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도 휴식도 알차게 보내는 '갓생' 라이프 도와줄 잇(IT)템

등록일 2022년06월29일 10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Z세대 사이에서는 꾸준한 자기 계발과 더불어 운동, 독서, 여행 등 쉴 때도 열정적인 '갓생' 라이프스타일이 인기다. 갓생이란 '갓(God, 신)'과 '인생'을 합친 신조어로, 하루하루 성실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삶을 의미한다. 인스타그램에서 '갓생' 해시태그 검색 시 약 2만 6천 건의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고,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인터넷에서의 '갓생' 검색량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올 6월에는 작년 동월 대비 약 12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갓생'이 트렌드가 되면서 일분일초도 허투루 보내지 않고 알차게 살고 싶어하는 이들의 의지와 재미를 동시에 높여줄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취미, 리빙, 헬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갓생'을 돕는 IT기기가 잇달아 출시돼 눈길을 끈다.

 






Z세대는 놀 때도 최대의 즐거움을 추구한다. 최소한의 인풋으로 최대한의 재미와 만족을 얻길 원한다면 VR 헤드셋이 제격이다. VR 헤드셋은 한정된 공간 등 물리적인 한계를 초월해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 더욱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번 달에 출시된 피코(PICO) '네오3 링크'는 2-in-1 VR 기기로, 'PC VR'과 '올인원'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XR2 칩셋, 6GB RAM, 256GB 온보드 스토리지를 탑재해 4K 해상도(3664x1920, 눈 당 1832x1920)와 90/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제공한다. 헤드셋은 밀리미터 단위의 정확도로 위치와 동작을 추적하는 광각 카메라 4개를 장착해 저밀도 환경에서 안정적인 트래킹을 할 수 있고, 6자유도(6DoF) 컨트롤러는 32개의 시각적 트래킹 센서를 통해 정확도 향상은 물론 레이턴시(지연 시간)를 감소시킨다. 또한, 후면 배터리 디자인, 전후면의 밸런스 웨이트 등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장시간 착용 후 느끼는 피로감을 개선했다. 

 

네오3 링크로 즐길 수 있는 VR 콘텐츠도 매우 다양하다. PC VR 모드에서는 SteamVR과 연결해 6,000개가 넘는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인원 모드에서는 네오3 링크 헤드셋 내 피코 스토어(Pico Store)에 접속해 피코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약 100개 이상의 스탠드얼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품 자체에 DP 케이블, DP 어댑터, 노즈패드, 렌즈 스페이서 등 액서서리를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구매 없이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7월 15일까지 네오3 링크 구매자 전원에게 평생 이용 가능한 10만 원 상당의 게임 패키지(올인원 스포츠, 신스 라이더스, 데메오)도 제공한다.

 


 
'갓생'이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건강한 삶에 대한 선호도 높아졌다.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끼며 힐링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가정용 식물재배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더욱이 눈에 보이는 성과에 뿌듯함을 느낀다면, 자신이 키우는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보며 성취감과 희열을 가질 수 있다.

 

에어베리 '스마트정원'은 식물이 좋아하는 LED 등과 '자동, 전원, 플라워'의 3가지 모드를 지원해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도 식물이 잘 성장하도록 돕는다. 또한, 30분에 한 번씩 작동하는 워터펌프 기능은 식물이 물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면서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폭 22cm의 소형 사이즈로 공간 크기에 상관없이 원하는 곳에 배치가 가능하며, '플랜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매트한 화이트 색상으로 디자인됐다. 기기 구매 시에는 씨앗 패키지와 영양액 등 식물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액세서리로 함께 제공한다. 

 


 
운동은 '갓생' 활동 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는 항목이다. 자신의 운동 현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보다 계획적으로 하고자 한다면, 칼로리 소모 등 몸의 변화를 측정해 수치로 알려주는 스마트 워치를 통해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  

 

가민 '인스팅트 2'는 가민의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라인업의 차세대 시리즈로, 45mm의 '인스팅트 2'와 40mm의 '인스팅트 2S' 두가지로 출시됐다. 아웃도어 활동에서 높은 가독성을 발휘하는 고화질 디스플레이 및 스크래치 방지에 뛰어난 파워 글라스를 탑재하고 있다. 액티비티 앱에 수영, 러닝, 자전거, 등산 등 30가지 이상의 종목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더욱 효율적인 트레이닝을 위해 산소 섭취량(VO2 Max), 신체 연령, 훈련 상태 등을 측정하는 여러 고급 훈련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심박수, 혈중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지수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알려줘 자세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독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갓생러(갓생+er)'의 취미다.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좋은 이북 리더기는 여러 권의 책을 기기에 넣어 다닐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독서를 할 수 있다.

 

리디 '리디페이퍼4'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사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인체공학적인 9.5mm의 원형 페이지 넘김 버튼으로 사용성을 높였으며, 디스플레이 옆에 여백을 두어 장시간 들고 있어도 편안하다. 국내 이북리더기 최초로 IPX8 등급(최대 수심 2m, 최장 60분)의 생활 방수 기능을 적용해 욕실이나 여름 휴가지 등 다양한 환경에서 여유로운 독서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7인치 고해상 전자잉크 디스플레이가 눈을 편안하게 보호해 최적의 독서 경험을 선사하고,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 3GB RAM, 엑시노스 850 프로세서 탑재와 기본 32GB의 저장 공간 제공 등을 통해 활용성도 높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