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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일일사용자 출시 10일만에 20만 명 감소... 모바일인덱스 '디즈니+' 출시 초반 리포트 공개

등록일 2021년11월26일 0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모바일인덱스가 26일 출시 초반 성적 분석 리포트를 공개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디즈니+'의 출시 첫날인 11월 12일 일사용자수(DAU)는 59만 3066명으로 확인됐으며, 11월 21일 DAU는 39만 9426명으로, 출시일 대비 32.7%가량 감소했다.

 

11월 19일,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을 선보인 '넷플릭스'의 DAU는 전일 대비 30만명가량 증가한 350만 700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넷플릭스'는 신규 콘텐츠 공개일부터 지난 21일까지 일사용자수(DAU)가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11월 셋째주를 기준으로, '디즈니+'와 '넷플릭스'를 교차 사용한 이용자수는 65만 5609명으로 나타났다.

 


'디즈니+', 출시 첫날 일사용자수(DAU) 약 '59만' 기록
11월 12일, 국내에 정식 출시된 '디즈니+'의 일사용자수는 59만 3066명으로 나타났다.

 

'디즈니+' & '넷플릭스' 일사용자수(DAU) 비교 분석
11월 19일,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을 공개한 '넷플릭스'의 일사용자수(DAU)는 350만 700명으로, 전일 대비 사용자가 30만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디즈니+'는 출시 이후부터 DAU가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주요 OTT 앱 1인당 평균 사용시간 현황
11월 셋째주, 국내 주요 OTT 앱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웨이브'(236.8분)가 가장 길었고, '넷플릭스'(191.35분)가 뒤를 이었습니다. 한편, '디즈니+'는 같은 기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100.18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디즈니+', '넷플릭스' 교차 사용 현황
11월 셋째주를 기준으로, '디즈니+'와 '넷플릭스'를 교차 사용하는 이용자수는 65만 5609명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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