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약 80원에 판매된 '피파23' 주문 취소하지 않기로... EA "꽤 멋진 차책골... 우리들의 실수를 인정한다"

등록일 2022년08월18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EA가 16일 인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일어난 신작 'FIFA23(피파23)'의 가격 책정 실수를 인정하며 해당 주문을 취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7월 22일 인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피파 23의 가격이 인도 통화 기준 단돈 4.8루피에 판매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는 한화 약 80원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99,000원에 판매되어야했던 제품이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 셈이다.

 

소식을 접한 일부 유저들은 커뮤니티에 해당 내용을 공유하고 지역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피파 23을 구매했고, 해당 오류는 하루가 채 지나기 전에 고쳐졌다.

 

유저들은 게임이 아직 출시되지 않은 사전 예약 단계인만큼 EA나 에픽 게임즈 스토어가 해당 게임 구매건을 취소할 것이라 예상했다. 하지만 EA는 해당 결제 건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8월 16일, EA 스포츠 피파 팀은 게임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안내 메일을 발송했다. 메일에는 해당 사전 구매 가격에 대해 '꽤 멋진 자책골(pretty spectacular own-goal)'이라 표현하고, "그것은 우리들의 실수였고, 그 가격에 이루어진 사전 구매를 모두 존중할 것"이라며 구매를 취소하거나 추가 금액을 받지 않겠다고 전했다.

 

다만, EA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가격에 게임을 구매했는지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다.

 

한편, 피파 23은 9월 30일 전 세계에 출시되며, 얼티밋 에디션 구매자, EA Play 프로 이용자는 9월 27일 미리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8월 21일 전까지 피파 23을 예약 구매한 유저에게는 다양한 게임 내 혜택을 포함한 기간 한정 월드컵 아이템이 제공된다.

 

또한, 피파 23은 FIFA와의 협상 결렬로 인해 피파 명칭이 포함된 마지막 EA 축구 게임이다. EA는 내년부터 'EA 스포츠 FC'라는 이름으로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