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NHN고도, 서울특별시와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0년06월04일 10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4일 서울특별시와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NHN고도는 서울시와 함께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주들의 온라인 상거래 역량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전통시장 소상공업 점포주들이 비대면 사업 확대, 소비형태 다양화 등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변화에 따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NHN고도는 누구가 쉽게 운영할 수 있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를 활용하여 전통시장 점포의 개별 온라인 상점 구축 및 안정적인 온라인 상점 운영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또, 서울특별시와의 협업을 통해 전통시장 경영현대화 및 온라인 판로 확장을 위한 소상공인 협력사업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주들의 온라인 판로를 마련, 기존 오프라인 위주의 유통 프로세스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기길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이커머스 전문 기업으로서의 인프라 지원을 통해 지자체들와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샵바이'는 NHN고도가 2019년 3월 27일 출시한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 솔루션이다.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상품 1개만으로도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1인 마켓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