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유럽 '서머너즈 워' 팬들 파리...
컴투스가 프랑스 파리에서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
창단 25주년 맞은 네덜란드 '팀...
취재
엔비디아, 삼성과 글로벌 지능...
IT
엔비디아, 현대차-삼성-SK 등 ...
IT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포브스코리아 선정 '20...
그라비티, 출품작 18종 시연 중심의 'G-STAR 20...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메탈기어 솔리드 Δ...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21 신규...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대경선 로그...
반다이남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 스...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맘스터치와...
카카오, 소상공인대회서 AI 디지털 전환 상생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컴투스 'SWC2025' 'PU’ 월드 ...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컴투스 '서머너즈 워' 최강자 ...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
BNEK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최신 ...
그라비티, 2025 헬로 DDC 서브컬처...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포브스코...
그라비티, 출품작 18종 시연 중심...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메탈기...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반다이남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펄어비스, AMD와 함께 '붉은사막' 팝업 스토어 홍대에 오픈...
펄어비스가 AMD와 함께 'AMD X 붉은사막' 팝업 스토어를 홍대 DRC(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82)에 오픈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에 앞서 펄어비스와 AMD는 '붉은사막'의 최적화된 게이밍 경험과 성공적인 글로벌 론...
2025-10-31
"모든 유저들의 추억을 기억 합니다" 넥슨 '마...
[포토]이른 아침부터 뜨거운 열기! 컴투스 ‘SW...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컴투스 'SWC2025' 'PU’ 월드 챔피언 등극, 'TOMORROW...
유럽 '서머너즈 워' 팬들 파리로 집결, 컴투스 'SWC20...
창단 25주년 맞은 네덜란드 '팀 리퀴드' 빅터 구센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최강자 가리는 'SWC2025' 월드 ...
엔비디아, 삼성과 글로벌 지능형 제조 혁신 위해 AI ...
엔비디아, 현대차-삼성-SK 등 대한민국 정부·주요 기...
엔비디아, SK그룹과 AI 팩토리 구축으로 국내 제조, ...
BNEK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최신 유료 DLC '퓨처 사...
그라비티, 2025 헬로 DDC 서브컬처 페스티벌 '라그나...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포브스코리아 선정 '2025 고...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기획]게임과 비(非)게임의 결합, 동기와 성취 이끌어내는...
얼마 전 대한민국태권도협회 주최로 열린 'KTA 파워 태권도 프리미엄 리그'의 시연 경기 영상이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다름 아닌 대전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대형 스크린과 전자 호구를 활용하여 충격량을 측정하는 방식을 도입한 경기였기 때문이다. 기존 전자호구가 단...
2020-02-14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2-14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2-07
[돌직구]'소녀전선' 개발팀의 역작 드디어 한국 상륙, 요...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0-02-03
PS5 나올 2020년, 국내 콘솔게임 퍼블리셔들에게도 '기대...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2020년 신형 콘솔을 선보인다고 예고해 게이머들의 기대가 연초부터 큰 상황이다. 라인업은 늘었지만 개별 타이틀 판매가 부진해 고민이 깊어진 콘솔게임 퍼블리셔들에게도 2020년은 다시 한번 콘솔게임 시장이 붐업될 기대되는 해로 인식되고 있는데... 2020년 나...
2020-01-31
[연속기획]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31
'스토브리그' '미스터트롯' 도 좋지만... 설 연휴에 이런 ...
2020년 경자년(庚子年) 설 연휴가 시작됐다. 올해 설은 주말이 겹치며 예년과 달리 연휴가 짧아 아쉽긴 하지만 오랜만에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들을 만나는 기쁨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만한 것들은 무엇이 ...
2020-01-25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24
트로피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 설 연휴, 이 게임이 쉽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간만의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고 밀린 게임을 하려고 준비중인 직장인, 학생들이 많을 시기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라면 트로피를 몰아서 획득해 트로피 순위를 올려보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을 시기이기도 한데... 트로피를 획득하기 좋은, 쉬운 게임은 뭐가...
2020-01-23
[신년기획]Z세대 42% 국산게임 "부정적", '기회의 평등' ...
Z세대. 1995년 이후 태어난 세대인 이들의 특징은 '디지털 원주민(네이티브)'이다. 아날로그 시대에 태어나 이후에 디지털 콘텐츠를 접한 '디지털 이주민'과 달리,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콘텐츠를 접하면서 성장한 Z세대들은 기성세대와는 생각과 행동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에 분야를 불문...
2020-01-16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10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10부작 - '게임질병 코...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 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03
[신년기획]국내 대표 게임업계 경영자 8인, 재미로 보는 2...
정말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지나고 새로운 2020년 경자년(庚子年) 찾아왔다. 2019년은 게임산업 최근 10여년간 가장 다사다난했던 해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업계의 차세대 기술이 안착되는 한 해가 되었으며 또 다른 한편에서는 게임에 대한 전세계적인 규제의 움직...
2020-01-01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넥슨 매각 소식,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등재 등 게임산업에게 있어 2019년은 유독 괴로운 일이 많은 해였...
2019-12-30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매년 '다사다난'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만, 유독 게임업...
2019-12-29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금주의 게임일정]크래프톤 'PNC 2025' 23...
2
'테라리움' 두번째 쇼케이스 연 GPUN 최주...
3
[TGS25]컴투스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
4
댓게임컴퍼니 'SKY' 이전의 이야기를 담은 ...
5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갓 세이브 버...
6
대전에서 열린 '검은사막' 유저 축제 '하이...
7
흥행 실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넥슨 니...
8
한국만화가협회, 日 귀화한 불법 사이트 '...
9
네오플 'DNF Universe 2025' 행사 취소 결...
10
[단독]'BIAF2025' 일본 특별전 '두근두근 ...
1
세가퍼블리싱코리아 'SHINOBI 복수의 참격'...
2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한콘진 '2...
3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우리 문화 ...
4
넥슨 '메이플 키우기' 글로벌 사전등록 진...
5
"게임 산업에 대한 대통령의 '혜안'에 감사...
6
에이치투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즉시 퇴...
7
넵튠 '이터널 리턴' 시즌8 최강자 가리는 '...
8
[프리뷰] 멈추지 않는 전투의 재미, 쿠랜드...
9
그레이트엑스 글로벌 인기 TV애니메이션 '...
10
2026년부터 지원사업 신청 가산점 부여... ...
펄어비스, AMD와 함께 '붉은사막' 팝업...
"모든 유저들의 추억을 기억 합니다" ...
[포토]이른 아침부터 뜨거운 열기! 컴...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마 상설 PC방 ...
팬 페스티벌 '호요랜드2025' 연 호요버...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