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메가존클라우드,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중소 게임산업 위한 지원 나서

등록일 2022년05월24일 15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최다 게임고객사를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 MSP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진행한다.

 

200여개 인디게임사와 함께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The FESTA'는 메가존클라우드가 2020년부터 3년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00여개 인디게임사와 함께 성장해가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는 다년간의 디지털 비즈니스 경험으로 인디 및 중소 게임개발사의 고민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국내 최초&최대 AWS(아마존웹서비스) 파트너사로 인프라 직접 구축부터 런칭 이후 기술 지원, 비용 절감까지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모바일 클라우드 퍼블리싱 플랫폼 나우닷지지와의 협업으로 중소 게임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마케팅, 보안 등에서 게임에 특화된 솔루션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게임의 발판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20년부터 3년째 인디크래프트 후원에 참여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 The FESTA'를 위해 큰 지원책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메가존클라우드의 'Hyper Publishing'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사들이 인프라/플랫폼/마케팅 비용지원부터 퍼블리싱 컨설팅까지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과 메가존클라우드 게임 클라우드팀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인디게임 개발사의 지원을 준비했다. 또 메가존클라우드와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파트너사 '나우닷지지'와 함께 인디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 클라우드 퍼블리싱 및 국내 및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에 참가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에게 안드로이드 apk만으로 별도 개발사의 리소스 투입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링크 클릭만으로 유저가 게임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혜택을 통해 지원 개발사는 SNS, 공식 웹사이트, 클릭형 광고에 공유 및 적용하여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메가존클라우드는 중소 인디게임개발사의 성공을 위한 필수요소들을 프로모션으로 패키지화 하여 인프라, 투자, 퍼블리싱, 마케팅을 아우르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대한민국 인디게임개발사와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인디게임사의 성공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년간 인디크래프트 외 다양한 게임행사의 후원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게임사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활발히 지원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게임개발사 전담 조직을 통해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인프라 뿐만 아니라, 솔루션 적용, 보안, 마케팅까지 원 스톱으로 제공해 고객사가 본연의 게임 개발과 운영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체 뉴스레터를 제작해 게임 고객사를 대상으로 게임 업계의 클라우드 활용 동향과 유용한 클라우드 관련 정보들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유하고 있는 해외지사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는 21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2021년 9천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중국 상해와 북경, 일본,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건강한 게임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인디크래프트 초기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경쟁력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저희 메가존클라우드도 국내 인디 게임사들이 글로벌 진출을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후원소감을 밝혔다.

황성익 회장은 "2020년,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역시 중소 인디게임개발사와 함께 해준 메가존클라우드에 감사드린다. 이번 후원을 통해 우수한 인디게임개발사들의 단비가 되어 글로벌 진출을 위한 큰 토대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버스와 함께 진행되는 '2022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The FESTA'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동안 24시간 진행되며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나만의 아바타를 이용해 5개 게임월드를 탐험하며 TOP50 개발사의 게임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금우리학교는', '오징어게임' 등 유명 K-드라마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미니게임으로 메타버스 세상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https://onoffmix.com/event/255890) 또는 구글 폼(https://forms.gle/FEvqsRwtt7cc7w967)을 통해해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접속매뉴얼과 함께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도 제공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