDC25]AI가 게임의 핵심 재미가 될 수 있...
6
[금주의 게임일정]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
7
유럽 게임시장 진출 속도 낼까? 美 '아타리...
8
위메이드 위믹스 팀 "DAXA의 15일 입장문, ...
9
[컨콜]카카오게임즈, 준비 중인 주요 신작 ...
10
게임과 예술을 한 곳에서 즐긴다... 크래프...
1
드림에이지 신작 MMORPG ‘아키텍트’ 9월 ...
2
"2000레벨 이상 유저가 도전할 수 있습니다...
3
파우게임즈 ‘프리스톤테일M’ 서비스 3주...
4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개발자 영상 ...
5
넥슨,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던전 콘텐츠...
6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K-공포 게임 ‘골목...
7
엔비디아, 화제작 '헬 이즈 어스' 등 신작 ...
8
디바인엣지 구글 메인 피처드 선정 및 '투...
9
BILIBILI HK, '주술회전 팬텀 퍼레이드' PC...
10
미리캔버스, 디자인 기능 전면 강화한 에디...
대인배들 '어이쿠! 왕자님'과 '허잇차!...
[현장]독일 쾰른 '게임스컴' 현장에 나...
[원더페스]첫 국내 개최된 '원더페스티...
[원더페스]첫 개최된 조형물 종합 전시...
구자철과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행? 프...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