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팬들의 오랜 바람 구현된 'DOAX...
코에이테크모 게임즈의 격투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DOA) 시...
게임사의 고의에 의한 이용자 ...
취재
농심 레드포스 '2025시즌 VCT퍼...
e-sports
'브롤스타즈 Be stars' 트라이...
e-sports
넥슨 '바람의나라' IP 활용 공식 카카오톡 이모...
매직큐브 웹소설 IP 수집형 슈팅 RPG '루프리텔...
스토브 'AGF 2024'서 연애세포 깨우는 'LOVE LA...
엔씨소프트 '버프툰 오리지널 공모전' 수상작 ...
게임위 –영등위, 등급분류제도 발전을 위한 업...
2024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OK저축은행...
썸에이지, 팀배틀 PRG '갓레이드' 신규 신 업데...
세시소프트 12년 만에 다시 돌아온 '카르페디엠...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그라비티 '뮈렌: 천년의 여정' ...
그라비티가 26일 서브컬처 RPG ‘뮈렌: 천년의 여정’의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TRIBE NI...
라이엇 게임즈 'LoL' 세계관 강화...
넥슨 '바람의나라' IP 활용 공식 ...
매직큐브 웹소설 IP 수집형 슈팅 R...
스토브 'AGF 2024'서 연애세포 깨...
엔씨소프트 '버프툰 오리지널 공모...
게임위 –영등위, 등급분류제도 발...
2024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수상작 사전 유출에 김빠진 게임대상, 대통령상 권위에 흠...
게임 분야에서 한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4년 대상 수상작이 시상식이 열리기 한참 전에 유출되어 시상식은 물론 상 자체의 권위에도 흠집이 났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
2024-11-13
[인사] 위메이드맥스, 손면석 대표 선임하고 이...
[인사] 사이게임즈 한국 지사와 대만 지사 경영...
[창간기획]한국 게임업계가 맞이한 '콘솔게임 ...
50홈런 50도루 달성한 오타니, '더쇼 25'에 업...
[인사] KPR, 김일유 최고 인공지능 책임자(CAIO...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영상 통해 앞으...
크래프톤이 '딩컴'을 제작한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와 '딩컴 투게더'를 개발 중인 5민랩의 박문형 대표와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앞으로의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했다....
2024-11-16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자 ...
[지스타24] 지스타의 또 다른 볼거리 코스튬 플...
[지스타24]’발할라 서바이벌’ 등 신작 다수 ...
[지스타24]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부스 관람객 '...
[지스타24]넷마블, ‘지스타 2024’ 출품작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그라비티 '뮈렌: 천년의 여정' 메인 스토리 7장 및 온...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6주년 기념 업데...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TRIBE NINE 트라이브 나인' ...
팬들의 오랜 바람 구현된 'DOAX' 연애게임 "사내에서 ...
게임사의 고의에 의한 이용자 손해 징벌적 배상 가능...
라이엇 게임즈 'LoL' 세계관 강화를 위한 세부 콘텐츠...
넥슨 '바람의나라' IP 활용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
매직큐브 웹소설 IP 수집형 슈팅 RPG '루프리텔캄' 지...
스토브 'AGF 2024'서 연애세포 깨우는 'LOVE LAB' 운...
엔씨소프트 '버프툰 오리지널 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모든 콘텐츠 전면 강화, 넥슨 '린 : 더 라이트브링어' 공...
넥슨은 27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린 : 더 라이트브링어(이하 린)’의 공식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다. 펄사 크리에이티브 김광열 디렉터 및 유저 200명이 함께 한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의 게임에 대한 성과 공개 및 유저들과 직접 궁금한...
2019-04-27
[NDC19]'마블 배틀라인' 넥슨 데브캣 이근우 아티스트 "마...
지난 24일 개봉한 마블 스튜디오 11년의 역사를 정리하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하 엔드게임)'이 개봉 이틀만에 200만 관객을 동원하는 등 역대 마블 영화 최고의 속도로 흥행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넥슨의 모바일 카드 배틀 게임 '마블 배틀라인'도 신규 카드팩과 이벤...
2019-04-27
[NDC19]게임의 성공 가능성 보다 독창성에 집중, 독특한 ...
매해 인디 개발사들을 위한 페스티벌과 대회가 여러 개가 진행되고 그런 곳에서 주목 받는 작품도 날이 가면 갈수록 그 숫자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페스티벌은 출품작들의 성공 가능성을 기준으로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런데 여기 게임의 성공 ...
2019-04-27
더 풍성해진 'NDC 2019' 종료, 실무자 강연 확대로 내실도...
넥슨이 개최하는 국내 최대의 지식 공유 컨퍼런스 ‘NDC 2019(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가 3일간의 공식 일정을 모두 소화했다. 4월 24일부터 4월 26일까지 열린 NDC는 올해 13회를 맞아 더욱 풍성한 강연으로 구성돼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아...
2019-04-26
'인싸' 가로수길에 나타난 '스푼즈', 엔씨소프트 '스푼즈'...
