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를 향한 마지막 한 걸음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결승 진출팀은?

등록일 2020년08월10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DRX 루키가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초대 우승 팀이 되었다.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cademy Series)’의 오픈 토너먼트 1회차 대회가 지난 9일(일) 4강 및 결승전을 통해 DRX 루키와 T1 아카데미 두 팀을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 진출 팀으로 확정지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첫 오픈 토너먼트는 지난 2일(일)부터 총 38개 팀, 19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LoL 챔피언스 코리아 및 LoL 챌린저스 코리아 소속 팀 아카데미 14개 팀이 대거 참가해 대회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64강부터 8강까지는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4강 및 결승만 오프라인으로 e스포츠 시설인 오즈PC카페(서울 강남)에서 진행되었다.
 
4강에는 DRX 루키, 섀도 크롭, T1 아카데미, GD 팀이 진출하며, 프로 팀 산하 아카데미 팀과 비 아카데미 팀이 고루 포진했다. 결승전에는 DRX 루키와 T1 아카데미가 맞붙었다. 결승전 첫 세트는 T1 아카데미가 가져갔으나, DRX 루키가 뒷심을 발휘해 세트스코어 2:1 역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DRX 루키, T1 아카데미 두 팀에는 오는 12월에 열리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 출전권과 함께, 각 상금 2백만원, 1백만원이 주어졌다. 또한 준프로 라이선스와 기량 향상을 위한 LoL 연습 계정도 지급될 예정이다.
 
오픈 토너먼트의 첫 우승을 차지한 DRX 루키 ‘Peach’ 이민규는 “팀을 꾸린 지 한 달도 안됐지만, 처음으로 공식 대회에 나와 좋은 결과를 얻어 기분이 좋다. 다음 토너먼트에도 출전해 대회 경험을 계속 쌓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의 오픈 토너먼트 대회는 총 4회차 대회로, 오픈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총 8개 팀은 오는 12월에 열리는 챔피언십에 출전하게 된다. 2회차 오픈 토너먼트 9월에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8월 17일(월)부터 가능하다. 2회차 대회 또한 협회 온라인 채널에서 4강 및 결승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1회차 대회 하이라이트는 한국e스포츠협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e스포츠 프로 선수 지망생들을 위한 LCK 산하 정기 대회로서, 아카데미 단계의 LoL 선수지망생들이 참가하여 경험을 쌓고, 프로 데뷔를 타진해볼 수 있는 공식 대회다. 이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신인 선수를 발굴하는 동시에 체계적인 선수 선발∙양성 시스템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e스포츠 선수가 전문 직업 선수로 인정받게 되는 등 e스포츠 인식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