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규모 개선 및 신규 캐릭터 등장, 네오플 '사이퍼즈' 9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 개최

등록일 2020년07월13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플이 11일, 자사의 인기 3D AOS 대전 액션 게임 '사이퍼즈'의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을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는 정인호, 이성준(불멸)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게임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송지형 디렉터가 참석해 각종 업데이트 및 신규 캐릭터에 대한 소개를 맡았다.

본격적인 쇼케이스에 앞서 'Theme of RON', 'Theme of RYAN', 'Theme of CLARE' 등 '사이퍼즈'의 인기 캐릭터 테마을 직접 연주하는 온라인 연주회로 쇼케이스의 기대감을 높였다.

 



 

연주회 직후, '저스티스 리그' 소속의 신규 사이퍼 '파수꾼 A'의 정보가 공개됐다. 68번째 능력자인 '파수꾼 A'는 까마귀를 이용하여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딜러다.

 

까마귀와 강화된 까마귀 깃털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다운과 경직을 유발하여 대규모 싸움에서 이득을 보는 캐릭터다. 조작 난이도가 높지는 않지만, 전투 스타일 상 적과의 거리 유지가 중요하다.

 



 

9주년을 맞은 대규모 'FIX', 랭크 및 매칭 시스템 개편
한편, 이번 9주년 로고에서 강조된 스펠링 'FIX'는 다름 아닌 '고침'을 뜻한다. 이러한 뜻을 담아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사이퍼즈'의 전투, 게임 시스템 등에 대한 다수의 개선점도 소개됐다.

 



 

우선 랭크 및 매칭 시스템이 개편된다. 그동안 실제 실력에 맞지 않는 랭크에 배치되거나, 실력이 비슷하지 않은 유저들과 매칭되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요소 개선하여 개인의 데이터가 실력 값에 포함되도록 하여 점수 신뢰도를 높인다. 합리적 매칭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활용도가 낮거나 과한 성능을 보인 포지션에 대한 리밸런싱 작업도 이루어진다. 밴 투표 시스템 개선과 함께 일부 크라센 버프 리밸런싱도 계획 중이다. 즉시 리스폰의 과효율에 대한 리밸런싱도 포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비선호 되고 있는 '아인트호벤' 맵은 삭제 조치된다.

 

또한 열세에 있는 팀이 기지방어 위주의 플레이를 하지 않고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전투 양상을 그려내고자 '트루퍼'와는 또다른 신규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역전의 발판을 보다 쉽게 마련할 수 있도록 '트루퍼'에 대한 리밸런싱도 이루어진다. 중앙 강화 철거반을 제거하여 기지방어에 대한 효율을 감소시키고, 메타의 변화를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튜토리얼과 UI&UX 등 게임 시스템도 전면 개편
전투 시스템 뿐만 아니라 게임 시스템에 대한 개편도 이루어진다. 실행 단계, 마을 대기, 전투 준비 입장까지 이르는 과정을 개선하여 많은 변화를 줬다. 이를 통해서 앞으로는 초보자들은 빠르게 게임에 적응하고, 기존 이용자들은 더 편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사이퍼즈'에 입문한 초보자들이 게임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을 돕도록 튜토리얼이 개편된다. 이전 튜토리얼에서는 공성전의 기본적인 방법만 알려줬을 뿐, 실제 플레이 할때 필요한 정보들을 습득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개편된 튜토리얼은 실제 공성전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적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다음으로는 인트로 및 로비 인터페이스를 개편한다.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하여 게임의 진입 속도를 개선하고, 로비에서도 디자인과 사용성, 가시성을 전반적으로 모두 개선하여 각종 정보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파티 초대' 기능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퀵 파티 초대' 기능이 로비에 추가된다.

 



 

이와 함께 게임 모드 선택도 개편된다. 로비 인터페이스 개편과 마찬가지로 가시성을 고려하여 개편되어, 유저의 입맛대로 모드를 선택하고 동시에 여러 모드를 매치메이킹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개선에서는 상점에 필요한 기능이었음에도 분산되어 있거나 누락된 기능들이 추가된다. 먼저 달러샵과 테라샵을 통합하고, 장바구니 기능이 추가된다. 테라 상품, 달러 상품을 모두 담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청약철회 기능이 추가되어, 환불할 때 인벤토리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도 개선되었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관리에도 개선 사항이 적용된다. '사이퍼즈'가 PVP 게임인 만큼 전투 준비 과정인 캐릭터 세팅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하지만 각각 다른 영역에서 준비가 필요해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개선을 통해 인터페이스 분산된 인벤토리가 합쳐져 장비, 특성, 의상, 커스텀 등 각종 캐릭터 관리 기능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특성 또한 사용성 통계에 기반하여 장비나 포지션 특성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추천 세팅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빠르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치장성 아이템 또한 각종 필터링 기능을 통해 관리가 수월해지게 된다. 더불어 프로필은 그동안 활용도가 낮았지만,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이와 동시에 전적, 통계, 세팅 아이템 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이날 공개된 게임 시스템 개선은 8월, 전투 시스템 개선은 9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 참석한 네오플 '사이퍼즈' 송지형 디렉터는 "신규 캐릭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전달할 수 있어 영광이고 뿌듯한 자리였다. 이제 시작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고, 내년에 '사이퍼즈'가 10주년이 되는 만큼 이후에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