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증강현실 앱 '스노우'와 협업해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 AR 필터 론칭

등록일 2023년04월21일 10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소니코리아가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자랑하며 국내 무선 헤드폰 시장 6년 연속 1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1000X 시리즈 헤드폰의 5세대 모델인 'WH-1000XM5'의 모든 컬러를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는 카메라 앱 필터를 공개했다.


소니코리아는 'Y2K' 스타일 유행과 함께 MZ세대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늘어나는 1020 여성 헤드폰 구매 수요에 힘입어, 적극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증강현실(AR) 카메라 앱 '스노우(Snow)'에서 소니의 인기 헤드폰 'WH-1000XM5'를 실제 착용한 것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실제로 지난해 소니 헤드폰을 구매한 1020 세대의 비중은 65%에 달한다. 여성 비중 역시 빠르게 늘어나 10%에 불과했던 2019년 대비, 지난해 52%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남성을 뛰어 넘었다.

 

소니코리아는 '플래티넘 실버', '블랙'에 이어 지난 10일 출시한 신규 색상 '미드나잇 블루'까지 3가지 색상의 AR 필터를 제공해 헤드폰 스타일링과 색상을 고민하는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WH-1000XM5를 체험할 수 있는 AR 필터는 스노우 앱 내 이펙트 카테고리의 'HOT' 탭 또는 'Collabo'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필터를 선택하면 사용자의 얼굴에 맞춰 헤드폰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화면의 제품을 터치해 3종의 헤드폰 색상을 모두 체험하면서 자신과 어울리는 색상을 알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니코리아는 헤드폰 AR 필터 공개 기념 SNS 인증샷을 이벤트를 4월 21일부터 5월 7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스노우 앱에서 미드나잇 블루 색상의 WH-1000XM5 헤드폰 AR 필터를 활용하여 인증샷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WH-1000XM5 미드나잇 블루(1명)와 블루레몬에이드 기프티콘(3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는 8개의 마이크와 자동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기능을 통해 이전 모델보다 한층 더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신형 드라이버와 고성능 부품을 탑재해 몰입감 넘치는 풍성하고 생생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WH-1000XM5는 새롭게 개발된 소프트 핏 레더(Soft Fit Leather) 소재 이어패드와 더욱 얇고 가벼워진 헤드밴드를 적용해 부드럽게 귀를 감싸주고, 사용자의 귀와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무소음 슬라이더를 통해 매끄럽게 헤드폰 길이를 조정할 수 있어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빔포밍(Beamforming) 마이크 4개와 AI 머신 러닝으로 5억 개 이상의 목소리 샘플을 분석해 개발된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을 적용한 소니의 정밀한 음성 픽업 기술을 통해 선명한 통화 품질[4]을 제공한다. 최대 30시간의 탁월한 배터리 성능 및 더욱 편안해진 착용감으로 사용자는 하루 종일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에 몰입할 수 있다.

 

소니 헤드폰 AR 필터 체험 및 인증샷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인스타그램 채널과 스노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