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18]레벨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소프트닉스 이용태 레...
많은 이들이 잘 모르고 있을 법한 레벨 디자인 작업과 레벨 디자이너에 대한 좋은 강연이 25일 'NDC 2018'에서 진행됐다.바로 소프트닉스의 이용태 레벨 디자이너의 '레벨 디자인 튜토리얼' 강연이었다. 과연 많은 이들에게 생소한 레벨 디자인 작업은 어떤 것이고 레벨 디자이너들은 어떤 ... 2018-04-26
[NDC18]픽셀베리스튜디오 올리버 미아오 대표가 말하는 스...
넥슨의 게임지식공유 컨퍼런스 'NDC 2018' 둘째 날인 25일,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올리버 미아오가 강연대에 올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하는 '네러티브 게임'의 제작 및 성공 노하우를 경험을 에로 들어 발표했다.픽셀베리스튜디오는 스토리텔링 게임 시장을 개척한 선두주자로 평가 받는... 2018-04-26
[NDC18]중앙대 한덕현 교수 "게임과 도박이 다른 이유는 '...
넥슨 'NDC 2018' 개최 이튿날인 25일, 중앙대학교 한덕현 교수가 연단에 올라 최근 국내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 이용 장애(인터넷 게이밍 장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한덕현 교수는 "최근 인터넷 게이밍 장애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 가고 있는 상... 2018-04-26
[NDC18]넥슨 이정헌 대표 "가상화폐 관심 없다, 비트스탬...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가 가상화폐와 게임사업을 연계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비트스탬프 인수설에 대해서도 사실확인을 할 근거조차 없다며 강하게 부인했다.이정헌 대표는 NDC 현장에서 열린 경영진 미디어 토크 행사에 참석해 가상화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이 대표는 &q... 2018-04-26
[NDC18]'왜?'라는 질문이 창의적인 주인의식을 만든다... ...
과거 너티독에서 근무했던 앤드류 막시모프가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여, '창의적인 오너십의 공유 문화에 대해'라는 강연을 통해 어떻게 하면 게임 개발 팀 내에서 구성원들의 주인의식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그는 먼저 어항 속의... 2018-04-25
[NDC18]픽셀베리스튜디오 올리버 미아오 대표 "스토리텔링...
넥슨의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 'NDC 2018' 현장에서 픽셀베리스튜디오의 올리버 미아오 대표와의 인터뷰 자리가 마련됐다.픽셀베리스튜디오는 지난 2012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게임을 주로 선보이면서 미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았다. 특히 첫 개... 2018-04-25
[NDC18]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 "게임개발은 야구 타자와 ...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가 'NDC 2018'에서 한국의 게임 전문 기자들과 만나 게임 산업의 현안과 관련해 깜짝 소규모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오웬 마호니 대표는 더 이상 수익성을 좇지 않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데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이미 오웬 마호니 대표는 'NDC 20... 2018-04-25
[NDC18]게임의 반복플레이, 어떻게 가치있게 만들 수 있나...
레벨 업 혹은 아이템 획득을 위해 같은 몬스터 혹은 던전을 반복하는 것은 RPG를 플레이 하는 유저라면 당연하게 느껴질 것이다.문제는 게임이 오래되거나 같은 게임을 오래한 유저들은 아무리 아이템 획득이라는 목적이 있다고 해도 당연히 반복 플레이에 싫증을 내고 다른 게임으로 옮기거... 2018-04-25
"인류의 삶 바꿀 것" 한국레노버, 인공지능과 IoT 결합된 ...
한국레노버는 2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Jam2Go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사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스마트 디바이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레노버 김용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소개 및 앞으로의 사업 계획 등을 공개했다. 한국레노버 ... 2018-04-25
[NDC18]넥슨 이정헌 대표의 메시지 "랜덤 아이템으로 돈버...
넥슨 대표로 취임해 스튜디오 체제로의 조직 개편을 포함 혁신을 이끌고 있는 이정헌 대표가 NDC 현장에서 랜덤 아이템으로 수익을 내는 시대가 지나고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이정헌 대표는 넥슨이 지난 2014년 지스타에 출전할 당시 '돈슨의 역습'이라는 슬로건을 걸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018-04-25
[NDC18]넥슨 정상원 부사장 "콘솔에서 엔딩 있는 게임 낼 ...
플랫폼 다변화, 특히 콘솔 플랫폼으로의 드라이브를 선언한 넥슨코리아 정상원 개발총괄 부사장이 궁극적으로 스토리와 엔딩이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싶다는 바람과 함께 '올해의 게임'(GOTY) 후보작을 배출하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정상원 부사장은 25일 NDC 행사장에서 열린 경영진 미디... 2018-04-25
[NDC18]넥슨 신 체제, 스튜디오에 인력 채용 포함 자율성 ...
7개 스튜디오 체제로 회사 조직을 개편한 넥슨이 각 스튜디오에 인력 채용을 포함해 개발에 대한 자율성을 부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향후 넥슨의 스튜디오 책임자들은 인력 채용을 포함한 개발의 전권을 위임받아 게임을 완성시키게 되며, 넥슨코리아 정상원 개발총괄 부사장은 스튜디오 사... 2018-04-25
[NDC18]넥슨레드 김대훤 대표가 밝힌 흥행작 'AxE' 개발의...
넥슨 레드의 김대훤 대표가 'NDC2018' 현장에서 모바일 MMORPG ''AxE'의 포스트 모템' 강연을 통해 AXE의 지금까지의 서비스 성과와 앞으로의 개발 방향에 대해서 밝혔다.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김대훤 대표는 자신이 게임 개발 시작 단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프로젝트의 키 ... 2018-04-25
[NDC18]왓스튜디오 양승명 디렉터가 말하는 '듀랑고'의 변...
왓스튜디오의 양승명 듀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야생의 땅: 듀랑고'의 개발 과정 시 어려웠던 점과 해결 과정을 공개하고 어떻게 듀랑고 프로젝트가 완성됐는지 밝혔다.듀랑고는 이은석 디렉터의 이상(꿈)을 담았던 게임으로 이전의 게임들과는 달리 퍼머넌트한 MMO 월드, 변화하는 환... 2018-04-25
[NDC18]'길티기어' 아크 시스템 웍스, 근성으로 헤쳐 온 ...
'길티기어' 시리즈, '블레이블루' 시리즈 등 2D 격투 게임으로 유명한 아크 시스템 웍스가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강연을 개최하고 자사의 30년 간의 2D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도전들을 공개했다.아크 시스템 웍스는 1998년 설립, 픽셀 아트를 사용한 게임들을 주로 개발했으며 199... 2018-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