엔씨소프트가 신사동 가로수길에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스푼즈'는 2018년 5월 열린 '아트토이컬쳐 2018'을 통해 처음 공개된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로,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게임 속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진 아름다운 털을 가...
2019-04-26
[NDC19]넥슨 유인호 개발자 "드래곤 하운드에 적용된 실제...
“아트뿐만 아니라 기술까지 원하는 개발활경, 오래할수록 익숙해지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이 이펙트가 아닐까 합니다” ‘<드래곤하운드> 비주얼 이펙트 연출’에 참석한 넥슨 드래곤하운드 개발팀 유인호 개발자가 NDC에 참관한 예비 개발자들을 위한 실무적인 조언을...
2019-04-26
[NDC19]잡지로 돌아보는 한국 게임 개발자들의 역사...
대한민국 게임 역사를 말할 때 흔히들 장르, 기업, 대표 게임 위주로 정리해서 설명하곤 한다. 하지만 대기업의 입장이 아닌 게임 개발자의 입장에서 역사를 정리한 흥미로운 강연이 NDC 현장에서 진행됐다. 오영욱 게임개발자는 '발굴되지 않은 한국 게임의 역사'라는 이름의 강연을 통해 ...
2019-04-26
컴투스 글로벌 스테디셀러 '서머너즈 워' TOP 10 재진입 ...
최근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하며 업데이트와 함께 꾸준히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는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26일 구글플레이 매출 7위에 오르며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는 지난 4월 17일서비스 5주년을 맞이했다. '서머너즈 ...
2019-04-26
[NDC19]'마블 배틀라인'은 어떻게 '마블스러운' 게임이 되...
마블 실사 영화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하면서 마블 IP를 활용한 게임도 영화를 테마로 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넥슨이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카드 게임 '마블 배틀라인' 역시 22일,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어벤져스: 엔드...
2019-04-26
[NDC19]카트라이더는 어떻게 다시 살아났나? 넥슨 김동현 ...
흔히 출시 초기 인기가 높다가 모종의 이유로 낮아진 다음, 재차 인기를 끌어올리는 것을 보고 ‘역주행 했다’고 표현하곤 한다. 이러한 표현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게임이 다름 아닌 넥슨의 ‘카트라이더’일 것이다. ‘카트라이더’는 별다른 수식이나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널리 알려진...
2019-04-26
[NDC19]그 게임은 왜 잘 나갈까? 게임 PLC는 답을 알고있...
같은 장르에 비슷한 시스템을 사용하고도 게임의 성패가 나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넥슨 레드 전략기획팀의 윤훈섭 담당자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9(NDC 2019)'에서 'PLC를 통한 서비스 전략 수립'을 주제로 게임의 PLC(Product Life Cycle)란 무엇인지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
2019-04-26
[NDC19]게임개발의 시작은 아이디어의 수집, 이민우 EA 디...
"게임을 개발하는데 있어 개발문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기에 나는 핀란드를 선택했다" NDC를 찾은 EA 헬싱키 스튜디오 이민우 크리에이트 디렉터가 게임 디자이너를 꿈꾸는 예비, 초보 개발자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했다. ‘오디션’, ‘APB’, ‘고스트리콘-팬텀’, ‘어쌔신 크리...
2019-04-25
[NDC19]브롤스타즈까지 연타석 홈런, 슈퍼셀 김우현 아티...
슈퍼셀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언제나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면서 저력을 과시하는 게임사다. 자사의 대표작인 '클래시 오브 클랜'과 '클래시 로얄' 그리고 비교적 최근 출시된 신작 '브롤스타즈'까지 연타석 홈런에 성공하면서, 슈퍼셀은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독보적인 캐주얼 모바일게임...
2019-04-25
BIAF, 2018년 호리에 유이 이어 2019년에도 인기 성우 초...
2018년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에는 세계 각국에서 유명 애니메이션 감독, 제작자들이 대거 방문해 아카데미 공인 영화제로서의 위상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라성같은 게스트 중에는 일본에서 온 성우 후리에 유이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었다. 호리에 유이는 수많은 인기 ...
2019-04-25
[NDC19]"UI 제작 및 적용 권한, 아티스트에게 넘겨라" 넥...
게임에서 그래픽이나 게임성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UI지만, 게임을 개발하는 입장에서 가장 까다로운 것 역시 UI다. 일반적으로 UI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리소스를 제작하는 아티스트 이외에도 이를 게임 내에 적용하고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프로그래머의 역할도 중요하다. 그러나 리소스를...
2019-04-25
<
341
342
343
344
345
346
347
348
349
35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지스타24] 고품질의 게임, 인플루언서...
[지스타24] 지스타의 또 다른 볼거리 ...
[지스타24]’발할라 서바이벌’ 등 신...
[지스타24]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부스 ...
[지스타24]’세븐나이츠 리버스’ 첫 ...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
[지스타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시나리...
[지스타24]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루트 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